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리마호텔 개발에 등장한 신세계…차주 지위 승계 여부 촉각 2024-04-23 15:12:56
대기업인 신세계가 승계받을지가 만기 연장을 가를 핵심 요소로 꼽히고 있다. 프리마호텔 개발 대주단, 만기 연장 여부 논의 ‘스타트’23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르피에드 청담 대주단은 이날 대주단 협의회 회의를 개최해 만기 연장을 논의한다. 다음달 16일 브릿지론 만기를 앞두고 사업장 정상화 방안을 심의할...
롯데百 마산점, 영업 종료한다...부진점포 효율화 시동 2024-04-23 13:26:05
기준 백화점 매장 수가 32개로 신세계(13개), 현대(16개)와 비교해 두배 이상 많지만, 점포당 매출은 절반 수준 이하로 낮다. 이러한 다점포 전략에 대한 검토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계속해서 제기돼왔다. 롯데백화점은 이미 여러 매장에 대해 매각 후 재임대하는 '세일앤리스백' 방식으로 자산을 유동화했다. 이...
신세계 I&C, SAP와 국내 디지털 마케팅 시장 공략 '맞손' 2024-04-23 10:52:12
국내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역량 강화에 나선다. 신세계 I&C는 지난 17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SAP와 국내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형태준 신세계 I&C 대표,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 기어트 리만 SAP 글로벌 CX 부문 최고수익책임자(CRO) 등...
백화점 한복판에 인생네컷 포토 부스가…신세계 본점서 팝업 2024-04-23 10:29:54
신세계백화점은 어린이날을 맞아 다음달 15일까지 본점에서 IPX(옛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인생네컷 팝업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인생네컷 with BT21' 팝업에서는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등 인기 캐릭터로 만든 특별 프레임을 만날...
롯데백화점 마산점 문 닫는다…부진 점포 정리 들어가나 2024-04-23 10:22:56
신세계(13개), 현대(16개)와 비교해 두배 이상 많지만, 점포당 매출은 절반 수준 이하로 낮아 다점포 전략에 대한 수정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제기돼왔다. 여기에 2026년까지 매출 17조원, 영업이익 1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만큼 이를 위해서는 어떤 식으로든 효율화 작업이 수반돼야 한다는 지적도...
신세계 쓱페이·스마일페이 매각 무산…토스와 협상 결렬 2024-04-23 09:51:10
있고 신세계는 사업 구조를 한층 효율화하면서 동시에 토스의 핀테크 역량을 결합해 새로운 고객 서비스가 가능해질 것이라는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감도 협상 전개의 동력이 됐다. 시장에서는 매각이 성사되면 현재 추진 중인 토스의 기업공개(IPO) 흥행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많았다. 하지만 간편결제서비스...
롯데백화점 마산점 영업 종료 결정…부진점 효율화 본격화하나 2024-04-23 09:39:51
특히 롯데는 지난해 말 기준 백화점 매장 수가 32개로 신세계(13개), 현대(16개)와 비교해 두배 이상 많지만, 점포당 매출은 절반 수준 이하로 낮아 다점포 전략에 대한 수정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끊임없이 제기돼왔다. 여기에 2026년까지 매출 17조원, 영업이익 1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운 만큼 이를 위해서는 어...
신세계百, 본점서 인기 캐릭터 BT21와 인생네컷 팝업 2024-04-23 06:00:07
신세계百, 본점서 인기 캐릭터 BT21와 인생네컷 팝업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어린이날을 맞아 다음 달 15일까지 본점에서 IPX(옛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를 만날 수 있는 인생네컷 팝업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인생네컷 with BT21' 팝업에서는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신세계I&C·SAP, 국내 디지털 마케팅 시장 공략에 맞손 2024-04-23 06:00:01
기자 = 신세계 I&C[035510]와 SAP가 국내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시장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 신세계I&C는 SAP코리아와 'SAP 이마시스'(SAP Emarsys) 기반의 국내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SAP이마시스는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SAP의 초개인화...
디자인 의뢰 플랫폼 '라우드소싱', 수출바우처 공식 수행기관 등록 2024-04-22 16:03:27
행정안전부, KOTRA 등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신세계, BC카드, 잡코리아 등 기업의 디자인 작업도 진행했으며, 디자인 전문 매니저가 상담부터 디자이너 매칭, 계약 및 수정관리까지 모두 진행해주는 올인원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특히 수출용 디자인에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실제로 성공적인 해외 수출을 성사시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