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 아침의 작곡가] 작곡에 푹 빠졌던 과학소년, 김택수 2024-03-28 18:42:33
때 작곡과로 전과했다. 프랑스로 어학연수를 떠난 게 계기였다. 이후 미국 인디애나대에서 작곡과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2020년부터 샌디에이고주립대에서 교수로 일하고 있다. 대부분의 현대음악이 난해하지만 김택수의 음악은 다르다. 쌀떡을 소재로 한 무반주 합창곡 ‘찹쌀떡’(2012) 등 일상적이고 유머러스한 요소를...
"6천원 순대 시키면 무조건 당한다"…또 광장시장 '부글부글' 2024-02-09 18:19:19
정도가 다를 것"이라고 첨언했다. 떡볶이는 쌀떡 7알이 나왔는데 2년 전보다 한 알 줄었다고.. 그는 "물가상승률을 고려했을 때 어쩔 수 없는 점이라고 생각하지만 2년 전에도 지금도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생각이 들진 않는다"고 귀띔했다. 맛은 어땠을까. 떡볶퀸은 "떡볶이 맛은 그나마 괜찮았지만, 순대는 찜기에 있던 걸...
오뚜기, 머리부터 꼬리까지 꽉찬 팥·슈크림 붕어빵…겉은 '바삭', 속은 '쫄깃' 2024-01-17 16:04:30
국물 떡볶이다.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의 쌀떡과 매콤한 고추장 베이스에 알싸한 후추를 더해 칼칼하고 중독성 있는 맛이 특징이다. 취향에 따라 양 조절이 가능하도록 후추만 담은 미니 사이즈의 순후추 분말(1g)을 넣은 게 특징이다. 제품 패키지에는 오뚜기 순후추 디자인을 적용해 레트로 감성을 살렸다. 1인분씩 개별...
길거리 음식 HMR 키운다…CJ "올해 350억 매출 목표" 2024-01-02 17:50:08
매달 10억원어치 이상 팔렸다. 뒤이어 출시한 비비고 쌀떡볶이와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도 출시 3개월 만에 매출 10억원을 넘어섰다. 해외에서도 성과가 나고 있다. 지난해 3월 일본에서 출시한 비비고 냉동김밥은 출시 한 달 동안 20만 개 이상 판매됐다. 일본 대형마트 1위 업체 이온 등 현지 유통 채널 약 2000개...
CJ제일제당 "K스트리트푸드, 국내 매출 목표 350억원" 2024-01-02 14:10:22
매달 10억원 이상씩 팔렸다. 뒤이어 출시한 비비고 쌀떡볶이와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도 출시 3개월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 해외에서도 성과가 나고 있다. 지난해 3월 일본에서 출시한 비비고 냉동김밥은 출시 한 달 동안 20만개 이상 판매됐다. 일본 대형마트 1위 업체 ‘이온’ 등 현지 유통 채널 약 2000개...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인기…올해 국내 매출 350억원 목표 2024-01-02 09:08:05
매출 10억원 돌파…쌀떡볶이·튀김도 인기 상온떡볶이 해외 27개국 수출·냉동김밥도 일본서 큰 호응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CJ제일제당의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가 인기를 끌고 있다.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는 CJ제일제당이 차세대 K-푸드를 육성하고 '글로벌 영토 확장'의 새로운...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 키운다…쌀떡볶이·튀김 출시 2023-10-22 09:20:27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 키운다…쌀떡볶이·튀김 출시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브랜드에서 쌀떡볶이와 김말이, 오징어튀김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신제품은 CJ제일제당의 'K-스트리트 푸드' 전략 품목으로, 국내 출시 후 해외 각국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간편식도 나왔다…11번가, '올스탠다스' PB로 키운다 2023-06-01 09:46:34
냉동 가정간편식(HMR) 6종이다. '올스탠다드 쌀떡볶이'는 1950년부터 부산에서 떡을 만든 향미식품과 손잡고 기획했다. 춘천식 닭갈비 '춘천직송 닭갈비'와 '크리스피 핫도그' 등도 선보였다. 2020년 시작한 올스탠다드는 현재 제품 수가 1000여 개까지 늘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11번가 '올스탠다스' 자체브랜드로 키운다…냉동 간편식 출시 2023-06-01 09:14:34
부산에서 떡을 만들어온 향미식품과 함께 쫄깃한 식감을 살린 쌀떡볶이를 만들었다. 또 춘천식 닭갈비를 그대로 재현한 '춘천직송 닭갈비'와 개별 포장으로 간편함을 살린 '크리스피 핫도그' 등을 선보였다. 11번가 박현수 CBO(최고사업책임)는 "그간 중소 제조사와 협력해 가성비 좋은 상품을 판매하는...
컬리, 올해 판매량 3억6천만개…인기 분야는 가정간편식 2022-12-29 11:56:35
카테고리는 가정간편식(HMR)으로 금미옥 쌀떡볶이, 미트클레버 한돈 떡갈비 등 냉장·냉동 제품이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사미헌 갈비탕은 올해 108만개 넘게 판매돼 가정간편식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했다. 가장 많이 팔린 단일 상품은 '연세우유x마켓컬리 전용우유'로 약 450만개 판매됐고 소비자 리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