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차 연료 개소세 환급한도 年 20만→30만원 상향 2022-01-06 15:00:08
주류회사의 가격 인상 압박이 커질 전망이다. 기획재정부가 6일 발표한 세법개정 후속 시행령 개정안에 따르면 정부는 올해부터 1가구 1경차 소유자에 대한 경차연료 개별소비세 환급 한도를 30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기로 했다.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과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서다. 연료별 환급액은...
연주하는 골프클럽, 야마하골프 [조희찬의 비욘드 브랜드] 2021-12-08 15:03:38
제작해보기로 결심하면서 1897년 '일본 악기 제조 주식회사'를 차렸고요. 야마하가 골프 산업에 뛰어든 건 1953년입니다. 미국과 유럽으로 해외 출장을 다니던 당시 사장 가와카미 겐이치는 서양인들이 골프를 하며 여가를 즐기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일본으로 돌아와 골프 용품 개발을 지시했다고 하죠. 사업을...
어려운 아이들에게 악기를 들려주면 미래는 더 아름다와 지겠죠? 2021-11-29 16:33:46
형편상 꿈을 접어야 했던 아이들에게 악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조금이라도 일조하는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신동휴 토스카나 호텔 회장은 지난 15일 제주도 서귀포시 강정동에 있는 토스카나 호텔에서 가진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를 통해 “사회 공동체에 기여하는 방법...
뉴트로 끝판왕 '각그랜저 EV' 이렇게 나왔다…SNS 술렁 2021-11-09 16:31:00
삼익악기, 조명 설계 전문 디자인그룹 비츠로 등과 협업했다. 회사 관계자는 “콘셉트카인 만큼 양산차보다 자유로운 변형이 가능하다는 점을 감안해 대시보드에 역동적 사운드를 내는 스피커를 부착했다”고 귀띔했다. 출시 당시 고급 승용차의 대명사였다는 점을 살려 실내 인테리어에 벨벳 소재를 적용, 부드러운 촉감과...
BTS ‘둘! 셋!’이 이런 노래였다니…술, 담배보다 더 위로되는 노래들 [스타트업 비긴 어게인] 2021-11-01 10:42:30
약으로 보내야 했을지도 모릅니다. 오늘도 회사 생각에 잠 못 이루는 분들이 계신다면, 술과 담배 대신 음악을 틀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닳을 대로 닳아버린 마음에 음악만큼 효과적인 처방전도 없을 겁니다. 어쩌면 새로운 동기부여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창업자들이 어려움을 겪었던 순간마다 도움을 받은 노...
저소득 노인에 따뜻한 점심…GS칼텍스, 14년간 무료급식 나눔 2021-10-25 15:35:17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회사의 생산 거점인 전라남도 여수시에서는 소외계층 결식 우려 해소, 지역 인재 육성, 사회봉사단 활동, 명절 온정 나눔이라는 네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있다. 무료급식소 ‘사랑나눔터’ 14년 운영GS칼텍스의 ‘사랑나눔터’는 여수국가산업단지 입주사 중 유일하게 여수...
"영변 등 북 핵시설서 일부 움직임"…고급 피아노 수입도 확인 2021-10-05 16:51:07
등 해외에 주재하는 기관과 회사가 총동원됐다. 한 회원국 보고를 보면 조선기계무역총회사가 올해 1월 이후 최소 4차례 특정한 종류의 스테인리스강을 주문했는데 이는 액체연료 탄도미사일 엔진 또는 핵무기 포장에 사용될 수 있다. 북한과 주로 군사 협력을 하는 국가로는 시리아와 이란이 꼽혔고 북한산 무기는 주로...
‘라이브 온 언플러그드’ 이현 “‘밥만 잘 먹더라’, 회사에서 반대한 곡…방시혁만 찬성해” 2021-09-16 17:50:04
온 언플러그드’는 아티스트들의 단독 라이브 공연. 어쿠스틱 악기로 라이브를 선사하는 언플러그드(전자 악기를 사용하지 않은 음악) 무대를 비롯해 최고의 편곡을 자랑하는 다양한 라이브 무대를 선사한다. 김경호-이현 편은 SBS FiL에서 9월 17일 밤 11시, SBS MTV 9월 18일 밤 11시, SBS FiL UHD 9월 22일 밤 9시 30분...
[한경엣지] "오프라인에 없는 편의점 만들자" 국내 첫 메타버스 편의점 연 BGF리테일의 비결은 2021-08-25 01:12:46
컨설팅회사에서 유통 컨설턴트로 일했다. 2015년 BGF리테일에 합류했으며 현재 40~50명 규모의 마케팅실을 이끌고 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잡는 데 주력하던 BGF리테일은 일찍이 메타버스를 눈여겨봤다. 임원들 중에서도 제페토를 하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였다. “소비력이 있는 2030세대는 독특한 상품과 오프라인...
청춘, 첫사랑 그리고 야마하 [더 머니이스트-지민홍의 일본주식가이드] 2021-07-21 06:59:40
및 악기 보급률은 지속적으로 줄어들며 현재는 중국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어떤 산업과 기업이든 산업의 수축과 확장, 흥망성쇠를 겪기 나름입니다. 그리고 모든 기업이 예측 불가능하고 빠르게 바뀌는 사회에 "변화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한다"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130여년간 지속된 악기회사를 통해 우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