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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열풍, 투자로 잇는다"...K팝 전용 ETF 상장 2024-01-26 14:58:55
JYP엔터(24.46%), YG엔터(18.36%) 등 4대 기획사로만 구성했다. 이외에 큐브엔터(182360)(1.14%), SM의 플랫폼 손자회사 디어유(376300)(0.94%), 알비더블유(361570)(0.93%) 등 K팝 산업 관련주로만 포트폴리오를 채웠다. 권한나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상품전략부 매니저는 "K팝 엔터테인먼트 매출 비중이 높은 순으로...
[고침] 경제(문체부, 영종도 인스파이어 외국인 카지노 허…) 2024-01-24 10:54:06
외 엔터 부문에 지속 투자가 조건"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3일 인천 영종도에 있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대해 외국인 전용 카지노업을 최종 허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2005년 이후 19년 만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업에 대한 신규 허가이자, 경제자유구역법을 통해 외국인...
문체부, 영종도 인스파이어 외국인 카지노 허가…19년 만에 신규 2024-01-24 08:34:30
외 엔터 부문에 지속 투자가 조건"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3일 인천 영종도에 있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에 대해 외국인 전용 카지노업을 최종 허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2005년 이후 19년 만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업에 대한 신규 허가이자, 경제자유구역법을 통해 외국인...
[특징주] '박진영 자사주 매입효과?'…JYP엔터, 2% 가까이 상승 마감(종합) 2024-01-19 15:40:13
뒤 둔화)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피크아웃으로 귀결되려면 1인당 팬덤의 소비가 줄어야 했는데 현재 상황은 그렇지 않다"라고 말했다. 그는 "앨범 감소가 전체 매출액의 감소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앞서 코로나19 사태 때는 앨범에 국한될 수밖에 없었던 소비력이 지금은 콘서트·굿즈 등 다양한 항목으로 분산되고 있는...
카카오엔터, 신임 공동대표에 권기수·장윤중 내정…'쇄신 속도' 2024-01-19 15:26:30
엔터 최고사업책임자(CBO)를 겸하고 있다. 장 신임 공동대표 내정자는 글로벌 음악산업 시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카카오엔터의 글로벌 전략을 구체화하며 성과를 내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는 카카오엔터가 안팎으로 내홍을 겪고있는 만큼 새 리더들이 내부 분위기를 수습하고 쇄신에 한층 속도를...
[특징주] '박진영 자사주 매입효과?'…JYP엔터, 장 초반 상승 2024-01-19 09:29:20
뒤 둔화)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피크아웃으로 귀결되려면 1인당 팬덤의 소비가 줄었어야 하는데 현재 상황은 그렇지 않다"라고 말했다. 그는 "앨범 감소가 전체 매출액의 감소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앞서 코로나19 사태 때는 앨범에 국한될 수밖에 없었던 소비력이 지금은 콘서트·굿즈 등 다양한 항목으로 분산되고 있는...
OTT공화국 된 한국…국내 이용률 86% 달해 2024-01-14 18:59:13
‘미디어·통신·엔터테크·소셜 2024 시장 전망’ 세미나에서 이런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노창희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장은 발제에서 다뤄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 OTT 이용행태 조사’에 따르면 국내 전체 OTT 이용률은 86.5%, 유료 OTT 이용률은 55.2%로 집계됐으며 구독자들은 평균 1.8개의 유료 OTT를 이용하는...
"월 7,000원이 적정"…비싸지만 본다 2024-01-14 08:20:56
'미디어·통신·엔터테크·소셜 2024 시장 전망' 세미나에서 이런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 노창희 소장은 발제에서 국내 전체 OTT 이용률은 86.5%, 유료 OTT 이용률은 55.2%로 집계됐으며 구독자들은 평균 1.8개의 유료 OTT를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구독자들은 유료 OTT의...
"OTT 적정 구독료 월 7천원 기대…실제 지출은 1만2천원" 2024-01-14 07:00:03
7천원 기대…실제 지출은 1만2천원" 미디어·엔터테크 시장 전망 세미나…"모든 것의 AI화"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이용자들은 유료 OTT의 적정한 구독료를 월 7천원대로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1만2천원대를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다이렉트미디어랩에 따르면 최근 세계 최대...
"BTS 이용하지 마"…팬 순례지까지 없애라는 하이브의 속사정 [연계소문] 2024-01-13 14:15:25
엔터 산업의 더없이 중요한 핵심 자산이 됐고, 그 가치를 오롯이 지켜내야 할 필요성이 생겼다는 것이다. K팝 가수에 대한 소비 가치가 커진 가운데 초상권·퍼블리시티권 침해에 느슨하게 대응하면 피해 사례가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난다고 짚었다. 한 가요계 관계자는 "소비가 일시적, 단발적으로 이뤄지는 방송·영화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