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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크랩, 그린테크 이끌어갈 부산 스타트업 10개사 선정 2022-05-10 16:20:16
‘가이버스’가 뽑혔다. 그 외 헬스케어 및 라이프 스타일 등의 분야에는 만성 폐질환자를 위한 디지털 치료 기반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마트 헬스케어 기업 ‘쉐어앤서비스’, 전 세계 여성 여행자들을 위한 안전한 동행자 매칭 및 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매드헐’, 건강한 기부 문화...
[단독]무신사, 日 패션플랫폼 디홀릭 인수한다…해외 진출 속도 2022-04-13 15:17:18
방식이 아닌 회사 지분을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창업자인 이동환 디홀릭커머스 대표 등 기존 경영진이 매각 이후에도 계속 회사 경영을 이끌 예정이다. 무신사는 과거 의류플랫폼인 스타일쉐어·29cm 인수 과정에서도 현금 대신 자사 지분을 지급하는 M&A 방식을 택했다. 매각 측에서도 추후 무신사가 상장에 성공할...
소풍벤처스-디캠프 등 기후 펀드 결성···기후테크 스타트업 키운다 2022-04-11 17:40:54
전 대표, 스타일쉐어 창업자 윤자영 대표, 방준호 와이앤테크 대표 등 개인 3명이 출자했다. 2010년 전후로 창업해 국내 대표 ‘벤처 2세대’로 꼽히는 김강석·윤자영 대표가 다음 세대 창업가 육성 및 기후변화 대응에 뜻을 같이 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줌인터넷(ZUM) 창업자 박수정 전 대표도 법인...
돈 몰리는 기후테크 벤처펀드…1년 만에 두 배 증가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2-04-11 15:42:03
전 공동대표와 윤자영 스타일쉐어 창업자 겸 대표도 출자해 기후변화 대응에 뜻을 같이 했다. 이밖에 방준호 와이앤테크 대표도 개인 출자자에 이름을 올렸다. 줌인터넷(ZUM) 창업자인 박수정 전 대표도 법인 온네트엠앤에스를 통해 함께했다. 인비저닝-소풍, 기후테크 투자 주도 국내에서 기후테크 스타트업 투자는...
소풍벤처스 기후테크 펀드 68억원 조성…디캠프 등 참여 2022-04-11 14:30:57
기관 3곳과 김강석 크래프톤 공동창업자, 윤자영 스타일쉐어 창업자, 방준호 와이앤테크 대표 등 개인 3명이 출자했다. 박수정 줌인터넷(ZUM) 창업자도 법인 온네트엠앤에스를 통해 함께했다. 임팩트 피크닉 펀드는 68억원 규모로 1차 결성됐다. 소풍벤처스는 추가 출자자를 모집해 연내 100억원대로 펀드를 키울 예정이다....
소풍벤처스, 기후테크 펀드 1차 결성…68억원 출자 2022-04-11 09:24:34
전 대표, 스타일쉐어 창업자 윤자영 대표, 방준호 와이앤테크 대표 등 개인 3명이 68억원 규모로 출자했다. 소풍벤처스는 추가 출자자를 모집해 연내에 100억원대로 결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소풍벤처스는 이 펀드를 통해 에너지, 농식품, 순환경제 분야에서 탄소 배출 절감에 기여하거나 기후변화 적응에 도움이 되는...
패션 잡화 브랜드 얼모스트블루, 아스트로 윤산하와 여름 컬렉션 선봬 2022-04-08 14:24:07
모든 제품은 신라면세점, 롯데면세점, 무신사, 에이블리, 텐바이텐, 스타일쉐어, 1300k, 서울스토어, 지마켓 등에 입점했으며 중국, 일본, 베트남, 태국 등 93개국을 통해 자사 제품을 수출 중이다. 한편 윤산하와 함께한 22s/s 컬렉션 ‘almostblue sound(얼모스트블루 사운드)’는 공식 스토어를 포함해 무신사, 에이블...
무신사, 지난해 영업이익 542억원...전년비 19%↑ 2022-04-06 11:01:30
증가했다. 회사 측은 "신규 회원 증가, 스타일쉐어 및 29CM 인수·합병, 주요 입점 브랜드 매출 증대 등으로 실적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무신사의 연간 거래액은 2조 3천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90% 증가했고, 지난해 말 기준 온라인 스토어 회원 수는 1,000만 명을 넘어섰다. 앞으로 무신사는 키즈, 골프,...
무신사, 작년 매출 4667억원…전년 대비 41% 증가 2022-04-06 10:57:07
성장세는 신규회원 증가와 더불어 스타일쉐어 및 29CM 인수·합병, 주요 입점 브랜드의 매출 증대 등이 실적 확대로 이뤄진 결과”라고 말했다. 무신사는 작년 연간 거래액 2조3000억 원을 달성해 국내 패션 플랫폼 최초로 ‘거래액 2조 시대’를 기록했다. 통상 플랫폼의 가치는 거래액 규모로 평가된다. 온·오프라인...
거래액 2조 시대 연 무신사, 2021년 매출 4667억원·영업이익 542억원 기록 2022-04-06 10:56:11
및 영업이익 성장세는 신규회원 증가와 더불어 스타일쉐어 및 29CM 인수·합병, 주요 입점 브랜드의 매출 증대 등이 실적 확대 요인으로 보인다. 특히 2021년 11월 25일부터 12월 1일까지 진행된 ‘블랙 프라이데이’에서 1주일 만에 판매액 1232억 원의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하며 브랜드 매출 상승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