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세는 알리'라는데…소비자 불만상담도 급증 2024-03-29 06:08:16
등과 같은 글로벌 온라인여행사(OTA) 관련 상담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소비자원은 국제거래 피해를 예방하려면 거래 전 판매자 정보·거래조건·사기 의심 사이트 등록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피해가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으면 '국제거래 소비자포털'(crossborder.kca.go.kr)에 도움을 청할 것을 당부했다....
해외직구 소비자 불만상담 136%↑…알리 세배로 급증 2024-03-29 06:00:13
등과 같은 글로벌 온라인여행사(OTA) 관련 상담이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소비자원은 국제거래 피해를 예방하려면 거래 전 판매자 정보·거래조건·사기 의심 사이트 등록 여부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피해가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으면 '국제거래 소비자포털'(crossborder.kca.go.kr)에 도움을 청할 것을 당부했다....
태국 전시 컨벤션뷰로, 2024 코리아 로드쇼 개최 2024-03-28 18:51:50
이벤트 목적지로 홍보했다. 로드쇼에는 국내 주요 여행사 및 MICE 관계자 약 40여 명이 참석했다. TCEB은 팬데믹 이후 달라진 태국 현지 소식 등을 전했다. 또 한국 고객들을 위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소개했다. 이어 한국 담당자들과 현지 파트너사가 직접 소통하는 오픈마트 세션이 진행됐다. 로드쇼에는 주한 태국대사...
농촌소멸 막는다…자금·주택 지원해 농촌청년비율 22% 목표 2024-03-28 15:00:00
수립하기로 했다. 민간 여행사를 통해서는 시군별 테마관광상품(농촌크리에이투어)을 개발한다. 농식품부는 빈집은행, 농지은행, 재능은행 등 농촌 '3대 은행'을 통해 농촌 빈집, 농지 정보 등을 제공하고 '100만 농촌 서포터즈'를 육성하고 '1주일 농촌 살아보기' 대국민 운동을 전개한다. ◇...
관광공사, 중국 여행업계와 전략적 협약…'중국인 유치 강화' 2024-03-28 10:18:06
중심의 산동아태국제여행사그룹, 현지 유관협회 등 4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관광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스포츠, 문화예술 분야의 교류단체를 집중적으로 유치할 방침이다. 특히 봄꽃·단풍 시기 한중문화교류 테마상품을 판촉하고 서예 교류 단체, 태권도 연수단체 등을 집중적으로 유치해 올해...
쿠팡플레이 MLB 서울시리즈 매진…와우 회원에 예매 '흥행 홈런' 2024-03-27 15:59:50
한 여행사는 자체적으로 구한 티켓을 패키지 상품(약 650만원)으로 팬들에게 팔았는데 경쟁률이 200 대 1에 달했다. 이날 티켓을 구하지 못한 일부 해외 팬들은 ‘제발 티켓을 주세요(Please give me a ticket)’라고 적힌 팻말을 들기도 했다. MLB 개막전이 멕시코·영국·일본 등 미국 외 국가에서 열린 적은 있었지만...
인바운드 여행이 달라지고 있다! 2024-03-27 10:08:36
늘리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국내 대표 인바운드 여행사인 하나투어ITC 이제우 대표에게 외국인의 한국 방문 현황과 과제에 대해 듣는 시간을 가진 이유다. 이제우 대표는 하나투어의 법인영업 분야에 오래 몸담다 2023년 하나투어ITC 대표 자리에 올랐다. 코로나19 이후 인바운드 여행(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으로 오는 것...
[단독] 하나투어 새 주인 찾는다…IMM 지분 16.7% 팔기로 2024-03-26 18:10:00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가 새 주인 찾기에 나섰다. 토종 사모펀드(PEF)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경영권을 인수한 지 4년여 만이다. 인수 직후 코로나19 여파로 전례 없는 타격을 봤지만, 이 기간 경쟁사들이 시장에서 사라지는 동안 강도 높은 체질 개선에 성공해 전화위복이 됐다는 평가다. 2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단독]국내 여행 1위 플랫폼 하나투어 매물로 2024-03-26 15:09:21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가 새 주인 찾기에 돌입했다. 토종 사모펀드(PEF)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가 경영권을 인수한 지 4년여만이다. 인수 직후 코로나19 여파로 전례 없는 타격을 입었지만, 이 기간 경쟁사들이 시장에서 사라지고 강도 높은 체질 개선에 성공하면서 '전화위복'이 됐다는 평가다. 국내외 주요...
초격차·가치 추구 브랜드, 시장서 通했다 2024-03-25 16:44:42
‘LG TROMM’(866.0점)이 2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여행사 부문에서는 ‘하나투어’(761.8점)가 20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대형커피전문점 부문의 ‘스타벅스’(769.3점)는 2위 브랜드 ‘이디야커피’를 큰 격차로 따돌리고 22년간 1위를 유지했다. 초격차 브랜드는 ‘브랜드 자산’에 대한 혁신과 투자를 지속해 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