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 아침의 음악인] 비밥 재즈 선구자, 찰리 파커 2024-02-22 17:29:11
모은 악보집 ‘찰리파커 옴니북’은 현재 재즈 연주자의 교과서로 여겨진다. 파커가 즉흥 연주를 시작하는 시점, 편곡 방법, 스타일, 리듬 등을 답습하고 있다. 아직도 대부분 재즈 연주자는 파커의 방식을 따라 연주한다. 4~6인조로 이뤄진 재즈 앙상블이 기본 주제 코드를 합주한 뒤 관악기 즉흥 연주에 이어 타악기 즉흥...
中 저가 공세에 과감한 결단…유진로봇, 물류 B2B로 날다 2024-02-19 17:46:51
자체 기술로 전후좌우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개발한 옴니(omni)형 자율주행 물류 로봇 ‘고카트’는 2021년 세계 최초로 국제안전표준(ISO13482) 인증을 받았다. 이동 중 센서나 소프트웨어가 오작동하는 돌발 상황에도 사람을 치지 않고 멈출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고카트는 오스트리아 독일 등의 병원에도 진출했다. 박...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개인 맞춤 영양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커머스 플랫폼 ‘뉴지엄랩’ 2024-02-13 23:58:19
AI 부문장 박형일 옴니어스 최고전략책임자가 사업 전략 자문을, 서울대학교 컴퓨터공학부 강유 교수가 AI 자문을, 서울대학교 보라매병원 가정의학과 오범조 교수가 의료 자문을, 특허법인 아이플레이 백지희 변리사가 지식재산권 자문을 맡고 있다. 최근 시작된 뉴지엄마켓의 사전주문 마케팅을 위해 굿닥, 펫프렌즈,...
'이제는 잘파세대다'…오프라인 매장 무섭게 늘리는 무신사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12 13:13:48
‘옴니 채널(온·오프라인과 모바일을 넘나들며 상품을 검색·구매하는 것)’ 전략을 강화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국내 1위 패션 e커머스업체인 무신사는 오프라인 매장을 무섭게 늘려가고 있다. 한문일 무신사 대표는 작년 말 “올해 ‘무신사 스탠다드’의 오프라인 매장을 30개까지 늘리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한샘, 2023년 흑자전환…"올해는 옴니채널로 수익성 높일 것" 2024-02-07 18:37:06
각 채널의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등 '옴니채널' 전략을 강화한다. 집객 수와 매출액을 높이는 한편 한샘몰을 고도화하는 등 수익성 개선에 집중한다. 한샘 관계자는 "매출 성장 없는 단기 비용절감과 수익성 개선 없는 매출 성장은 지양한다"며 "장기적으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모두 가능한 사업 구조를...
KIST, 삼익 THK에 근력 보조 웨어러블 로봇 기술이전 2024-02-05 16:25:54
있도록 돕는 웨어러블 로봇 '문워크-옴니'를 선보이고 이를 착용한 65세 고령자가 북한산 영봉에 오르는 모습을 공개하기도 했다. 양 기관은 KIST 보유 기술의 상용화를 추진하는 KIST 브릿지 프로그램 사업을 같이 진행하던 중 이번에 기술이전 협약을 맺었다. 연구책임자인 이종원 KIST 선임연구원은 "공동연구를...
"롯데멤버스는 데이터社, 4300만명 맞춤 광고" 2024-02-04 18:41:03
‘옴니채널’을 강조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의지에 따라 2015년 롯데카드에서 단독 법인으로 분리되면서 도약의 계기가 마련됐다. 포인트 이름을 ‘엘포인트’로 바꾸고 종전엔 롯데그룹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던 폐쇄형 제도를 개방형으로 바꾸면서 1위로 올라섰다. 롯데멤버스는 내년 10주년을 맞는다. 김 대표는...
에코백스, 직배수 키트 로봇청소기 '디봇 X2 프로 옴니' 사전 예약 판매 실시 2024-01-31 10:28:09
자동화할 수 있는 모델이다. 소비자가 X2 프로 옴니와 직배수 키트 번들을 구매하고 고객센터로 설치를 신청하면, 전문 설치 기사가 직접 방문해 무상으로 직배수 키트 설치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8500Pa의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며, 청소가 끝난 폐수의 오염도를 감지해, 더러운 구역을 알아서 재 청소하는 오수 식별...
올리브영 '뷰티 원톱' 비결은 'M·R·M' 2024-01-25 17:58:55
온·오프라인 옴니채널 전략을 실행했다. 온라인몰에서 주문하면 3시간 이내에 배송해주는 ‘오늘 드림’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매장은 온라인 물류 거점으로 활용했다. 그 결과 2017년 공식몰 출범 6년 만인 지난해 온라인 매출이 1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K뷰티 생태계 중심 플랫폼마케팅 전략도 올리브영의...
"K뷰티 성지로 급부상"…올리브영은 왜 강한가[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1-25 16:43:40
발 빠르게 온·오프라인 옴니채널 전략을 실행했다. 온라인몰에서 주문하면 3시간 이내에 배송해주는 ‘오늘 드림’ 서비스가 대표적이다. 매장은 온라인 물류 거점으로 활용했다. 그 결과 2017년 공식몰 출범 6년 만인 지난해 온라인 매출이 1조원을 넘어섰을 것이란 추정이다. 2017년 공식 온라인몰 출범 6년 만에 달성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