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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소믈리에 등장…"팔, 다리, 눈 원스톱 솔루션" 2024-03-27 17:44:04
와인에 산소와 닿는 면적을 늘려 향과 맛을 숙성시키는 과정인 디캔팅 동작을 수행하는 로봇입니다. 이 로봇은 분당 40회로 회전하면서 실제 소믈리에 동작을 그대로 따라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한화로보틱스는 또 바리스타 로봇과 용접 로봇, 자율주행 기술도 함께 선보였습니다. 한화로보틱스 관계자는 "사람의 팔,...
롯데아사히주류, '오키나와 맥주' 오리온더드래프트 출시 2024-03-25 13:05:02
제조한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숙성 기간을 일반 맥주보다 1.2배 늘려 소재의 감칠맛을 끌어 올렸다고 설명했다.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500㎖ 캔 제품이며, 알코올 도수는 5.5도다. 맥주 캔 상부에는 오리온 맥주를 상징하는 별 세 개를 배치했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작년 국내에 '아사히 수퍼드...
롯데아사히, 내달 국내에 '오리온 더 드래프트' 출시 2024-03-25 09:37:13
제조한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숙성 기간을 일반 맥주보다 1.2배 늘려 소재의 감칠맛을 끌어 올렸다고 설명했다. 오리온 더 드래프트는 500㎖ 캔 제품이며, 알코올 도수는 5.5%다. 맥주 캔 상부에는 오리온 맥주를 상징하는 별 3개를 배치했다. 롯데아사히주류는 작년 국내에 '아사히 수퍼드라이...
치킨 넘어 한식으로 확장하는 교촌…야심작 ‘메밀단편’ 내놨다 2024-03-21 18:19:49
모두 벗겨내 곱게 갈고 미량의 소금으로만 반죽·숙성, 주문 즉시 면을 뽑아 내고 있다. 사이드 메뉴 중 ‘수제 곤드레 전병’의 경우 매일 20개만 한정 판매한다. 20개의 전병을 만드는데 10kg에 달하는 배추를 사용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수분을 짜내 4분의 1로 압축한 배추와 곤드레, 돼지고기, 파, 청양고추 등을 메밀...
이성해 국가철도공단 이사장 "GTX 개통, 일상에 혁명 가져올것" 2024-03-21 11:00:07
"다만 무리하게 추진하기보다 코레일과 협력적 분위기에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미 일정 부분 공단이 철도 유지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갖고 있다"며 "이를 지속 개발해나가면 개정을 위한 분위기도 자연스럽게 숙성될 것"이라고 했다. gogo213@yna.co.kr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크러시 보러갔다 만난 '위스키 성지'…"하이볼 이렇게 만드세요" [영상] 2024-03-20 22:00:01
숙성 단계에 따른 색과 향의 차이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마치 아일랜드의 제임슨 증류소에 직접 방문한 듯한 체험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귀띔했다. 아울러 전문 바텐더에게 직접 칵테일 만드는 법을 배워보는 클래스가 매일 열린다. ‘홈텐딩’ 트렌드에 발맞춰 집에서도 제임슨으로 맛있는 칵테일과 하이볼을 만들어...
10집 중 4집 "우리 애는 김치 안 먹어" 2024-03-20 10:18:44
등급 표시 제도를 도입해야 한다는 응답이 83.4%로 나타났고, 숙성 정도 표시 제도 도입이 필요하다는 응답은 90.0%를 차지했다. 나트륨 함량 표시 제도를 도입해야 한다는 응답은 89.4%, 영양 성분 표시 제도 도입이 필요하다는 응답은 85.4%였다. 조사 대상 소비자 가구들의 식료품 구입 빈도는 1주일 2∼3회(44.1%)가...
10가구 중 4가구 "자녀가 김치 안 먹어"…'매운 음식 못 먹어' 2024-03-20 06:01:02
담근다 24.7%…"상품김치 매운맛 등급·숙성도 표시해야" 식료품 구입 1주일 2∼3회 가장 많아…1회 평균 7만2천원 지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10가구 가운데 4가구는 자녀가 김치를 먹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상품김치 구입 가구는 집에서 직접 담근다는 가구보다 많고 대부분 상품김치에 대해 매운맛 등급과...
맥키스컴퍼니, 선양소주로 사명 변경…"주류시장 선도" 2024-03-19 14:33:14
5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선양’ 소주가 흥행에 성공한 점 역시 사명 변경의 배경이 됐다는 설명이다. 조웅래 선양소주 회장은 “사람과 사람 사이를 잇는다는 경영철학은 지속하면서, 50년간 쌓은 주류제조기술과 30년간 장기 숙성된 고부가가치 증류원액을 바탕으로 주류시장을 선도하는 술 잘 만드는 기업으로...
맥키스컴퍼니, 선양소주로 사명 변경…백년 기업 도약 담아 2024-03-19 11:25:49
그동안 회사가 추구해온 경영철학 ‘사람과 사람을 잇는’ 연결의 의미도 더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조웅래 선양소주 회장은 “사람과 사람 사이를 잇는다는 경영철학을 지속하면서, 50년 동안 쌓아온 주류제조기술과 30년간 장기 숙성된 고부가가치 증류 원액을 바탕으로 주류시장을 선도하는 술 잘 만드는 기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