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J올리브영, 글로벌 2030 찾는 홍대에 ‘K뷰티 랜드마크’ 세웠다 2024-04-25 16:00:40
'콜라보 팝업존'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통상 유통업계가 고객 최접점인 1층을 매출 확보, 구매 유도를 위한 상품 진열에 초점을 둔 점과 크게 대비된다. 이 곳에서는 ‘컬래버레이션(협업)’을 운영 콘셉트로 매달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등 이종산업 콘텐츠의 공동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외국인 필수 쇼핑 코스'라더니…홍대에 新 '랜드마크' 떴다 2024-04-25 14:23:29
조성된다. 입구에는 공간의 절반을 차지하는 '콜라보 팝업존'이 있다. 통상 유통업계는 고객 최접점인 1층을 매출 확보와 구매 유도를 위한 상품 진열에 초점을 두는 것을 감안하면 확연한 차별화 포인트인 셈이다. 특히 콜라보레이션(협업)을 운영 콘셉트로 잡았다. 매월 새로운 뷰티 브랜드와 영화, 게임, 캐릭터...
CJ올리브영, K뷰티 체험 특화 '홍대타운' 연다…"명소로 키운다" 2024-04-25 10:42:14
강화한 특화매장인 '올리브영 홍대타운'을 오는 26일 그랜드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올리브영 홍대타운은 지상 1층부터 3층까지 영업 면적 기준 991㎡(300평)로 '명동타운'(350평)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매장이다. 올리브영은 홍대타운이 홍대입구역 8번 출구에서 '걷고 싶은 거리'로 이어지는...
동아제약 '오쏘몰', 멀티비타민 부문 국내 판매 1위 등극 2024-04-15 13:36:43
조합한 제품으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거나 일반적인 식단 이상의 영양소를 보충하기 위해 섭취한다. 오쏘몰은 말본, 테일러메이드, 해리스트위드 등 브랜드 콜라보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이미지를 고취시켰다. 또 시즌별 패키지 다변화를 통한 선물 가치 강화, 백화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통해...
팜젠사이언스, e커머스 몰 '솔루티' 오픈…'집중력 젤리' 선보여 2024-04-05 18:28:42
전자상거래몰인 'Soluti(솔루티)' 오픈을 통해 e커머스 시장에 진출했다. 첫 번째 제품으로는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과 직장인을 위한 식품 ‘집현전 젤리'를 출시했다. 집현전은 '집중하고 싶은 현재를 위해 전부를 담았다'의 줄임말이다. 출시와 관련해 팜젠사이언스는 연세대학교 공학관에서...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독서의 전 과정을 단일 프로세스로 제공하는 ‘리딩오션’ 서비스하는 ‘레듀텍’ 2024-03-27 21:34:57
B2G(초등학교와 중학교 대상 지필형 독서능력진단검사) 성과 : 2024년 3월 기준 교육기업 3곳 독점 거래(2020~2023년 총 매출 30억원), 학원시장 안정 진입(20개 지사, 120개 가맹원, 회원수 5,000명), 개인 구독 서비스(현재 오픈 베타 테스트 서비스 중, 매스프레스사의 ‘콴다’ 서비스, 교보문고와 콜라보...
롯데월드 어드벤처, '개원 35주년' IP다각화로 글로벌 엔터기업 도약 2024-03-25 16:06:21
IP와의 콜라보는 신규 시즌 축제와 어트랙션 오픈 등으로 실현돼 온·오프라인 경계를 허무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올해 3월 롯데월드는 인기 네이버웹툰 ‘세기말 풋사과 보습학원’ IP와 협업한 봄 시즌 축제 ‘애프터스쿨 레슨즈’를 선보였다. 지난해 5월에는 국내 최초로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세계관을...
텐바이텐 X 와와109, 더현대서울 언커먼스토어에 팝업스토어 오픈 2024-03-21 09:37:21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텐바이텐(10X10)은 지난 2001년 설립된 디자인 전문 e커머스 플랫폼이다. 디자인 DNA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자 다양한 콜라보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2030 여성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다채로운 굿즈를 선보이고 있으며, 10~30대 전 연령층을...
청담 스시사이토쥬욘, 일본 미슐랭 3스타와 첫 콜라보 2024-02-29 15:36:23
10월 한국에 오픈한 ‘스시 사이토 쥬욘’도 캐치테이블 어플을 통해서 예약을 할 수 있지만 현재 2024년 예약 가능한 날짜가 없을 정도로 인기라며, 콜라보 당일인 2월 28일 캐치테이블 예약 응모에 일주일간 3만명이 지원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업체 관계자는 “일본 스시계의 정점에 있는 사이토 타카하시가 바쁜 일정...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전통주를 제조하는 한국 술 페어링 스타트업 ‘주미당’ 2024-02-21 23:00:41
신진 작가들과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다양한 페어링 작업을 통해 주미당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지난 크리스마스 연말 콜라보 한정판으로 구독자 176만명의 스타강사 김미경 작가가 유튜브 채널에 출연하였습니다. 당시 제품 전체가 완판됐습니다. 이후 취중미담과 전통주 페어링에 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