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데믹에 웹툰 인기 시들...'인스타툰' 떴다 2023-11-13 16:44:23
8.5% 포인트, 7.2% 포인트씩 줄었다.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코로나19 유행의 여파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웹툰 시장이 수혜를 입었지만, 최근의 엔데믹으로 웹툰 이용률이 다시 줄어든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최근 일본 만화 위주로 출판만화가 인기를 끌면서 출판만화 이용자의 주 1회 이상 이용률이 올해 50.0%로,...
무빙·부산행…모두가 말린 작품 성공시킨 '청개구리' 2023-10-12 18:00:12
요즘 ‘슬램덩크’와 ‘닥터차정숙’ ‘무빙’ ‘밀수’ 등 성공작을 줄줄이 내놓고도 시종일관 덤덤한 표정으로 이야기를 이어갔다. 2시간 넘게 진행한 인터뷰에서 그가 수없이 반복한 단어는 “긴 호흡”이었다. NEW는 영화업계에서 CJ엔터테인먼트, 롯데엔터테인먼트, 쇼박스와 함께 ‘빅4 배급사’로 통한다. 30대에...
"억눌렸던 욕구 폭발"…뉴진스 '팝업스토어' 대박 이유 있었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11 15:45:01
1~2년 사이에 오픈한 팝업스토어의 유형을 크게 여섯 가지로 나눴다. △팬덤 △한정판 △전시관람 △팝업투어 △경품 △브랜드 경험이 해당한다. 팬덤을 기반으로 한 대표적인 팝업스토어는 아이돌 그룹 뉴진스의 팝업스토어다. 뉴진스 데뷔 기념으로 더현대서울에서 진행했던 뉴진스 팝업스토어에는 20일동안 하루 평균...
'슬램덩크의 성지' 日 가마쿠라 갔다가…깜짝 놀란 이유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3-10-05 06:47:28
등 외국인 관광객에게 가마쿠라는 '슬램덩크'와 '바닷마을 다이어리'의 무대로 인기가 높다. 일본인들에게 가마쿠라는 자연, 역사, 문화, 요리, 최신 트랜드 등 모든 요소를 갖춘 '만능 관광지'다. 가마쿠라 막부(1185~1333년) 150여년간 일본의 실질적인 수도였고, 현대 일본 서핑의 발상지다....
[특파원 칼럼] 바가지 없는 '슬램덩크의 성지' 2023-08-28 17:54:57
‘슬램덩크’와 영화 ‘바닷마을 다이어리’의 무대기도 하다. 하지만 이것만이 가마쿠라가 갖춘 매력의 전부가 아니다. 합리적인 정가제이달 중순 1주일 동안 여름휴가를 가마쿠라에서 보냈다. 휴가철 가마쿠라의 교통수단인 명물 전차 ‘에노덴’과 해수욕장인 유이가하마 해변은 관광객들로 넘쳐났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거 보려고 제주서도 서울 간다…1억명 다녀간 인증샷 성지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8-27 13:55:04
LG전자 등 전통 대기업의 제품 뿐만 아니라 캐릭터(슬램덩크, 다이노탱, 빵빵이), 주류(원소주, 진로), 연예인(다나카, 영탁) 등 다양한 주제가 팝업의 대상이 됐다. 김창섭 더현대 서울 점장은 “이틀에 한 번 꼴로 팝업스토어를 열며 이슈 매장을 빠르게 선보인 결과, 국내는 물론 외국인 고객에게 더현대 서울이 K-콘텐...
'얼짱' 출신 박태준의 웹툰 회사…영업이익률 30% [그래서 투자했다] 2023-08-21 09:20:28
2차 사업화에서도 훌륭한 첫 단추를 뀄다. 지난달 '빵빵이의 일상' 팀은 유튜브 채널 쇼트폼 실적을 기반으로 여의도 더현대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폭발적인 인파가 몰려들어 '슬램덩크' 흥행을 며칠만에 앞질렀다고 한다. 단순 웹툰뿐 아니라 애니메이션과 쇼트폼의 영역에서도 콘텐츠 IP의 성공적인...
'NO재팬' 사실상 종료?…'아사히맥주' 없어서 못 산다 2023-08-14 11:16:01
추천하며 인기를 부채질했다. ‘더 퍼스트 슬램덩크’, ‘스즈메의 문단속’과 같은 일본 애니메이션도 국내 개봉을 통해 큰 인기를 얻었다. 특히 노재팬 운동의 최대 피해자로 불렸던 유니클로도 SPA 브랜드 시장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완전히 부활한 모양새이다. 데이터 컨설팅 기업 ㈜피앰아이는 83주년 광복절을 맞이...
"매일 전쟁이다"…여의도 직장인 점심시간은 11시부터라고? [돈앤톡] 2023-08-10 10:06:38
인기 만화 '슬램덩크'를 시작으로 '데못죽'(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과 '레고 BTS Dynamite' 등 여러 캐릭터 팝업스토어를 열었습니다. 팝업스토어만으로 연간 200만명 넘는 추가 집객 효과를 내고 있다는 후문입니다. 이달 6일까지 12일 동안 열렸던 팝업 '빵빵이의 생일파티'만 봐도...
버추얼 휴먼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튜디오 척(Studio Cheok) 남궁솔 대표 2023-07-31 17:50:57
만화 ‘슬램덩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팀원 5명끼리 협동을 해 각자의 역할을 해 내며 승리를 했을 때의 그 벅차오름이 정말 좋습니다. 지금도 저희 팀은 농구를 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각자의 역할이 있으며, 서로가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고 강점은 높여줍니다. 그렇게 서로를 믿고 최고의 시너지를 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