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업들, AI 활용한 물류망 개선 모색…"비용 줄이고 속도 올려" 2024-03-28 13:34:17
AI 기술을 도입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식품업체가 날씨 등의 요소를 평가해 냉장 차량 이용 여부 등을 판단하는 식으로 매뉴얼에 따라 작업해왔는데, AI를 활용하면 매뉴얼대로 이뤄지는 작업의 80%가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게 셀로니스 측의 설명이다. 또 운송 비용이나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고 적시에 운송이...
해표 식용유, 엄격한 품질경영…국내에서 직접 콩기름 착유 2024-03-25 16:12:42
가장 사랑받는 제품을 선보이고 식품업계에 각종 식품 원·부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맑고 신선한 해표, 해표 식용유”라는 광고 문구로 유명한 국내 대표 장수 브랜드 해표 식용유는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브랜드에 걸맞은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ISO 9002 인증을 획득해 품질 경영체제를 확립했고, 웰빙...
미국 유명 래퍼 카디비, '불닭' 먹고 "재밌다" 2024-03-23 09:35:13
영상을 틱톡에 올려 화제가 됐다. 2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카디비는 지난 21일 틱톡에 까르보나라 불닭볶음면을 끓여 맛을 보며 소개하는 3분짜리 영상을 올렸다. 카디비는 틱톡에서 까르보불닭 영상을 많이 봤다면서 차로 30분을 운전해 까르보불닭 제품을 구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포크로 까르보불닭을 먹어본 뒤...
"매워도 너무 맵네"…회장님도 맛 보고 화들짝 놀란 라면 2024-03-22 21:00:02
팔도의 ‘킹뚜껑’은 출시 2년간 누적 판매량이 1000만개를 웃돈다. 팔도 '틈새라면'(9416SHU)이나 '열라면', 오뚜기 '마열라면'(5000SHU) 등의 매운맛 라면도 인기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영향으로 젊은 소비자들이 점점 더 강한 매운 음식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서민물가 안정 협조" 전방위 압박…고심 깊어지는 곳 [이슈+] 2024-03-21 15:31:56
회복됐다. 순이익은 흑자로 돌아섰다. 식품업계는 정부의 가격 인하 요구에 고심하고 있다. 일부 원재료의 경우 국제 가격이 하락했지만 설탕 원재료인 원당 등은 여전히 높은 수준인 데다 총체적인 비용 인상 요인은 여전하다는 토로다. 한 식품업계 관계자는 "그동안의 정부의 물가 안정책 협조의 일환으로 상승분을 오랜...
"미국도 뚫었다"…현대코퍼레이션, 美베름과 포스트바이오틱스 시장 진출 2024-03-20 16:49:44
경쟁중인 국내 유일의 기업이다. 기획재정부로부터 국내 식품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고도 기술수반 사업으로 인정받았으며, 이에 따라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인 얼라이드 마켓 리서치(Allied Market Reserch)는 포스트바이오틱스 분야 글로벌 키플레이어로 베름을 선정한 바 있다. 베름은 미국의 GRAS 인증 및 GMP 등 각종...
농심, 청년농부 지원 이어간다…농정원과 MOU 2024-03-20 09:48:45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이다. 농심은 올해부터 프로그램명을 기존 '청년수미'에서 '함께하는 청년농부'로 바꿨다. 농심은 올해 청년농부 10명을 선정해 감자 농사 시작부터 수확물 판매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농심이 지난 3년간 청년농부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한 감자는 685t(톤)에...
정부 압박에…CJ, 밀가루값 10% 인하 2024-03-19 18:19:44
물가 안정 노력에 협조할 것을 당부했다. 식품업계 ‘맏형’인 CJ제일제당이 가격 인하에 첫발을 떼면서 다른 업체들도 뒤따를 전망이다. 대한제분, 삼양사 등은 밀가루 가격 인하 폭과 시기 등을 조율 중이다. 라면, 빵, 과자 등 다른 품목으로 가격 인하 움직임이 연쇄적으로 이어질 것이란 관측도 있다. 밀가루 가격이...
'물가안정' 압박에 결국 백기…'맏형' CJ가 먼저 나섰다 2024-03-19 16:39:31
있다”고 했다. 식품업계 ‘맏형’인 CJ제일제당이 가격 인하 첫발을 떼면서 다른 업체들도 뒤따를 전망이다. 대한제분과 삼양사, 사조동아원 등은 밀가루 가격을 낮추기로 결정하고 인하 폭과 시기 등을 조율 중이다. 라면이나 빵, 과자 등 다른 품목으로 가격 인하 움직임이 연쇄적으로 이어질 것이란 관측도 있다. 기업...
"자사몰 키워라"..식품사들 '오픈마켓' 신사업 추가 2024-03-18 17:42:02
판매도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이처럼 식품업계가 자체몰을 강화하는 이유는 최근 유통공룡 플랫폼의 파워가 점점 강해지면서 의존도를 낮춰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됐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특히 고객 트렌드나 구매 패턴 등의 자료를 공유받기 힘들다는 점도 자체몰 구축의 필요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식품업계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