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의 arte] 독자 리뷰 : '오래 준비해온 대답' 속의 시칠리아 2024-04-17 18:39:29
● 와인 증정 이벤트 : 샤토 베이슈벨·샤토 린쉬 바주 국내 유일한 문화예술 전문 사이트 아르떼가 다가오는 5월, 탄생 1주년을 맞이해 와인을 드립니다. 샤토 베이슈벨 2017, 샤토 린쉬 바주 2017 중 한 병을 랜덤으로 증정합니다. 5월 1일까지 아르떼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명에게 한 병씩 드립니다. 당첨자...
"믿었던 중국이 이럴 줄은"…'세계 1위' 명품 기업도 '직격탄' 2024-04-17 11:25:14
시계·주얼리 매출도 5% 줄었다. 감소 폭이 가장 컸던 부문은 와인·주류(-16%)였다. LVMH의 분기 매출 증가율은 지난해 1분기 18%, 2분기 21%로 두 자릿수를 유지했지만, 하반기부터 9% 수준으로 꺾이기 시작했다. 최대 고객인 중국의 경기 침체가 결정적이었다. 올해 1분기 미국·유럽에서 LVMH의 매출은 2% 늘었지만,...
美대형은행·아디다스 실적 '맑음'…LVMH는 '흐림' 2024-04-17 11:11:37
2.2% 감소했으며, 와인 등 주류사업도 12% 줄었다. 애널리스트들은 명품업계가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이후 호실적을 구가했으나 인플레이션과 고금리가 소비자 지출에 부담을 주면서 수요 둔화로 이어지고 있어 올해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예상했었다. 특히 팬데믹 이전 세계 최대의 명품시장이었던 중국의 경기회복이...
"韓 연주자 테크닉 경이로워…조성진과 또 연주했으면" 2024-04-16 18:56:32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잘 빚은 레드 와인이라면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LSO)는 화사한 맛이 일품인 화이트 와인이다.” 현존 최고의 지휘자로 꼽히는 명장 사이먼 래틀이 남긴 말이다. 굳이 래틀의 찬사를 인용하지 않더라도 LSO가 세계 정상급 오케스트라란 걸 모르는 사람은 많지 않다. 한스 리히터, 에드워드...
서랍장인가 냉장고인가…3000만원 LG가전 2024-04-16 18:52:54
공간과 시가 박스로, 아래쪽은 와인 25병이 들어가는 와인 셀러로 구성했다. LG전자는 올해 유럽에서 프리미엄 제품 매출을 작년보다 두 배 이상 늘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성 팀장은 “1분기 매출은 작년보다 두 배 넘게 거뒀다”며 “시그니처 브랜드가 유럽에도 먹히고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밀라노=김채연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 인생대학' 새 과정 개강…12년째 운영 2024-04-16 14:34:26
외에도 수강생들의 친목 도모를 위한 와인교실, 서울대 명소를 탐방하는 서울대 캠퍼스 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심기필 NH투자증권 리테일사업총괄부문장은 "고객에게 인생전환기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준비할 수 있도록 100세시대인생대학 강의를 준비했으며, 앞으로도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결혼합시다"…지자체 '남녀 미팅' 주선 2024-04-16 10:12:35
진행해 분위기를 띄운다. 참가자들은 이어 저녁 식사, 커플 게임, 와인 파티 등을 하며 인연을 찾는다. 이 행사는 주민등록지가 성남이거나 지역 내 기업체에 다니는 27~39세(1996년~1984년생)의 직장인 미혼 남녀가 참가할 수 있다. 1·2차 행사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22일부터 5월 3일까지다. 1·2차 행사를 중복...
[르포] 예술작품이 된 가전…'상위 1%' 겨냥 LG전자 밀라노 쇼룸 2024-04-16 07:49:50
박스로, 하단은 와인 25병가량을 보관할 수 있는 와인 셀러로 각각 구성됐다. 겉면은 직접 나무를 깎아서 만들었다. '정밀함의 미학'이라는 주제에 맞춰 쇼룸 입구 천장에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장인정신을 의미하는 종이접기 장식 4천개가 관람객을 맞이했다. 밀라노 출신 종이접기 장인 루이자 오노프리의...
10배나 비싸지만…상위 1% 고객들에 '관심 폭발'한 LG가전 2024-04-16 07:00:55
"와인셀러 측면에선 초프리미엄의 끝판왕격"이라며 "식사할 때 와인을 물이나 음료수처럼 함께 곁들이는 유럽 소비자를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 쇼룸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한 모오이(Moooi) 쇼룸에서도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을 볼 수 있다. 올레드 TV 포제, 무드업 인스타뷰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0.6초만에 고객 잡아야"…디자인 본고장서 외친 삼성 디자인 철학 2024-04-16 07:00:05
밀라노 디자인 선언 이듬해 출시된 '보르도 TV'는 와인잔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하며 삼성전자가 소니를 제치고 현재까지 18년 연속 TV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신호탄이 됐다. 삼성전자는 1996년 '사용자에서 출발해 내일을 담아내는 디자인'으로 디자인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