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국내 사용자 수가 급증했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알리 앱의 한국인 스마트폰 월간사용자수(MAU)는 지난해 2월(355만명)보다 130% 늘어난 818만명으로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다. 그 결과 알리는 지난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2위에 올라 국내 유통업...
쿠팡도 안심 못한다…알리 2위·테무 4위 "中쇼핑앱 대공습" 2024-03-06 16:27:28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달 알리 앱의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수는 지난해 2월(355만명)보다 130% 늘어난 818만명으로 2016년 집계 이래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지난해 7월 국내 버전을 출시한 중국 쇼핑앱 테무 역시 앱 사용자 수가 581만명으로 최대치를 경신했다. 쉬인도 68만명으로 1년...
2년간 1400억 적자 낸 에이블리, 흑자 전환 비결은? 2024-01-16 17:00:22
남성패션 역시 작년 6월 남성 전문앱 ‘사구일공(4910)’을 성공적으로 론칭하며 보강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2020년 출시한 일본 쇼핑 앱 ‘아무드(amood)’의 작년 4분기 거래액이 3분기 대비 네 배 가량 급증하는 등 성과를 냈다. 패션업계에서는 에이블리가 주력 소비층인 20·30대 여성에서 입지가 탄탄하다는 점에...
에이블리·하이버 등 패션앱 돌풍…번개장터는 중고 패션 시세 기능도 [Geeks' Briefing] 2023-12-06 14:23:01
분석 서비스 와이즈엡 등에 따르면 지난달 앱 사용 시간 1위는 패션 앱 에이블리가 차지했다. 에이블리는 1인당 평균 59분을 썼고, 지난달 총 4억600만회가 실행됐다. 앞서 지난 10월엔 에이블리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720만명을 기록해 이 분야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에이블리 측은 앱 내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한...
"이용자 시간을 장악하라"…빅테크기업, 숏폼서비스 치열 2023-11-20 16:19:54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가 발표한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 사용 시간은 1044억 분에 달했다. 2020년 10월(671억 분)과 비교하면 3년 동안 56% 증가했다. 작년 10월과 비교해도 14.3% 늘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 인스타그램,...
격차 벌어진 유튜브와 네카오…"숏폼으로 승부수" 2023-11-15 14:05:04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와이즈앱)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유튜브 사용 시간은 1044억분에 달했다. 2020년 10월(671억분)과 비교하면 3년 동안 56% 증가했다. 작년 10월과 비교해도 14.3% 늘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유튜브, 카카오톡, 네이버, 인스타그램,...
'꽃중년' 패션 플랫폼·데이팅앱…"잘 벌고 잘 쓰는 4060 잡아라" [긱스] 2023-06-14 17:40:58
능숙하다는 특성을 띤다. 와이즈앱에 따르면 지난 2월 기준 쿠팡, 11번가, G마켓 등 주요 10개 전자상거래 앱의 사용자 연령 비중은 4050세대가 약 54.7%로 가장 높았다. ○맞춤형 전략 펴는 패션 플랫폼중장년 세대 사로잡기에 가장 적극적인 분야는 패션업계다. 저마다 중장년층 취향을 저격하는 제품을 선보이거나 이...
로고도 없는 데스트리 백…루이비통家 며느리 작품이었다 2023-04-27 18:10:56
화장품 기업인 글로시에를 창업한 에밀리 와이즈, 가브리엘라 허스트 전 끌로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도 자금을 모았다. 남성은 단 한 명도 없다. 이들은 전 보그 차이나 편집장이자 세쿼이아캐피털차이나 벤처파트너인 안젤리카 청의 주선으로 데스트리의 시리즈A 투자 자금 모집에 참여했고, 그 덕에 데스트리는 자금 조달...
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유튜브도 제쳤다 [Geeks' Briefing] 2022-12-21 17:54:38
브리핑합니다. 한국인, 카카오톡 가장 많이 썼다 앱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은 올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쓴 앱은 카카오톡으로, 월 평균 4690만명이 사용했다고 밝혔다. 2위는 유튜브(4498만명)로, 네이버(4234만명)를 264만명 앞섰다. 그 뒤를 △쿠팡 2794만명 △네이버 지도 2154만명 △네이버 밴드1990만명 등이 이었다....
투자 '혹한기'인데…'돈 폭탄' 뿌린 네이버·카카오의 속내 2022-12-20 21:00:01
서울와이즈재활요양병원을 운영하는 김치원 원장을 카카오벤처스 상무로 임명했다. 스타트업 투자와 별개로 카카오는 카카오헬스케어에 1200억원 규모 유상증자에 참여해 자금을 몰아줄 만큼 미래 먹거리로 보고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스타트업 투자는 조금씩 성과를 보이고 있다. 네이버가 지난해 10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