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넥스트플레이어, 2023년도 매출 530억 달성... 전년 대비 15% 성장 2024-02-23 10:00:00
최근 헬스헬퍼, 줄리스초이스의 경우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 입점하며 온, 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의 고객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이러한 성장 배경으로는 고객의 시시각각 변화하는 니즈에 발맞춘 제품을 빠르게 생산해 제품 경쟁력을 확보했고, 이러한 제품들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도달될 수 있도록 다년간 축적한 커머스...
[전북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미용 목적을 위한 의료기기와 화장품 사업을 하는 ‘메디앤리서치’ 2024-02-20 23:13:42
‘화해’와 오프라인 헬스앤뷰티(H&B) 올리브영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메디앤리서치는 투자기관 및 개인 투자조합으로부터 1차 투자도 완료하였으며 곧 프리에이 시리즈 오픈 예정이다. 이 대표는 어떻게 창업하게 됐을까. “LG와 SK에서 약 10년반을 근무하였으며 근무 시절...
바이오더마, 수분탄력 세럼 신제품 ‘히알루+세럼’ 출시 2024-02-02 13:14:47
케어를 한 번에 할 수 있어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 유지를 원하는 소비자와 함께 논코메도제닉 & 저자극 테스트가 완료되어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슬로우에이징 케어 제품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오더마의 하이드라비오 히알루+세럼은 2월 1일 올리브영, 나오스 공식몰에서...
외모 가꾸는 남성…韓 스킨케어소비 세계 1위 2024-01-07 13:41:52
케어 소비액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시장 조사 회사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연간 남성 스킨케어 소비액은 한국이 1인당 9.6달러로 조사됐다. 이는 2위인 영국(1인당 4.4달러), 3위인 덴마크(1인당 4.1달러)와 비교해 2.2∼2.3배에 이른다. 남성 스킨케어·향수·면도용품을 모두...
남성 스킨케어소비 세계 1위…화장품업계, '남성뷰티 강화한다' 2024-01-07 07:01:00
4.1달러)와 비교해 2.2∼2.3배에 이른다. 남성 스킨케어·향수·면도용품을 모두 포괄한 한국의 남성 뷰티 시장 규모는 2022년 1조1천50억원에서 작년 1조1천100억원으로 늘어났고, 올해 1조1천210억원으로 소폭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관측된다. CJ올리브영의 작년 남성 뷰티 제품 매출은 1년 전보다 30% 성장했다....
"한국 남성, 피부에 진심이었네?"…결국 美도 뛰어넘었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22 10:30:01
좋은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올리브영이나 다이소의 자체브랜드(PB) 상품이 인기를 끄는 것이 그를 증명한다. 뷰티상품에도 소비자의 정치적·사회적 신념이 반영되는 트렌드도 관찰된다. 후 양 연구원은 “중국과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자국 로컬 브랜드를 선호하면서 ‘C뷰티’(중국), ‘타이뷰티’(태국) 등이...
[박동휘의 마케팅 인사이드] 인삼은 어쩌다 '내수용' 전락했나 2023-12-19 17:17:55
SFI헬스는 진셍과 발음이 비슷한 ‘진사나(Ginsana)’라는 이름의 인삼 비타민 제품을 판매 중이다. 중국과 싱가포르도 그들의 토양에서 자란 인삼을 세계화하려고 혈안이다. ‘K푸드의 효시’라고 할 수 있는 역사성과 여전히 유효한 브랜드 파워에도 불구하고 한국 인삼산업은 위기에 처해 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중...
금보다 더 귀했는데…'K인삼' 산업, 위기 처한 이유가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12-19 12:00:03
거대 제약사인 사노피 소유다. 호주의 SFI헬스는 ‘진셍’과 발음이 비슷한 ‘진사나(Ginsana)’라는 이름의 인삼 비타민 제품을 판매 중이다. 중국과 싱가포르도 그들의 토양에서 자란 인삼을 ‘세계화’하려고 혈안이다. ‘K식품의 효시’라고 할 수 있는 역사성과 여전히 유효한 브랜드 파워에도 불구하고, 현재 한국...
"30초 만에 티켓 완판"...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개막 2023-12-13 17:40:33
케어 서비스 부스' 등이 마련됐다. 행사 첫날인 오늘부터 각 부스는 관람객들로 북적였다. 룰렛 돌리기, OX 퀴즈, 공 뽑기 등 브랜드의 철학을 알아볼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와 피부 고민 상담과 컨설팅 등 개개인의 피부에 맞춘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됐다. 이번 행사에는 커다란 더플백이 제공됐다. ▲구달 ▲닥터지...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 ‘2023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참가 2023-12-13 16:05:18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이 오는 17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진행되는 ‘2023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23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는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3년의 대표 상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한 해 트렌드를 결산하는 ‘올리브영 어워즈’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