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짧으니까 더 못 끊겠어요"…'디지털 마약'에 중독 된 아이들 2024-04-19 08:00:01
정신의학과 교수는 "디지털 미디어와 플랫폼에 상업적 이해관계가 얽히면서 숏폼이 과도하게 노출되고 있다"며 "유해하다는 이유만으로 금지되지 않기 때문에 한 번 숏폼에 노출된 이용자들은 알고리즘을 통해 계속 보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 교수는 "특히 연령대가 어릴수록 자제력이 낮고 숏폼 내 광고를 통한 물품 구매...
영파씨, 신곡 'XXL' 입소문 타고 훨훨…'국힙 딸내미' 등극 2024-04-18 16:52:20
영파씨(YOUNG POSSE)의 신곡 'XXL'이 제대로 입소문을 타며 국내외 차트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영파씨는 지난달 20일 두 번째 EP 'XXL'(엑스엑스엘)을 발매한 가운데,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이 지난 17일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 뮤직 차트 '바이럴 50' 18위에 올랐다....
中 노동절 연휴 소비 기대…국내항공권 예약, 2019년보다 41% ↑ 2024-04-18 10:23:09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플랫폼 씨트립(携程)이 공개했다. 씨트립은 지난 16일 노동절 연휴에 중국인의 외국 여행 증가로 비자 수수료 수입이 2019년 수준을 훨씬 넘겼다고 밝혔다. 중국 내 테마파크연구소 린환제 소장은 SCMP에 "중국 내 관광업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반등해 2019년을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중국...
중동사랑시장, 라이브커머스로 온라인 단골손님 ‘껑충’ 2024-04-17 16:57:19
엠케이유니버스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전통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라이브 방송 교육을 진행했다. 그립 라이브커머스 교육은 그립 입점 및 판매 과정 특강, 그리퍼(그립 전문 쇼호스트)와 함께 직접 판매하는 실습형 교육,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전문 상담 등으로 이뤄졌다. 결과는...
"여기마저 문 닫으면 갈 곳이 없네요"…폐업 소식에 '한숨' [이슈+] 2024-04-16 19:52:01
기반 온라인 플랫폼 당근에 올라온 글 중 일부다. 게시물을 본 사람들은 "코로나19 때 못 버티신 듯해요", "○○사우나 그립네요" 등의 답글을 달며 공감했다. 해당 게시물 외에도 사라져가는 목욕탕에 아쉬움을 드러내며 영업 중인 곳을 찾는 사람들은 적지 않다. "사우나가 점점 사라져가네요. 동네 ○○사우나 4월까지...
순이엔티, 내달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정식 출시 2024-04-16 11:45:42
틱톡숍을 비롯한 글로벌 상거래(커머스)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우수한 한국 브랜드를 세계 시장에 진출시켜 새로운 한류 시장을 구축해갈 목표를 제시했다. 송 본부장은 "해외 바이럴(입소문) 파워와 글로벌을 지향하면서 순샵을 키워나갈 생각"이라면서 "밀접한 협업 관계에 있는 틱톡숍과 연계해 순샵에 입점한 브랜드...
경기도, 외국인 관광객용 ‘이지(EG)투어버스’ 운행 시작 2024-04-16 09:57:08
플랫폼(OTA) 클룩(klook), 케이케이데이(kkday), 트립어드바이저(tripadvisor), 씨트립(CTRIP) 등을 통해 판매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 관광플랫폼 내 외국어(영·일·중) 페이지의 ‘이지 투어버스’ 카테고리에서 확인하면 된다. 박양덕 도 관광산업과장은 “도는 지역별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넘치는 매력적인...
날듯이 춤추니 콘서트도 '전석매진'…버추얼 아이돌 전성시대 2024-04-15 15:38:15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지금 플레이브가 콘서트를 하고 있는 이 순간, 바로 역사의 한 페이지인 것 같아요." 지난 14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의 첫 팬콘서트. 한 멤버가 벅찬듯 소회를 말하자 홀을 가득 메운 팬들은 함성을 질렀다....
"야구중계로 부활?"…'가입자 급증' 티빙에 경고 쏟아진 이유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4-14 17:08:10
기록했다. 티빙은 국내를 대표하는 토종 OTT 플랫폼이다. 티빙은 앞서 넷플릭스를 필두로 OTT 대전이 펼쳐졌을 때 웨이브 등 다른 플랫폼과 마찬가지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매진했다. 하지만 지난해 후발주자인 쿠팡플레이가 스포츠 중계를 무기로 국내 OTT 점유율 2위까지 성장하면서 티빙도 스포츠 중계로 눈을 돌렸...
잘나가던 '나는 솔로' 시끌…돈 욕심에 '비호감' 추락 [이슈+] 2024-04-12 06:56:01
솔로'를 제작하긴 하지만, 방송 플랫폼인 ENA와 SBS플러스에서조차 멤버십 콘텐츠 제공 사실을 몰랐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상도를 저버렸다"는 비판은 더욱 커졌다. 결국 촌장엔터테인먼트는 유료 멤버십을 철회했고, "가입해주신 분들은 아래 메일로 연락해주시면 감사 표시로 소정의 기념품을 보내드리겠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