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물리면 '낭패'…치명률 18.7% 2024-04-14 12:34:31
봄철 야외활동이 증가하면서 진드기를 매개로 하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등 감염병이 서서히 고개를 들고 있다. 질병관리청은 15일부터 국방부·보건환경연구원 등과 함께 전국 18개 지점에서 SFTS 주요 매개체인 참진드기 발생 감시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SFTS는 주로 4∼11월 SFTS 바이러스를 보유한...
이스라엘 "이란과 대리세력 주시"…사실상 전면전 채비(종합) 2024-04-14 03:39:58
학교는 휴교하고 교외에서 진행될 예정이던 청소년 활동도 전면 취소됐다. 대중집회는 1천명 미만인 경우만 허용되지만, 직장 내 제한은 없다. 다만, 가자지구 인근지역의 경우는 야외 100명, 실내에서는 300명 미만만 모일 수 있으며, 해변 휴양지에 일반인 출입도 금지된다. 일터의 경우도 방공시설이 갖춰진 곳에서만 일...
초여름 날씨…낮 최고기온 26도 2024-04-12 06:08:10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인천·경기 남부는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일 것으로 예보됐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대기가 건조하겠다.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으니 야외 작업, 야외 활동 시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동아시아·태평양 어린이 2억4천만명, 폭염으로 건강 위협" 2024-04-11 16:16:34
한낮과 오후 시간대 야외 활동을 피하게 하며, 충분히 물을 마시게 하는 등 보호조치를 해야 한다고 부모와 가족, 지역 당국 등에 촉구했다. 앞서 유니세프는 향후 지구 온난화 예상 시나리오와 상관없이 2050년이면 전 세계에서 어린이 20억2천만명이 잦은 폭염에 노출될 것으로 예상한 바 있다. 데버라 코미니 유니세프...
기아, 픽업 시장 진출…첫 차 '타스만' 내년 출시 2024-04-11 13:43:33
야외 여가활동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해당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현재 국내 픽업트럭 주력모델은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쉐보레 콜로라도, 포드 레인저 등이다. 이중 렉스턴은 지난해 판매량 기준 국내 시장의 약 80% 점유율을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날 기아는 차명과 함께 타스만...
기아, 픽업트럭 시장 진출 공식화…첫 차명 '더 기아 타스만' 2024-04-11 09:22:07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야외 여가 활동 인구를, 해외에서는 오프로드 차량 애호가들을 겨냥한다는 취지다. 한편, 기아는 타스마니아 섬의 대장장이가 타스만 엠블럼을 제작하는 내용의 영상을 함께 공개했다. 기아는 지난달 3일 호주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기아의 새로운 픽업트럭 차명을 추측하는 내용의 영상도 유튜브를...
스타벅스 '슈크림 라떼' 1분당 100잔씩 팔렸다 2024-04-11 09:16:42
있는 음료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4월에 즐기기 좋은 '피스타치오 크림 콜드 브루', '라이트 핑크 자몽 피지오', '치킨&머쉬룸 멜팅 치즈 샌드위치' 등 새로운 음료와 푸드를 선보였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한 입 크기 디저트 '쁘띠 까눌레'…스타벅스, 커피와 즐기는 푸드 라인업 강화 2024-04-10 19:52:37
인기가 많다는 설명이다. 최근에는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봄 시즌을 맞아 ‘피스타치오 핑크 롤’과 ‘치킨 앤 머쉬룸 멜팅 치즈 샌드위치’ 등 신제품도 출시했다. 피스타치오 핑크 롤은 데니쉬 롤에 고소하고 달콤한 맛의 피스타치오 크림을 담은 제품이다. 분홍색 초콜릿과 피스타치오 토핑을 통해 봄을 시각화했다....
봄 맞아 백화점에 인파...세일 매출 '껑충' 2024-04-10 17:20:18
정기세일 매출이 지난해 세일보다 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야외활동이 늘면서 스포츠와 아웃도어 매출이 각각 30%와 25% 늘었고 식음료 매출도 25% 증가했다. 럭셔리 제품 매출도 시계와 주얼리(55%) 인기로 인해 30% 늘었다. 이 기간 '랜더스데이'와 할인 일정이 겹친 신세계백화점은 매출이 20.5% 늘었다....
봄바람에 백화점도 신났다…세일 매출 '방긋' 2024-04-10 07:27:01
때와 비교해 20%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따뜻한 날씨로 야외활동이 늘면서 스포츠와 아웃도어 매출이 각각 30%와 25% 늘었고 나들이를 나왔다가 백화점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로 식음료 매출도 25% 증가했다. 럭셔리 제품 매출도 시계와 주얼리(55%) 인기에 힘입어 30% 늘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 기간 매출이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