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블록체인…산업·연구계 성과 한눈에 본다 2024-04-16 16:26:37
‘엔터(ENTER), AX’다. 산업계와 연구계의 대표적인 연구개발 성과물을 눈으로 바로 확인하는 자리다. 관람객이 AX 기술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70여개 기업 및 5개 기관의 우수 기술과 제품이 전시된다. ‘머신러닝 기반 고객 분석’이나 ‘자율주행 로봇’ 등이 대표적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여는 이 행사에선...
[특파원 칼럼] 한한령 해제 노력 절실하다 2024-04-15 18:06:45
350여 명의 현지 열혈 팬에게만 주어졌다. 엔터업계 관계자는 “중국 팬들의 구매력이 한국 아이돌 수익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했다. 공식 공연이 어려워도 중국에서 팬 관리 행사를 여는 이유였다. K팝 스타들은 중국 청소년에게 이미 동경의 대상이다. 최근 만난 한 중국인 학부모는 전교 1등을 하던 고등학생 자...
"대기업이 따로없다" 했는데…'BTS 대박' 하이브 또 일냈다 [연계소문] 2024-04-14 22:00:01
산업이 굉장히 체계적으로 시스템화됐다는 걸 보여주는 사례"라고 생각을 밝혔다. 이어 "하이브는 엔터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플랫폼, 게임 등의 사업군까지 내재화했기 때문에 단순히 엔터사의 영역으로만 볼 순 없을 것"이라며 대기업 지정은 예상된 수순이었다고 덧붙였다. 외연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한때...
'中=필승' 공식은 옛말…엔터 빅4, 美·日로 눈돌린다 2024-04-09 18:32:14
엔터 4개사(하이브·SM엔터테인먼트·JYP엔터테인먼트·YG엔터테인먼트)의 1분기 합산 영업이익은 110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감소한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 시장의 앨범 판매량 감소가 심상치 않다. KB증권에 따르면 한국의 지난달 잠정 앨범 수출액 중 대(對)중국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93% 줄었다. 지난...
'에스파' 카리나 열애에 흔들리더니…역대급 반등 노린다 2024-04-09 15:58:12
日과 ‘라이트 팬덤’으로 반등 노린다1분기는 엔터 업계의 전통적 비수기로 손꼽히지만, 올해 초 엔터 업종을 바라보는 시장 시선은 유독 따가웠다. 과거와 같은 중국 ‘코어 팬덤(핵심 팬층)’ 기반 수익성 확보다 한계에 달했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주가가 4사 평균 24.6%까지 꺾이기도 했다. 특히 중국 공동구매 판매량...
"카카오, 실적·지분가치 하향…목표가↓"-상상인 2024-04-08 07:52:39
단계"라고 밝혔다. 반면 콘텐츠의 경우 흥행산업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변동성이 심할 전망이다. 그는 "1분기 같은 경우 카카오게임즈, 엔터 등 주요 이벤트가 지연되며 예상보다 부침이 있을 전망"이라며 "비용의 경우 신규 데이터센터 관련해 앞으로 분기 200억원 수준 상각비가 더해지고, 4분기에 일회성으로 미반영했던...
행동주의 펀드 공격 4년새 10배 늘었다…기업 'G의 비용' 눈덩이 2024-04-07 19:05:02
SM엔터는 지난해 주총에서 소액주주의 표심을 잡기 위해 SID 업체만 7곳을 고용했다. 20억원가량의 비용이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형 행동주의 펀드들의 전략이 갈수록 정교해지는 점도 방어 비용을 늘리는 요인이 되고 있다. FCP는 KT&G에 공세를 펴기 전 100쪽짜리 보고서를 작성하고, 소액주주를 설득하기 위한...
"K엔터 성장 주도"…카카오엔터, 조직 개편으로 성과 낸다 2024-04-05 13:08:28
의사소통과 의사결정 효율성을 끌어올리려는 조치다. 카카오엔터 신임 공동대표들은 이 자리에서 '콘텐츠 너머의 콘텐츠(Content beyond Content)를 새로운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자유로운 실험과 도전으로 새로운 세계를 여행하는 것 같은 즐거운 경험을 확산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공동대표들은 "뮤직, 스토리,...
카카오엔터 권기수·장윤중 닻 올렸다…"콘텐츠 경쟁력 강화" 2024-04-05 10:37:47
엔터테인먼트는 'Content beyond Content'를 새로운 비전 슬로건으로 제시했다. 과감하고 자유로운 실험과 도전을 통해 기존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콘텐츠 너머의 콘텐츠'를 선보임으로써, 마치 새로운 세계를 여행하듯 전에 없던 즐거운 경험을 확산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권기수·장윤중...
소타 와타나베 "아스타, 올해 3.0 출시…장기적 성장할 것" [코인터뷰] 2024-04-02 12:08:30
기술을 활용한다"라며 "게임, 금융 등 다양한 산업에 웹3 서비스를 대량 공급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체적으로는 몇 개월 내로 엔터테인먼트, 노드, 인덱스 등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를 출시한다는 설명이다. 아스타가 기술이 아닌 토큰 가격에 의해 주목받는 것에 대해서도 부정적 입장을 밝혔다. 와타나베 창업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