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1번가 "숏폼 '플레이' 흥행…석달만에 1천600만회 시청" 2024-04-24 09:28:50
상품, 활용법, 여행, 생활 팁 등의 내용을 담은 다양한 숏폼 영상으로 오픈 초기부터 주목받았다. 플레이는 현재 서비스 개시일 대비 두배 많은 약 3천개의 숏폼을 제공하고 있다. 다채로운 콘텐츠 덕에 영상당 평균 시청 시간도 56% 이상 늘었다. 이는 셀러의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11번가에서 독자적인 제품을...
"건강식품 괜찮다"…어버이날 받고싶은 선물 1위는 2024-04-23 12:05:09
국내여행·문화생활(각 10%), 가전·디지털 용품이나 해외여행(각 9%) 등이 그 뒤에 자리했다. 역시 현금을 제외하고 '드리고 싶은 선물'로는 건강식품이 24%로 가장 인기가 높았고 신선식품(23%), 상품권·이쿠폰(15%), 국내여행·문화생활(10%) 등의 순이었다. 어버이날 선물 예산은 10만원대가 44%로 절반에...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은…상품권·e쿠폰" 2024-04-23 11:42:20
국내여행·문화생활(각 10%), 가전·디지털 용품이나 해외여행(각 9%) 등이 그 뒤에 자리했다. 역시 현금을 제외하고 '드리고 싶은 선물'로는 건강식품이 24%로 가장 인기가 높았고 신선식품(23%), 상품권·이쿠폰(15%), 국내여행·문화생활(10%) 등의 순이었다. 어버이날 선물 예산은 10만원대가 44%로 절반에...
리모와, 재생 나일론 소재 '시그니처 백 컬렉션', 가볍고 유연…현대적인 세련미 돋보여 2024-04-17 15:43:57
소재를 썼다. 여행은 물론 일상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신제품은 리모와 시그니처 플랩 백팩 라지, 리모와 시그니처 더플 백, 리모와 시그니처 슬라이딩 토트 세 종류다. 넉넉하면서도 필요에 따라 조절 가능한 수납 공간과 스마트한 기능들을 탑재하는 등 세심하게 디자인했다. 리모와 시그니처 플랩 백팩 라지는 입체적인...
강달러에 면세업계 환율보상 대책…직구족, 미국보다 중국·일본 2024-04-17 11:12:23
여행 철을 코 앞에 둔 시점에 고환율 악재가 불거지자 업계는 고객 발길을 붙잡아두기 위한 대책 마련에 애쓰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원/달러 환율 상승(원화 가치 하락)에 따른 고객 부담을 줄여주고자 17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내국인을 대상으로 '환율 보상 프로모션'을 한다고 밝혔다. 구매일 기준 1달러당...
'캠핑족' 폭증…야영장 3,700여개 '사상 최대' 2024-04-11 06:06:57
커지는 추세를 보인다.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 시대에도 캠핑은 여행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인기가 지속됐고 이제 국내 '캠핑족'은 500만명이 넘은 상태다. 행정안전부 '캠핑 이용자 실태조사' 결과 국내 캠핑 이용자는 2019년 399만명에서 2020년 534만명으로 급증했고 2021년(523만명)에는...
캠핑 열기 뜨겁다…전국 야영장 3천700여개로 '사상 최대' 2024-04-11 06:01:02
커지는 추세를 보인다.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 시대에도 캠핑은 여행의 주요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인기가 지속됐고 이제 국내 '캠핑족'은 500만명이 넘은 상태다. 행정안전부 '캠핑 이용자 실태조사' 결과 국내 캠핑 이용자는 2019년 399만명에서 2020년 534만명으로 급증했고 2021년(523만명)에는...
2월 온라인쇼핑 19조…명절·할인행사에 농축수산물 49%↑ 2024-04-01 12:00:07
등에서는 감소했다. 상품군별 거래액 구성비는 음·식료품(13.6%), 여행·교통서비스(11.3%), 음식서비스(10.9%) 순으로 높다.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작년 동월 대비 12.1% 증가한 14조2천39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 쇼핑 가운데 모바일쇼핑 거래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74.8%에 달한다. 작년 같은 달(74.2...
상장 중견기업 줄줄이 적자행…와중에 '1조 클럽' 가입한 기업 2024-03-31 07:36:16
1조915억원으로 34.2% 감소했다. 철강·금속·비금속(32.5%↓)과 생활용품(21.3%↓), 제약·바이오(23.1%↓), 조선·기계·설비(16.9%↓), 유통(27.9%↓) 등의 업종도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반면 자동차 부품 업종은 1조1341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두며 전년(7157억원) 대비 58.4% 증가했다. 주요 완성차 업체인 현대차와...
'등골 브레이커'부터 'CNN 옷'까지…K패션 거품의 역사 [이슈+] 2024-03-28 14:37:12
떴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를 계기로 여행 대신 골프 열풍이 불면서였다. SNS에서 2030 세대 골퍼들이 값비싼 골프 위류와 용품을 뽐내는 현상이 유행하면서 골프웨어 시장은 6조원 규모로 커졌다. 2022년 골프웨어 브랜드는 160여개로 늘었는데 그중 약 40%(60여개)가 골프웨어 인기가 시작되던 2021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