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하얀국물 라면' 열풍도 역사 속으로…60년 'K라면' 흥망성쇠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4-12 11:19:47
신라면·짜파게티·안성탕면·진라면·삼양라면... 라면만큼 ‘베스트셀러’ 순위에 큰 변동이 없는 가공식품도 별로 없다. 나온 지 30년을 훌쩍 넘은 장수 제품들로 빼곡하다. ‘부동의 1위’ 농심 신라면은 1986년 출시됐다. 짜파게티는 1984년, 안성탕면은 1983년 나왔다. 오뚜기의 메가히트 제품인 ‘진라면’은 1988년...
농협, 고물가에 특별 할인행사…80여개 품목 최대 50% 2023-03-30 11:51:21
매출 비중이 높은 인기 상품에 대해 연간 10차례에 걸쳐 최대 50% 할인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우선 첫 행사로 이날부터 내달 12일까지 '봄나들이 통합행사'를 열고 CJ 햇반, 농심[004370] 안성탕면, 동원 참치 등 대용식·과자류 외 80여개 품목을 정상가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kaka@yna.co.kr...
사라진 '오픈런'…명품 매출도 꺾인다 2023-03-05 17:42:01
‘안성탕면’을 제치기도 한다. 홈플러스 PB 짜장 라면 ‘이것이 리얼 춘장 39.6%(이춘삼)’는 작년 12월 출시된 뒤 지난달 27일까지 56만 봉이 팔렸다. 이 기간 홈플러스에서 팔린 라면 중 판매량 1위였다. 이마트 PB인 ‘노브랜드 라면한그릇’도 봉지당 396원이라는 가격을 내세워 지난해 100만 봉이 판매됐다. 1월 한...
'라면 부동의 1위'도 제쳤다…'한 봉지 500원' 무서운 신입생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03-05 10:41:07
달 동안 전통의 강호인 신라면·짜파게티·안성탕면 등 쟁쟁한 경쟁 제품들을 제치고 홈플러스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 1위에 올랐다. 출시 9일 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기염을 토한 이춘삼 라면은 출시 후 두 달새 매출액 11억원을 돌파했다. 신라면·짜파게티·안성탕면에 이은 4위다. 이춘삼 라면이 신라면을 제친...
'비비고 김치' 앞세운 CJ제일제당…'종가 김치' 바짝 뒤쫓아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2-10 09:00:07
신라면이 31.4%로 1위를 달렸다. 오뚜기 진라면(29.9%)이 뒤를 쫓았다. 농심 안성탕면은 21.8%로 3위에 올랐다. 용기면 시장에선 농심이 61.3%로 1위, 오뚜기는 30.8%로 2위를 차지했다. 짜장라면 시장에선 농심 짜파게티 67.1%로 2위 오뚜기 짜슐랭(14.2%)과 3위 삼양 짜장라면(10.8%) 등을 큰 격차로 따돌리고 1위에 올랐...
상품문화디자인학회 '디자인 어워드' 2023-01-09 17:32:47
‘소이로움’이 뽑혔다. GS리테일의 ‘갓생기획’이 브랜드아이덴티티부문을, 종근당건강의 ‘아임비타’는 브랜드디자인부문을, LG생활건강의 ‘닥터그루트 탈모증상집중케어 어드벤스드’가 제품디자인부문을, 농심기획의 ‘안성탕면 한글날 기념 패키지’는 디자인마케팅부문 대상 등을 받는다. 시상식은 14일 서울...
성수에 辛라면 카페 뜬다…달라진 '신동원의 농심' 2023-01-04 17:44:36
안성탕면’(1983년), ‘짜파게티’(1984년)도 모두 신 창업주의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신 창업주가 이끌던 당시 농심은 광고모델, 카피 선택 등 모든 마케팅 전략을 신 창업주의 결재를 받아 실행하는 구조였다”며 “창업주의 자부심이 워낙 강해 실무부서가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시하기가 쉽지...
BTS 먹방에 5000억 '초대박'…신화 쓴 '불닭의 어머니'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12-29 15:09:34
내놨다. 하지만 1980년대에 농심이 신라면, 안성탕면, 짜파게티 등 신제품을 공격적으로 출시하며 1위 자리를 내줬고 2010년대 초반에는 오뚜기에 밀리기 시작했다. 위기에 빠진 삼양식품을 구한 것은 불닭볶음면이다. 2012년 처음 출시된 불닭볶음면은 ‘신라면보다 매운 맛’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소비자 레시피가 마법 스프"…프로슈머 모시는 라면업계 2022-12-27 17:15:29
팔리는 ‘농심 3총사’(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 같은 메가 브랜드가 더는 나오지 않으리라고 보는 것도 이런 흐름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최근 5년간 라면업계에서 출시된 신제품 가운데 연간 판매량이 1억 봉을 넘긴 브랜드는 전무하다. 시장 사정이 이렇다면 다품종 소량 생산을 통한 ‘게릴라전’이 마케팅 ...
존재감 드러내기 시작한 짜슐랭…대상 간장 구매경험도는 두배로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2-16 09:00:05
1위를 차지했다. 신라면(24.9%)과 안성탕면(18.1%)이 그 뒤를 이었다. 용기라면에선 육개장사발면(29.1%), 진라면(17.2%), 신라면(16.4%) 순으로 나타났다. 짜장라면은 짜파게티가 68.9%로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지켰다. 오뚜기 짜슐랭은 10.4%로 전주(8.3%) 대비 소폭 상승했다. 삼양짜장라면의 구매경험도는 5.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