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용자 늘었지만…"1인당 결제액 알리 3만3천원·테무 4천400원"(종합) 2024-04-21 11:47:50
상대적으로 거래 성과는 미진한 셈이다. 업계에서는 이를 초저가 마케팅 전략의 한계로 보는 시각도 있다. 한 이커머스 업체 관계자는 "각종 이용자 지표를 보면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한국 소비자를 온전히 사로잡진 못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업계는 다만 알리익스프레스의 경...
아워홈, 작년 매출 1조9천835억원·영업이익 943억원 '사상최고' 2024-04-19 17:21:11
식음료 부문 매출이 1조1천171억원으로 실적을 견인했다. 식음료 부문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2배 이상으로 늘었다. 구지은 부회장이 핵심 과제로 삼은 글로벌 사업 확대 전략에 따라 지난해 아워홈 글로벌 사업 실적은 전년 대비 13% 증가했다. 작년 중국 주재 독일 자동차 부품회사 콘티넨탈 사내식당 수주를 비롯해 미국,...
'엔데믹에 썰렁'…콧대 높은 골프장, 가격 낮출까 2024-04-16 15:48:22
심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카트비와 식음료비를 제외한 그린피(이용료)는 주중(평일) 10만∼28만원, 주말 15만원(최저가)으로 지난 코로나19 시절 오른 수준이 유지되고 있다. 제주도는 도내 골프장 업계와 지난 15일 간담회를 열어 도민 전용 할인요금, 계절 할인 제도 운용, 고향사랑기부자 골프장 이용료 할인 등...
"이 돈으로 식사에 디저트까지 다 된다니"…'영맘'들 열광 2024-04-16 15:11:49
아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마트 안에 입점한 식음료(F&B) 매장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54% 늘었다. 대부분은 무한리필과 뷔페 매장이었다. 초밥 뷔페 '쿠우쿠우' 강동점은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누적 매출이 목표치의 2배를 넘어섰다. 전국 16개 홈플러스 점포에 입점한 무한리필 떡볶이...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무알콜 기술개발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렌츄컴퍼니’ 2024-04-15 14:06:35
벨기에 SUPERIOR TASTE AWARD(국제식음료 품평회) 국내 최고등급 수상, 2022 소상공인 쇼케이스 대상, 2023 디딤돌(초기) 기술지원사업 선정, 2022 제 1회 푸드앤푸드테크 대상, 2023 부산창업경제센터 중소기업 ESG 혁신 바우처 지원사업 선정, 2023 한양대 기술지주 투자 유치, 2024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농협 밋업 업체...
마스터스에서만 볼 수 있는 '그 놈'…상금 2000만달러 시대 열었다 2024-04-14 18:29:36
업계 관계자는 “베일에 싸여 있는 오거스타 내셔널의 신비함, 그리고 소수의 사람만 경험하는 마스터스 대회 때만 구입할 수 있다는 ‘희소성’은 골프를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 자신을 차별화할 수 있는 최고의 아이템”이라고 설명했다. 포브스에 따르면 2022년 대회는 기념품 판매만으로 6900만달러의 수익을 올렸다....
돈 있어도 아무나 못 산다?…역대급 인기에 완판된 '그 놈' [여기는 마스터스!] 2024-04-14 15:14:04
수익을 올렸다. 티켓, 식음료 판매 수익을 훌쩍 뛰어넘는 규모다. 오거스타 내셔널은 마스터스 위크 기간 방문객 수를 공개하지 않는다. 업계에서는 매일 약 4만명이 대회장을 찾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방문객 1명당 기념품 가게에서 평균 246달러를 쓴다는 얘기다. 오거스타 내셔널은 희소성과 신비주의를 계속...
퇴근길에 잠시…저녁 6시이후 '북적' 2024-04-14 06:15:32
백화점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고 있는 식품관 식음료 금액 할인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식음료 금액 할인권은 한 달에 2∼3회 정도 이벤트 기간에만 발급되는데 올해 들어 회차별 평균 다운로드 건수가 6만건으로 지난해보다 50%가량 늘었다. 현대백화점에서도 저녁 6시 이후 식품 매출이 지난해보다 27.5% 늘었다....
고물가에 백화점식품관 '마감런'…못난이 과일 담고 쿠폰 꺼냈다 2024-04-14 06:03:01
식품관 식음료 금액 할인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식음료 금액 할인권은 한 달에 2∼3회 정도 이벤트 기간에만 발급되는데 올해 들어 회차별 평균 다운로드 건수가 6만건으로 지난해보다 50%가량 늘었다. 현대백화점에서도 저녁 6시 이후 식품 매출이 지난해보다 27.5% 늘었다. 특히 델리(35.7%)와 반찬(31.1%) 등의 수요가...
"어디서 많이 봤는데"...韓 F&B 브랜드된 3억원 원숭이 NFT 2024-04-12 11:01:04
경우 보유자(홀더)가 사업권을 소유하고 있다. 이들은 식음료(F&B)를 중심으로 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BAYC를 브랜드로 재탄생시긴 F&B 사업이 하나둘 생겨나고 있다. 미국 F&B 그룹 '푸드 파이터스 유니버스(Food Fighters Universe, FFU)'는 자신들이 보유한 BAYC#6184로 만든 세계 최초의 N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