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백화점 점령한 웹툰, 이번엔 놀이공원에 뜬다 2024-02-26 16:15:59
‘한국판 슬램덩크’로 불린다. 이 행사에선 사전 예약으로 2만 명이 입장해 굿즈 28만 개를 사갔다. 한 번에 153만원어치 상품을 사간 팬도 있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역대 타임스퀘어 팝업스토어 중 가비지타임의 매출 규모가 일간, 누적 모두 최대였다”고 설명했다. 팝업스토어를 마련하는 콘텐츠 업체는 이뿐만이...
[주말N쇼핑] '봄맞이'로 설레는 유통업계…할인·기획전 풍성 2024-02-17 07:00:01
슬램덩크', '나 혼자만 레벨업', '원피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만화책과 굿즈를 특가에 판매한다. 스마일배송 도서는 한권만 구매해도 무료 배송해준다. ▲ SSG닷컴 = 새 학기와 이사, 결혼 시즌을 맞아 오는 18일까지 가구, 가전, 인테리어 상품에 혜택을 집중한 '리빙 쓱세일'을 한다....
"혼자서 150만원어치 쓸어갔다"…10대들 사이서 '인기 폭발' 2024-02-04 22:11:48
개봉한 일본 애니메이션 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이하 슬램덩크)는 극장가 굿즈 문화 확대 기점 중 하나다. 개봉 이후 관련 만화책이 250만부 이상 팔리고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이른바 '농놀'(농구 놀이) 문화가 생기는 등 극장가 안팎으로 '슬램덩크' 열풍을 일으켰다. 이 작품은 개봉 1주년을 ...
"이건 사야 해" 5억 대박 터졌다…'슬램덩크' 출판사의 변신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4-01-24 09:06:03
황 대표는 "슬램덩크는 1996년 일본에서 연재가 끝난 작품"이라며 "대원씨아이는 슬램덩크를 새로운 판형으로 출판하면서 '현재진행형의 작품'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한국에서 꾸준히 새로운 새로운 판형을 만들며 관련 매출을 이어간 덕에 일본 원작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이어갈 수 있었다는 의미다. "1물 N가...
'더현대 팝업' 열었다 하면 대박…한 달 매출 어느 정도길래 [안재광의 컨슈머리포트] 2024-01-17 16:38:10
2층 팝업 매장은 일 년치 계획이 빼곡하게 잡혀있다. 1~2주 동안 반짝 물건을 파는 이 매장에 들어오려고 패션 브랜드, 굿즈 판매업체 등이 줄을 섰다. 홍보 효과가 크기 때문이다. 더현대 서울 팝업에 상품을 선보이면 ‘구름 인파’가 모이곤 한다. 일본 만화 슬램덩크, 아이돌 그룹 제로베이스원 등이 그랬다. 사람이...
아직 한산한 영화관...팬데믹 전 절반 관객 수 2024-01-15 15:32:29
비교하면 53.7% 수준이다. 이에 한국 영화 매출액도 전년보다 5.2%(326억원) 줄어든 5천984억원으로, 팬데믹 이전 평균 매출액(9천287억원)의 64.4%에 그쳤다. 반면 외국 영화의 전체 관객 수는 전년보다 28.7%(1천437만명)나 증가해 6천438만명을 기록했다. 팬데믹 이전 관객 수(1억775만명)의 59.8%였다. 매출액...
세탁비 최대 20% 낮춘 런드리고…버거킹에서 전기 자동차 급속 충전 [Geeks' Briefing] 2024-01-12 14:22:33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원씨아이는 슬램덩크, 산리오캐릭터즈, 스즈메의 문단속, 원피스, 포켓몬스터 등 인기 만화, 잡지 등을 유통하는 콘텐츠 전문회사다. 양사는 제품 공동 기획해 올해 5개 이상의 굿즈샵을 마플샵에 열 예정이다. 런드리고, 세탁비 최대 20% 낮춘다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가 여유롭게...
지하철 출근길마다 보였다…주가 50% 뛴 디앤씨미디어 가보니[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1-07 07:00:01
22만부 재판 주문이 들어왔다”며 “보수적으로 잡아도 3개월이면 완판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현재 500만부(글로벌 누적) 판매량에 날개를 달 것으로 보인다. “매년 2개 이상 작품 애니메이션화 … 굿즈 사업도 힘줄 것”최 대표는 “매년 2개 이상의 작품을 애니메이션화하려 한다”며 “이를 통해 굿즈(기획 상품)...
'팝업은 MZ전유물?'..더현대 내년 '미스터트롯' 팝업 연다 2024-01-04 17:12:50
1위는 제로베이스원 팝업이었고, 그 뒤로 빵빵이, 슬램덩크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팀장은 팝업의 인기 비결에 대해 "MZ의 빠른 유행을 가장 잘 반영할 뿐아니라 쇼핑을 '놀이'로 받아들이는 문화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팝업으로 인한 MZ고객 유입은 더현대서울의 매출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극장가 애니 열풍, 내년도? 인기작 후속편 개봉 2023-12-30 08:44:13
마코토 감독의 '스즈메의 문단속'이 557만여 명, '더 퍼스트 슬램덩크'가 478만여 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올해 외화 흥행작 1·2·3위에 '엘리멘탈', '스즈메의 문단속', '슬램덩크'가 나란히 올랐을 정도다. 내년에도 디즈니의 신작과 유명 애니메이션의 후속작 등이 개봉 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