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푸드 "혁신적 대안식품 선보일 것…식물성 순대볶음 출시" 2024-03-05 12:00:14
"고기의 육즙과 향, 풍미, 식감, 조리 경험을 살려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기의 질감과 풍미, 맛을 구현하는 기술이 4단계에서 이뤄지면 고기 이상의 영양과 기능을 탑재할 수 있다"며 "신세계푸드는 최종적으로 5단계를 지향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현석 신세계푸드 대표는 "전체 산업을 봤을...
"바삭한 식감 살렸다"…BBQ, 신메뉴 '바사칸 윙' 출시 2024-03-04 09:24:03
"바삭한 식감 살렸다"…BBQ, 신메뉴 '바사칸 윙' 출시 (세종=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신메뉴 '바사칸 윙'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바사칸 윙은 닭 날개로 만든 메뉴로, 얇은 튀김옷으로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BBQ는 또 튀김옷에 마늘, 생강, 후추 등의 재료를...
GS25 "찰깨크림빵, 20만개 팔려…디저트류 매출 1위" 2024-03-03 10:50:22
디저트 메뉴이다. 찰깨빵 특유의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하고 빵과 크림의 고소하면서도 달콤한 풍미를 살렸다. 출시 9일 만인 이달 2일까지 찰깨크림빵솔티밀크와 찰깨크림빵커스터드는 각각 10만2천개, 10만개가 팔렸다. GS25는 찰깨크림빵 2종을 이달 말까지 GS페이로 구매 시 원플러스원(1+1)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카카오바리, ‘카카오 콜렉티브 랩’과 함께 2024 디저트 트렌드 공개 행사 성료 2024-02-28 16:10:50
라벨의 견과류 가공 제품, 디저트 안에서 크런치한 식감을 주는 카라크라킨도 함께 소개했다. 카카오바리는 제원인터내쇼날에서 국내 수입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카카오바리는 전 세계 셰프들의 기술과 창의성 증진을 위한 초콜릿 기술 경연 대회인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World Chocolate Masters)을 3년마다...
3월 '이달의 수산물'에 임연수어·바지락 선정 2024-02-28 11:00:06
구워서 밥에 얹어 먹으면 껍질의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이 어우러져 더욱 특별한 맛을 낸다. 바지락은 여름철 산란기를 제외하고 거의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지만 봄철 바지락이 크기가 가장 크고 맛이 좋다. 시원한 맛과 감칠맛이 많이 나는 바지락은 찌개와 같은 국물 요리와 칼국수, 봉골레 파스타 등으로 맛있게 즐길...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대체육 제품 내 지방소재 개발하는 스타트업 ‘플랜트팻’ 2024-02-27 20:19:49
식감 재현 등이 있습니다. 대체육 원료용 유지개발을 목표로 하다 보니 저희는 기존의 대체육을 제조하고 있는 회사에 저희가 만든 원료를 납품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고, 이렇게 되면 기존의 대체육 회사들과는 경쟁 관계가 아닌 협력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삼겹살을 보면 조리 후에도 비계...
3월 되면 매출 3배 폭발…편의점 업계 다 뛰어들었다 2024-02-26 11:23:53
출시한다. 다음달 5일에는 기본 김밥 재료에 오독한 식감의 박고지를 더한 2200원짜리 초저가 콘셉트의 '힘내용김밥'을 판매한다.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15일 카카오페이 결제 시 모든 김밥을 2200원에 제공하는 알뜰 이벤트도 펼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고물가에 '가성비' 먹거리에 대한...
'이제 곧 꽃놀이 계절'…편의점업계, 간편식 경쟁 2024-02-26 09:10:24
달 5일에는 기본 김밥 재료에 오독한 식감의 박고지를 넣은 2천원대 초저가 콘셉트의 '힘내용김밥'을 각각 출시한다. 이마트24는 이를 시작으로 편의점에서 접하기 어려운 이색 김밥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다음 달 1∼15일까지는 카카오페이 결제 시 모든 줄 김밥을 2천원대에 제공하는 알뜰 이벤트를...
'모양은 이상하지만'…"국내외 이색과일 인기", 이유는? 2024-02-26 06:06:15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1월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단향 딸기를, 지난달에는 파프리카 모양에 과즙이 풍부한 루비벨 대추 토마토를 각각 출시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대형마트 단독으로 선보인 해당 과일은 독특한 외형과 식감에 맛까지 호평받으며 지금까지 각각 2만팩, 1만팩가량 팔렸다. 수입산 이색 과...
'모양 특이해도 아삭·달달'…롯데마트 "국내외 이색과일 인기" 2024-02-26 06:00:02
밝혔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11월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단향 딸기를, 지난달에는 파프리카 모양에 과즙이 풍부한 루비벨 대추 토마토를 각각 출시해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대형마트 단독으로 선보인 해당 과일은 독특한 외형과 식감에 맛까지 호평받으며 지금까지 각각 2만팩, 1만팩가량 팔렸다. 수입산 이색 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