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 공세에도…다이소, 매출 3조 돌파 2024-04-14 18:57:40
작년엔 3조원을 돌파했다. 오프라인 유통 업태가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다이소가 꾸준한 성장을 이어간 것은 가성비를 앞세운 효과라는 분석이다. 다이소는 모든 상품을 5000원 이하에 판매하는데, 대부분이 최저가에 가깝다. 원가에 마진을 붙여 파는 다른 유통사와 달리 가격부터 정한 뒤 원가를 책정...
2분기 유통업 경기 기대감↑…中이커머스 공세에 불안감도 커 2024-04-08 06:00:03
제한했다. 업태 중 가장 높은 상승 폭을 보인 것은 편의점(65→79)으로, 온화한 날씨로 유동 인구가 늘어나 식음료와 주류 등의 매출이 증가하는 성수기인 점이 반영됐다. 반면 슈퍼마켓(77→77)은 식품을 강화하는 편의점과의 경쟁이 치열해지는 점 등이 기대감 상승을 제약했다. 이런 가운데 중국 온라인 플랫폼의 진출...
"결혼 준비, 직접 해보니 열불나요"…유명 유튜버도 '분노' [이슈+] 2024-04-04 20:00:01
드러나 있다. 그가 결혼을 준비하며 겪은 웨딩 업계의 업태 관련 영상은 유튜브에서 15만회, 인스타그램에서 200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관심을 끌었다. 심 씨는 영상을 통해 결혼식장의 업태와 소위 '스드메(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을 일컫는 말)' 업체의 만행들을 소개했다. 먼저 결혼식장에서는 식...
프롭테크포럼, '국내 프롭테크 산업의 평가와 발전 방향 모색' 보고서 발간 2024-04-02 16:51:48
프롭테크 시장의 과거와 현재, 업태와 기업 현황 등을 종합 분석한 국내 유일의 자료이다. 보고서는 총 6장(120페이지)으로 구성된다. 국내 프롭테크 산업의 범위 정의, 정성적·정량적 성과 조명, 해외 프롭테크 산업 동향과 시사점, 업태별 국내 프롭테크 기업 분석 등을 자세하게 다루고 있다. 특히 금융위의 핀테크...
이마트 "올해 제2 창업의 해…본업 경쟁력 회복해 수익 반등" 2024-03-28 10:10:14
설명했다. 트레이더스는 창고형 업태에 최적화된 해외 직소싱 상품 매입을 늘리고 노브랜드는 가성비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생활밀착형 신규 모델을 출점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강 의장은 또 "업무 전반에 간소화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인력 운영과 배치 최적화 등을 통해 저비용 구조를 확립해 수익성 개선을 지속해...
신용평가사들, 이마트 신용등급 줄강등…한신평 'AA'→'AA-' 2024-03-26 16:18:08
신용등급 줄강등…한신평 'AA'→'AA-' "대형마트 업태 매력도 저하…주요점포 매각·폐점 이익창출력 약화" (서울=연합뉴스) 송은경 기자 = 한국신용평가(한신평)는 26일 정기평가를 통해 이마트[139480]의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AA/부정적'에서 한 단계 낮은 'AA-/안정적'으로 변경...
유럽은 자영업자도 육아휴직…한국은 고용보험 들어도 불가 2024-03-24 08:05:03
명시돼있지만 자영업자는 업태가 다양해 통일된 휴직 개념이 없다"라며 "당장 자영업자에 육아휴직 적용은 쉽지 않다"라고 말했다. ◇ "육아휴직 방식 획일적…출산급여 기준 완화해야" 최근 정부 지원으로 육아휴직·출산휴가급여 혜택이 확대되고 있지만 고용보험을 기반으로 한 구조는 바뀌지 않는 탓에 자영업자는 줄곧...
나신평, 이마트 신용등급 'AA-'로 하향…"이커머스 성과 지연" 2024-03-22 16:10:44
수익성에 영향을 끼쳤다. 이커머스 부문도 업태 내 사업기반을 유지하기 위한 가격할인과 마케팅 부담 등이 유지되며 영업적자 기조가 지속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나신평은 "대규모 투자 집행, 자산 매각액 감소 등으로 과거 대비 높은 수준의 재무 레버리지가 지속될 것"이라며 오프라인 소매유통과 이커머스, 건설 부문...
"C커머스 위협"…올 유통업계 수익성에 방점 2024-03-21 18:13:17
카자흐스탄에도 1호점을 열었다. 신세계도 올해 수익성 강화에 집중한다. 박주형 신세계 대표이사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극단적 소비 성향의 심화와 치열해지는 온·오프라인 업태 경쟁, 패션 브랜드 불황 등으로 인해 유통업계 전반적으로 성장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모든 사업 영역에서 영업 활동의 손익과 효율...
신세계 "고객 중심의 본원적 경쟁력·수익성 강화 힘쓴다" 2024-03-21 09:30:00
소비 성향의 심화와 치열해지는 온오프라인 업태 경쟁, 패션 브랜드 불황 등 유통업계 전반적으로도 제한적 성장이 이어질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박 대표는 "대내외적 환경의 어려움 속에서도 신세계는 고객 중심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하며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새로운 가치의 영역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할 것"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