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인바운드 여행이 달라지고 있다! 2024-03-27 10:08:36
필요하다. ‘크리에이트립’이라는 업체는 국내 로컬 체험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데 재미있는 콘텐츠가 많고 서비스도 좋다. 그런데 이런 신생 업체들은 정부의 많은 도움이 필요하다. Q 코로나19 이후 인바운드 여행업계의 달라진 점이 있나. 거래처만 바뀐 건 아니다. 일하는 방식 자체가 달라졌다. 코로나19 기간에 문...
외국인 관광객 필러·보톡스 맞으러 한국 온다…K의료관광 1위는 '성형외과' [Geeks' Briefing] 2024-03-25 16:04:30
크리에이트립이 외국인 관광객의 의료 서비스 이용 현황을 발표했다. 지난 1~2월 크리에이트립에서 서비스 중인 의료 관광 상품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성형외과가 병·의원 중 거래 건수와 거래액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거래 건수는 220%, 거래액은 270% 증가한 수치다. 관광객들은 주로 필러와 보톡스,...
"韓 여성처럼 예뻐지고 싶어"…성형 관광 '폭증' 2024-03-25 09:32:36
결과를 25일 발혔다. 올해 1∼2월 기준 성형외과는 크리에이트립에서 예약 서비스를 제공 중인 병의원 중 거래 건수와 거래액 기준 모두 1위였다. 거래 건수와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각각 220%, 270%가량 증가했다. 관광객들은 필러, 보톡스, 리프팅 등 단기간에 시술과 회복이 이뤄지는 소위 '쁘띠시술'을...
"외국인 관광객 많이 찾는 병원은 성형외과…쁘띠시술 많아" 2024-03-25 09:07:23
인바운드(외국인의 국내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은 자사 의료 관광 상품 예약 서비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25일 발혔다. 올해 1∼2월 기준 성형외과는 크리에이트립에서 예약 서비스를 제공 중인 병의원 중 거래 건수와 거래액 기준 모두 1위를 차지했다. 거래 건수와 거래액은 작년 동기 대비...
공모주 풋백옵션 부여하는 증권사들..."득보다 실 크다" 2024-03-22 11:39:05
이에이트 주관사인 한화투자증권은 자발적으로 3개월 풋백옵션을 부여했다. 공모를 앞둔 신약개발사 디앤디파마텍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도 3개월 풋백옵션을 제시했다. 이 밖에 증권신고서 제출을 준비하고 있는 상장 예비 기업의 주관사들도 자발적으로 풋백옵션을 부여하는 걸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풋백옵션은...
이제 '따따블' 쉽지 않네…한풀 꺾인 공모주 시장 2024-03-20 10:22:46
이에이트(13%) 등도 수익률이 두 자릿수에 그쳤다. 1월까지만 해도 현대힘스, 우진엔텍 등 따따블에 성공한 공모주가 잇달아 등장했지만, 그 열기가 한 김 식은 듯했다. 공모가가 기관투자자의 청약 경쟁 과열로 공모가가 희망밴드 상단보다 20~30% 높은 가격에 확정되는 사례가 빈번해졌다. 동시에 개인투자자의 투자...
"美대선 누가 이기든 보호주의·IRA 지속…공급망 대응책 필요" 2024-03-18 14:00:05
에이트의 케이트 칼루트케비 전무는 "미국 입장에서 한국 기업은 통상과 투자 분야에서 중요한 파트너"라며 "한미 FTA가 미국 유권자를 만족시키는 방향으로 개정되었기에 대선 이후 작은 변화는 있어도 거대한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아울러 "미국에 투자하는 외국 기업들이 창출하는 투자와 고용은 지역과...
IT 개발자부터 군 장교까지…AICE 응시자 2만명 돌파 2024-03-17 18:41:48
AICE 어소시에이트 시험을 매년 상반기·하반기 두 차례 실시한다. 홍익대, 서울로봇고 등 학교 40여 곳도 AICE를 활용하고 있다. 배화여대, 인천재능대, 연성대 등은 재학생뿐 아니라 교수진도 AICE에 응시하며 AI 역량 강화를 독려하고 나섰다. 인하대와 상명대는 ‘AICE 경진대회’를 개최하며 적극 활용하고 있다. AI...
AICE 정기시험 7·9·12월…초·중·고 학생 평가는 5·8·11월 2024-03-17 18:40:45
총 다섯 종류다. 정기시험에는 베이식, 어소시에이트, 프로페셔널 등 세 종류의 시험이 있다. 비전공자 대상인 베이식은 오토 머신러닝(ML)을 활용한다. 코딩을 몰라도 AI의 기본 개념과 활용 방식 등을 이해할 수 있다. 어소시에이트는 데이터 기획·분석 실무자를 타깃으로 한다. 코딩 언어인 파이선에 대한 기본 지식과...
"어머니를 부르는 맛, 세계 1등"…미국인 극찬한 'K푸드' 2024-03-15 13:55:46
크리에이트립은 지난해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외식 메뉴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를 끈 메뉴가 치킨으로 나타났다고 지난달 21일 밝혔다. 해당 플랫폼에 따르면 한국 치킨은 전체 외식 메뉴 중 거래 건수 1위를 기록하며 국적과 관계없이 인기를 끌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