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힘들었지만"…'尹의 남자' 이복현 거취에 심란한 여의도 [금융당국 포커스] 2024-04-18 14:51:30
공매도 금지나 대출금리 관리 등을 놓고 이복현 원장이 시장 왜곡을 부르고 있다는 비판도 쏟아졌다. 이처럼 이 원장에 대한 호불호는 갈린다. 하지만 그를 놓고 "일을 독하게 열심히 하는 스타일"이란 평판은 대체로 일치한다. 그만큼 이 원장이 자본시장을 떠날 경우 밸류업을 비롯한 금융정책 현안의 동력이 상실될...
"나도 '피지컬 100'처럼"…기온 오르자 불티난 제품 2024-04-17 15:44:13
시즌이 화제가 된 결과란 분석이 나온다. 카카오스타일은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에서 지난 3월 15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운동복 수요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급증했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해당 기간 레깅스 거래액이 106% 증가해 지난해 같은 기간의 두 배 수준으로 늘었다. 반소매 티셔츠 등 운동 상의를 통칭하는...
고피자, GS리테일과 협력 강화…브리즘은 신규 아이웨어 출시[Geeks' Briefing] 2024-04-17 15:23:23
12월에 분사한 ‘남성 버티컬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남성 패션을 시작으로 스포츠,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퍼스널 아이웨어 브리즘, ‘이클립스’ 시리즈 출시 퍼스널 아이웨어 브리즘이 맞춤 안경 업계 최초로 티타늄과 폴리아미드 소재를 활용한 간결한 디자인의 ‘이클립스(eclipse)’ 시리즈를...
트리플 코리아, 일본 MZ세대 유치 강화…"커머스 플랫폼과 협업" 2024-04-17 08:22:01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기 위해 일본 현지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누구(nugu)와 협업한다. 누구에 소속된 일본 인기 인플루언서 11명이 직접 트리플 코리아를 활용해 한국을 여행하고 맛집, 패션, 뷰티 등 다양한 테마별 한국 여행 콘텐츠를 공유할 방침이다. 또 골든위크 기간에 맞춰 신세계건설과 함께 아쿠아필드...
민심 회초리 비유한 윤 대통령 "국민 체감할 변화 부족했다" 2024-04-16 19:02:43
밸류업 정책, 거시경제 정책, 탈원전 정책 폐기 등도 비슷한 논리로 설명했다. 방향은 맞지만, 국민이 변화를 체감하고 서민의 삶이 개선되기에는 미흡하고 부족했다는 얘기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국정의 방향은 옳지만, 운영하는 스타일이나 소통 방식 등은 문제가 많다는 평가가 다수 의견”이라며 “국정 기조와...
윤 대통령 "국민 뜻 못 받들어 죄송…더 낮은 자세로 소통할 것" 2024-04-16 18:30:24
밸류업 정책, 거시경제 정책, 탈원전 정책 폐기 등도 비슷한 논리로 설명했다. 방향은 맞지만, 국민이 변화를 체감하고 서민의 삶이 개선되기에는 미흡하고 부족했다는 얘기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국정의 방향은 옳지만, 운영하는 스타일이나 소통 방식 등은 문제가 많다는 평가가 다수 의견”이라며 “국정 기조와...
짐 운반 돕는 로봇…어르신 케어하는 AI 비서 2024-04-16 16:24:18
개발했다. 유리 위에 금속을 얇게 장착해 다각형 모양의 패턴을 마이크로미터 단위로 식각해서 물방울이 맺히지 않도록 설계했다. 국내 자동차 기업과 카메라 광학 렌즈 업체 등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미러로이드는 터치스크린 기능이 있는 스마트 거울을 출시했다. 미용실에서 가상 헤어스타일을 체험할 수...
[르포] 예술작품이 된 가전…'상위 1%' 겨냥 LG전자 밀라노 쇼룸 2024-04-16 07:49:50
달 현지 출시를 앞둔 무드업 인스타뷰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를 비롯해 슈케이스, 올 뉴 스타일러 등 LG전자 제품 7종 17점이 곳곳에서 녹아들며 공간의 가치를 높이고 있었다. 이날 전시장에서 만난 마르셀 반더스 모오이 공동 창립자 겸 수석 디자이너는 "이번 전시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자 한 것은 리빙(living)이 곧...
10배나 비싸지만…상위 1% 고객들에 '관심 폭발'한 LG가전 2024-04-16 07:00:55
프리미엄 가전을 볼 수 있다. 올레드 TV 포제, 무드업 인스타뷰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올 뉴 스타일러, 슈케이스, 스탠바이미, 엑스붐 등이 전시돼 있다. 모오이는 예술작품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네덜란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밀라노=김채연 기자 why29@hankyung.com
"한달에 70억 벌었다"…'아이돌 성지' 더현대, 난리 난 이유 2024-04-15 18:15:40
아니라 애니메이션 스타일인데, 수시로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다. 각 멤버 역할을 하는 ‘본체’가 있고 이들의 입 모양, 표정, 제스처를 모션캡처 기술로 잡아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한다. 지난해 인천 달빛축제공원에서 열린 ‘이세계 페스티벌’에선 6인조 버추얼 걸그룹 이세계아이돌이 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