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교촌치킨, 대만 1호점 열어…"연내 3호점까지 개점" 2023-08-03 13:14:12
규모로 마련됐다. 매장에서는 치킨뿐 아니라 수제맥주, 볶음면 등을 판매한다. 대만 매장 개소는 권원강 회장의 복귀 이후 처음으로 이뤄진 해외 진출이다. 교촌에프앤비는 오는 10월 타이페이에 2호점을 열고, 연내 3호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또 대만 시장 진출 이후에는 해외 시장 개척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 경쟁력을...
롯데칠성 2분기 영업이익 592억원…7.2% 감소 2023-08-02 18:11:59
회사 관계자는 "하이볼이 인기를 얻으며 와인과 수제맥주 소비가 감소한 상황에서 원재료비와 사업 경비 부담이 커진 결과"라고 설명했다. '처음처럼 새로' 등 소주 매출은 28.4%, '별빛청하'를 포함한 청주 매출은 7.2% 증가했으나, 맥주와 와인 매출은 각각 21.7%, 18.3% 감소했다. 음료 부문 매출은...
롯데칠성 2분기 영업이익 592억원…7.2% 감소(종합) 2023-08-02 16:14:50
영업이익은 75.8% 감소한 23억원이다. 하이볼이 인기를 얻으며 와인과 수제맥주 소비가 감소한 상황에서 원재료비와 사업 경비 부담이 지속된 데 따른 것이다. '처음처럼 새로' 등 소주 매출은 28.4%, '별빛청하'를 포함한 청주 매출은 7.2% 증가했으나 맥주와 와인 매출은 각각 21.7%, 18.3% 감소했다....
이마트24, 'SSG랜더스+칭따오' 협업 맥주 출시 2023-07-28 10:00:21
= 편의점 이마트24는 28일부터 SSG랜더스 야구단과 '칭따오 맥주'가 협업한 캔맥주(500mL)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품 겉면은 SSG랜더스 유니폼을 입은 판다 캐릭터 '따오'와 응원 메시지를 넣어 디자인했다. 이마트24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말까지 4캔 1만2천원 행사가에 판매한다. 이마트24는...
편의점에 대한항공 수제맥주도 등판…'칼스라거' 선보여 2023-07-26 10:22:11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항공사의 수제맥주 시도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해 아시아나항공은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Korea Brewers Collective)’와 협업해 수제맥주 ‘아시아나 호피 라거'를 선보인 바 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대한항공, 수제맥주 '칼스라거' 선봬…이마트24 등서 판매 2023-07-26 09:19:55
대한항공, 수제맥주 '칼스라거' 선봬…이마트24 등서 판매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 생산…마일리지 추가적립 프로모션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대한항공[003490]은 오는 27일부터 전국 이마트24 편의점과 모바일 앱에서 수제 맥주 '칼스라거'(KAL's Lager)를 단독 판매한다고 26일...
AI 학습할 때 '저작권 침해 면책 요건' 마련 2023-07-21 18:52:41
확산하겠다는 계획이다. 국산 보리로 만든 수제맥주를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는 길도 처음으로 열린다. 국산 보리로 만든 수제맥주는 국산 재료를 사용하는데도 전통주로 인정받지 못해 온라인 판매가 금지돼 있다. 이와 달리 국내산 와인을 비롯한 과실주, 탁주, 약주 등은 현행 주류 제조면허상 전통주에 속해 주세 감...
편의점 덕에 수출품된 中企표 PB·수제 맥주 2023-07-21 18:50:51
술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곰표맥주’가 지난해부터 CU 해외 점포망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GS25는 베트남과 몽골에 떡볶이, 주먹밥, 도시락 등 간편식 제품 수출을 늘리고 있다. 대부분 국내 점포에서 판매하는 것과 같은 자체브랜드(PB) 상품이다. 이마트24 역시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 점포망에 PB인 ‘아임e’ 제품을...
경주 버스 위치 실시간 확인…모바일앱으로 지역 보리 맥주 주문 2023-07-21 07:30:01
앱에서 지역보리로 생산한 수제맥주를 주문할 수 있도록 플랫폼과 지방자치단체 간 협업을 추진한다. 소비자의 편의성을 제고하고 수제맥주 업체를 지원하겠다는 목적이다. 수제맥주는 높은 단가 등으로 플랫폼에 입점하기 어려웠던 면이 있었다. 소비자가 해외직구 전 과정을 한 번에 조회·활용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일본 맥주의 화려한 부활 2023-07-20 16:12:02
불매) 운동 여파로 국내에서 사라졌던 일본 맥주가 4년 만에 부활 조짐을 보이고 있다. 한·일 관계가 개선된 데다 코로나 대유행 기간 인기를 끌었던 수제 맥주의 인기가 시들해지면서다. 지난 11일 출시 이후 ‘오픈런’을 불러일으킨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을 중심으로 일본 맥주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수입 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