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농심 짜파게티 40년…건면 '더 블랙'으로 글로벌 공략 2024-04-12 18:25:22
‘안성탕면’에 짜파게티의 ‘대히트’가 더해지면서 농심은 1985년부터 삼양식품을 제치고 라면업계 1위로 올라섰다. 짜파게티는 이듬해 출시된 ‘신라면’과 함께 현재까지 라면업계 최고의 스테디셀러 위상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심규철 농심 마케팅실장은 “변화하는 시대 흐름에 맞게 올리브유를 넣는 등 변신을...
"이제부터가 시작"…40살 농심 '짜파게티' 깜짝 변신 [K식품 스테디셀러] 2024-04-12 17:24:34
설명했다. 당시 농심의 주력제품인 '안성탕면'의 활약에 짜파게티의 ‘대히트’까지 더해지면서 농심은 1985년부터 삼양식품을 제치고 라면업계 1위로 올라섰다. 짜파게티는 이듬해 출시된 ‘신라면’과 함께 현재까지 라면업계 최고의 스테디셀러의 위상을 굳건히 유지하고 있다. 심규철 농심 마케팅실장(상무)은...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는 '새우깡'·소주는 '참이슬' 2024-02-11 15:49:30
진라면(2092억원), 불닭볶음면(1472억원), 육개장(1259억원), 안성탕면(1183억원), 너구리(1070억원), 왕뚜껑(725억원), 삼양라면(713억원), 팔도비빔면(706억원)이 뒤를 이었다. 스낵과자 부문에선 새우깡으로 1359억원으로 1위에 올랐다. 포카칩(1164억원), 프링글스(985억원), 꼬깔콘(879억원), 오징어땅콩(666억원) 등...
짜파게티 2위…라면은 역시 '辛' 2024-02-11 12:05:50
육개장(농심·1천259억원), 안성탕면(농심·1천183억원), 너구리(농심·1천70억원), 왕뚜껑(팔도·725억원), 삼양라면(삼양식품·713억원), 팔도비빔면(팔도·706억원) 등 순이었다. 이는 시장조사업체 마켓링크 수치를 인용한 것으로 상품 분류는 aT 기준에 따라 재정리된 것이어서 원천 데이터를 제공한 기업들의...
인기 라면 1위는 '신라면'…과자 '새우깡'·맥주 '카스' 2024-02-11 08:01:02
육개장(농심·1천259억원), 안성탕면(농심·1천183억원), 너구리(농심·1천70억원), 왕뚜껑(팔도·725억원), 삼양라면(삼양식품·713억원), 팔도비빔면(팔도·706억원) 등 순이었다. 이는 시장조사업체 마켓링크 수치를 인용한 것으로 상품 분류는 aT 기준에 따라 재정리된 것이어서 원천 데이터를 제공한 기업들의...
농심, 사발면·감자칩에도 먹태 넣는다 2024-01-09 17:20:41
엽떡오리지널맛’ ‘쫄병스낵 안성탕면맛·짜파게티맛’ 등의 제품을 내놓긴 했다. 하지만 기존 스낵 맛을 활용한 라면을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포테토칩 먹태청양마요맛은 포테토칩의 바삭한 식감에 먹태청양마요맛을 더한 제품이다. 농심은 소비자에게 친숙한 맥주 안주인 감자칩과 청양마요맛의 조합으로,...
"농심, 마케팅 성과 가시화…북미 시장서 성장 기대"-한국 2024-01-09 08:18:00
경우 안성탕면 순하군, 빵부장 소금빵·초코빵 등 신제품 판매 호조로 영업 레버리지 효과(고정비 사용 증가에 따른 영업익 확대)가 발생했을 것으로 본다"며 "다만 장기근속 기념품 등 일회성 비용이 발생해 수익 개선은 제한적"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한국투자증권은 농심의 북미 수익성에 대한 눈높이를 낮출 때라고...
'운수오진날' 유연석 "이상민·이정은 폭행 연기 부담, 그것보다 걱정된 건…" [인터뷰+] 2023-12-14 12:07:59
식구들도 맛있다고 했다. 거기에서 라면을 안성탕면으로 했다더라. 제 레시피에 된장 베이스 안성탕면은 맞지 않는다. 진짬뽕이나 틈새라면으로 끓여야 한다. 닭발도 종류가 많은데 숯불닭발은 탄 부분이 남는다. 숯불닭발로 끓인 거 같다. 국물닭발 베이스로 끓여야 한다. 일단 유재석, 조세호 형을 다시 불러 끓여서 그...
신라면 레드·순하군 안성탕면…농심 '장수상품' 재해석, 왜? 2023-10-05 17:47:03
발표했다. 순하군 안성탕면은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스코빌지수(SHU·매운맛을 수치화한 지표)가 0인 제품이다. 중량과 가격은 기존 안성탕면과 동일하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 맛에 대한 소비자 취향이 다양해지고 있다”며 “순한맛 라면을 선호하는 소비층을 겨냥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올해...
"내가 알던 '안성탕면' 맞아?"…농심 '파격 변신' 나섰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0-05 15:45:22
밝혔다. 순하군 안성탕면은 고춧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스코빌지수(SHU·매운맛을 수치화한 지표)가 0인 제품이다. 중량과 가격은 기존 안성탕면과 동일하다. 농심 관계자는 “라면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양해지고 있다”며 “순한맛 라면을 선호하는 소비층을 겨냥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