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툭하면 오작동·멈춤…무인열차 '불안한 질주' 2024-03-29 18:30:40
2년 동안 다섯 번의 장애가 있었다. 무인열차에서는 사람이 아니라 중앙관제시스템이 기관사 역할을 맡는다. 사실상 컴퓨터 프로그램인 시스템이 열차 속도 제어, 출입문 개폐 등을 관리한다. 2019년 기준 전 세계에서 운영 중인 무인운전 노선은 1026㎞이며 이 가운데 160㎞ 구간이 국내에 있다. 경제성, 열차 정시성 확보...
대아티아이 수주공시 -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 열차제어시스템 구매 설치 106.3억원 (매출액대비 10.07 %) 2024-03-28 17:00:25
개요 -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 열차제어시스템 구매 설치 106.3억원 (매출액대비 10.07 %) 대아티아이(045390)는 부산도시철도 사상-하단선 열차제어시스템 구매 설치에 관한 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을 28일에 공시했다. 계약 상대방은 조달청이고, 계약금액은 106.3억원 규모로 최근 대아티아이 매출액...
'관제시스템 이상' 퇴근길 신림선 36분간 지연 2024-02-23 20:56:28
퇴근길 서울 도시철도 신림선이 관제시스템 이상으로 운행을 중단했다가 36분 만에 재개됐다. 23일 서울시와 남서울경전철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45분께 신림선 관제시스템 제어 불능으로 열차 운행이 중단됐다. 신림선 운영사인 남서울경전철은 관제 이상을 발견한 뒤 가장 가까운 역사에 열차 10편을 모두 정차시켰고...
국가철도공단, 올해 철도시스템 분야 2조 1718억원 신규 발주 2024-02-13 12:51:58
위한 예산이다. 철도 시스템 공사 부문 신규 발주로는 △수원발·인천발 KTX 직결사업 △충청권 광역철도 사업 △경부선·경인선 등 기존선 개량사업 등 총 88건에 7851억원을 투입한다. 용역 부문 신규 발주로는 광주 송정∼순천, 인덕원∼동탄, 월곶∼판교, 여주∼원주 복선전철 설계용역과 전기·통신 분야 정밀진단 및...
철도분야 신규 발주 쏟아진다…철도공단 "2조 투입" 2024-02-13 10:35:34
1,718억원을 투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철도시스템 공사 부문 신규 발주로는 ▲ 수원발·인천발 KTX 직결사업 ▲ 충청권 광역철도 사업 ▲ 경부선·경인선 등 기존선 개량사업 등 총 88건, 7,851억원을 투입한다. 용역 부문 신규 발주로는 ▲ 광주송정∼순천, 인덕원∼동탄, 월곶∼판교, 여주∼원주 복선전철 설계용역 ▲...
파리 남북 잇는 지하철 자동화…기관사 없이 운행 2024-01-19 20:17:09
이어 파리에서 세 번째 자동 운행 노선이 됐다. 열차는 중앙 관제 센터의 통제에 따라 원격으로 운행되며 열차 간 배차 간격은 약 85초로 단축된다. 4호선 전체 자동화엔 10년이란 시간이 걸렸다. 열차 제어에 필요한 시스템 설치뿐 아니라 29개 전체 역을 현대화했다. 승객의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모든 역에 스크린도어도...
프록시헬스케어, 미국 크라우드 펀딩 목표액 20배 달성...지난해 35개 스타트업 투자한 서울대기술지주[Geeks' Briefing] 2024-01-15 16:59:06
배출했다. 에스트래픽, 열차 실시간 제어 시스템 관련 국제 인증 취득 교통솔루션 기업 에스트래픽이 한국형 도시철도신호시스템(KTCS-M) 차상장치에 대한 SIL4 인증을 받았다. SIL4는 철도를 비롯한 산업 장비의 안전성을 측정하는 국제 인증 기준이다. 에스트래픽이 개발한 KTCS-M은 무선통신기술을 이용해 열차를...
中, 세계 최고 시속 450km 고속철 내년 운행 예정 2024-01-11 10:41:19
자동 제어와 바퀴 설계부터 조종 시스템, 철로 업그레이드와 안전장치에 이르는 핵심 철도 기술에 초점을 맞춘 국가 연구 프로젝트를 통해 내년에 운행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SCMP는 설명했다. 현재 중국에서 운행 중인 고속열차의 속도는 시속 350㎞다. CR450이 도입되면 베이징-상하이 구간 운행 시간은 4시간...
세계 첫 LTE 기반 고속철 제어…현대로템, 장영실상 수상 2023-12-29 18:11:40
세계 최초로 개발한 4세대 이동통신(LTE) 기반 고속철도 제어 시스템 ‘KTCS-2’가 29일 올해 마지막 주 ‘IR52 장영실상’을 받았다. 이 상은 기술 혁신 성과가 우수한 제품에 수여한다. KTCS-2는 현대로템이 국내 기술로 개발한 한국형 표준 열차 제어 시스템이다. 세계 최초 무선통신 방식으로 열차와 지상 신호 정보를...
LTE 기반 현대로템 열차제어시스템 '장영실상' 수상 2023-12-29 10:07:03
현대로템 열차제어시스템 '장영실상' 수상 국내 기술로 'KTCS-2' 시스템 개발…유럽 표준 사양도 충족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현대로템[064350]은 자사가 개발한 열차제어시스템이 'IR52 장영실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현대로템의 무선통신기반 열차 자동제어시스템(KTCS-2)은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