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 신제품 출시…474만원부터 2024-03-14 11:00:00
모드는 1단계에서 AI 러닝을 통해 새로운 식품이 들어올 때와 단순히 내부 확인할 때를 구분해 냉장고 운전을 최적화 하고, 냉각 중 발생하는 성에를 예측해 최적의 타이밍에 성에를 제거한다. 2단계에서는 스마트 온도 조절 기능으로 에너지를 추가 절약할 수 있다. 사용자 선택에 따라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연봉 오르자 '상사랑 바람피운 거 아냐?' 남친 농담에 분노" 2024-03-14 10:29:51
한 식품 매장 안. 두 명의 여성 엔지니어들이 "착하면서 깨어있는 남자를 만나기가 어렵다"고 불평하고 있다. 한 여성은 "몇 년 전 내 연봉이 큰폭으로 인상됐는데, 이를 들은 당시 남자친구가 '상사랑 바람피운 것 아니냐'는 농담을 던져 헤어졌다"고 말했다. 이를 듣고 있던 또 다른 여성은 "데이트했던 남자가...
"한국 와서도 계속 생각나요"…난리 난 '동남아 필수 먹거리' 2024-03-14 07:00:02
12일까지 기준) 태국, 베트남, 대만 등 해외 매장의 인기 망고젤리 상품을 직매입해서 판매해 올린 매출은 전년 대비 무려 253.7%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GS25는 지난달 22일 탑후르츠 망고젤리를 출시한 이후 한 주 만에 1만개가 팔려나갔다. 편의점 점주들 사이에선 망고젤리 발주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편의점...
"아이가 먹는건데…이 돈까지 아끼면 나쁜 부모 된 기분" [이슈+] 2024-03-14 06:53:02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친환경 식품 브랜드나 프리미엄 이유식 매장을 점포에 꼭 입점시키려는 움직임이 있다"면서 "아이를 위해 고가의 자연식이나 친환경 식재료를 구매하려는 수요가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영유아식 시장에 대해 "'유기농', '친환경' 관련 키워드...
신세계百, 상위 5% 와인시장 공략…세계적 와인마스터와 손잡아 2024-03-14 06:00:05
따라 올해 6월 강남점에 프리미엄 와인 매장을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지니 조 리 마스터와 신세계의 와인 전문가들이 전 세계 희귀 와인과 프리미엄 제품을 선별해 소개한다. 또 가정의달, 명절, 크리스마스 등 와인 성수기에는 신세계만의 차별성을 갖춘 선물 세트를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편의점서 유전자분석 서비스 판다 2024-03-13 18:24:18
매장과 전용 앱 ‘우리동네GS’에서 이용권을 구매하면 모바일 메시지로 이용권이 전송된다. 이후 젠톡 앱에 해당 이용권을 등록하면 원하는 배송지로 유전자검사 키트가 택배로 배달되는 방식이다. 키트로 자가 검사를 한 뒤 키트를 보내면 10일 내외로 분석 결과와 건강 관리 가이드 등이 젠톡 앱에 등록된다. GS25는...
롯데마트, 프랑스 냉동식품 피카드 수입 판매 2024-03-13 16:00:53
끈 냉동식품을 롯데마트가 국내로 들여와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지난달 말 프랑스 냉동식품 브랜드 ‘피카드’(Picard) 상품을 오프라인 매장 단독으로 도입해 운영 중이다. 피카드는 1906년 설립된 회사로 달팽이 요리, 코코뱅 등 프랑스 정찬부터 식자재인 채소와 과일, 디저트까지 거의 모든 종류의 음식을 냉동식품으로...
대웅제약, 日 건기식시장 진출…'에너씨슬 퍼펙트샷' 론칭 2024-03-13 10:22:46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지속 성장해 지난해만 약 8조원(8,995억엔)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또 일본은 드럭스토어나 약국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건강식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웅제약은 일본 소비자들의 건강식품 구매 트렌드에 따라 현지 파트너사와 함께 일본 오프라인 채널도 진출할 계획이며, 이번...
슈퍼마켓부터 이커머스·편의점까지 '물가잡기' 총출동(종합) 2024-03-12 10:44:50
대형마트·슈퍼마켓부터 이커머스, 편의점까지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중심으로 '장바구니 물가 잡기'를 위한 할인행사에 나섰다.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매달 일주일 동안 초저가 PB(자체상표) 브랜드인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리얼프라이스 위크'를...
"신선식품 안 뺏긴다"…대형마트, '알리대응' 전략 추진(종합) 2024-03-10 19:32:56
비식품은 몰사업본부로 통합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대형마트 본연의 경쟁력인 식품 부문을 강화하는 동시에 비식품은 차별·전문성을 갖춘 콘텐츠 공간으로 구현해 오프라인 매장의 강점을 부각하기 위한 것"이라고 조직 개편의 취지를 설명했다. 마트와 슈퍼 간 조직 통합 작업도 한발 더 나아갔다. 지난해 상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