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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식품 괜찮다"…어버이날 받고싶은 선물 1위는 2024-04-23 12:05:09
상품권·이(e)쿠폰(22%)이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2위는 과일, 고기 등 신선식품(16%)이 차지했다. '사랑해'와 같은 따뜻한 말 한마디(11%)가 3위에 오른 것도 눈길을 끈다. 이어 건강식품 또는 국내여행·문화생활(각 10%), 가전·디지털 용품이나 해외여행(각 9%) 등이 그 뒤에 자리했다. 역시 현금을...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은…상품권·e쿠폰" 2024-04-23 11:42:20
선물로 상품권·이(e)쿠폰(22%)이 1위에 올랐다고 23일 밝혔다. 2위는 과일, 고기 등 신선식품(16%)이 차지했다. '사랑해'와 같은 따뜻한 말 한마디(11%)가 3위에 오른 것도 눈길을 끈다. 이어 건강식품 또는 국내여행·문화생활(각 10%), 가전·디지털 용품이나 해외여행(각 9%) 등이 그 뒤에 자리했다. 역시 현...
"AI가 과일 당도 선별"...롯데마트·슈퍼, AI 선별기 도입 2024-04-23 10:20:49
본연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신선 식품의 대표 상품군인 과일에서는 수박, 참외, 오렌지 등 총 14개 품목의 개선 작업을 완료했다. 과일 품질 개선의 목표는 고르지 않아도 맛있는 과일을 제공하는 것이다. 2022년 식품소비행태조사 통계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과일 구입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기준은 맛과...
G7·대만 비교하니…한국 올해 과일·채소값 가장 많이 올라 2024-04-22 06:32:41
오름세는 월등한 1위였다. 우리나라 과일류의 상승률은 1∼3월 월평균 36.9%로, 2위 대만(14.7%)의 거의 2.5 배에 이르렀다. 이탈리아(11.0%), 일본(9.6%), 독일(7.4%) 등에서도 같은 기간 과일 가격이 많이 뛰었지만 10% 안팎 수준이었다. 채소류 상승률도 한국(10.7%)이 이탈리아(9.3%) 영국(7.3%) 등을 제치고 가장...
G7·대만과 비교하니…한국 올해 과일·채소값 가장 많이 올랐다 2024-04-22 06:01:01
기간 과일 가격이 많이 뛰었지만 10% 안팎 수준이었다. 채소류 상승률도 한국(10.7%)이 이탈리아(9.3%) 영국(7.3%) 등을 제치고 가장 높았다. 신선 과일·채소류가 단일 품목으로 발표된 미국의 상승률은 올해 월평균 1.3%에 그쳤다. ┌─────────────────────────────────────┐ │...
아무리 먹어도 괜찮다고?…'스테비아 토마토' 놀라운 비밀 2024-04-20 09:12:38
이 방법은 바늘이 들어간 부분으로 인해 과일이 빨리 물러지고 유통기한도 너무 짧게 변해버렸다. 현재는 스테비아가 포함된 용액에 방울토마토를 담가둔 다음, 압력을 가해서 껍질 내부로 스테비아를 침투시킨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방법은 껍질이 직접적으로 손상되진 않지만, 일반 방울토마토보다는 잘 물러지...
"1∼3월 할당관세 적용 과일 수입, 전년보다 25% 증가" 2024-04-18 17:00:33
"1∼3월 할당관세 적용 과일 수입, 전년보다 25% 증가" (세종=연합뉴스) 송정은 기자 = 기획재정부는 김병환 1차관이 18일 인천에 있는 신선과일 수입 보세창고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과일 직수입 관련 업체를 찾아 과일 수입·공급 과정을 살폈다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 1월 19일 바나나·망고 등 과일류 21종에...
글라이드, 간편식 플랫폼에 '과일·채소' 카테고리 신설…산지 직송으로 고품질에 싼 가격 2024-04-17 15:47:57
간편식 커머스 플랫폼 글라이드가 최근 지속되는 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 유통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과일/채소’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오프라인 시장의 농산물을 비롯한 신선식품은 중간 유통 과정이 많아 생산자가 이윤을 남기기 어렵다. 또 소비자는 비싸게 구매해야 하는 구조적인 문제가 있다. 하지만 ‘D2C(Direct...
고환율에 식품·유통업계 '비상'…먹거리물가 더 오르나 2024-04-17 11:54:00
김윤구 이신영 신선미 기자 = 원/달러 환율이 17개월 만에 최고 수준으로 오르자 수입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가뜩이나 높은 식품 물가가 더 오를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일부 식품기업은 사업계획 조정을 검토하고 있으며 유통업체는 공급선을 바꾸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 밀가루·설탕·식용유·소고기 등...
외식물가 상승에 집밥 인기…과일 잘 팔려 2024-04-11 07:16:02
12배로 월등히 높다. 롯데마트와 홈플러스(온라인 기준) 신선식품 매출도 각각 10%, 11% 늘어 전체 매출을 끌어올렸다. 품목별로는 과일 판매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이마트(14%), 롯데마트(20%), 홈플러스(22%) 모두 신선 품목 가운데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국산 과일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안정된 수입산이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