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푸바오 인형 만든 '이 회사'…영업이익 '쑥' 늘어난 이유 2024-03-20 10:05:03
영향이 불가피했다”고 했다. 업계에선 소형 완구가 오로라월드의 영업이익을 끌어올렸지만, 매출을 늘리는 덴 한계가 있었다고 분석했다. 완구업계 관계자는 “기존 브랜드 신제품 판매량이 늘어 이익률이 높아졌다”며 “단가가 낮은 소형 제품이 많아 매출을 더 키우진 못했다”고 말했다. 오로라월드는 캐릭터 완구...
스포츠 '덕심' 효과…세븐일레븐 "크블·코보카드 40만팩 판매" 2024-02-15 09:14:40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대원미디어와 손잡고 업계 최초로 출시한 두 상품은 출시 이후 현재까지 완구 카테고리에서 각각 판매량 1·2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 덕에 해당 기간 전체 완구류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0% 늘었다. 포토카드가 가장 많이 팔린 점포는 프로농구팀 수원 KT의 홈경기장인 수원...
"아이들 대신 3040 성인이 더 찾더니 결국…" 줄줄이 폐업 2024-02-11 20:30:01
있다 보니 아이들 발길이 많이 몰린다. 업계에선 다이소 매장 한 곳이 개업하면 문구 소매점 6~8곳이 폐업한다는 분석도 나온다. 이밖에 아트박스, 핫트랙스마 대형 온라인 문구 쇼핑몰도 계속 생겨나고 있다. 기존 문구점은 격일제로 운영해 부담을 줄이거나 문구·완구 대신 저렴한 과자·아이스크림 판매를 늘려왔지만,...
’티니핑’에 웃고 ‘터닝메카드’ 없어 울었다 2024-02-10 11:44:21
과거의 재고 자산이 손실을 야기한 셈이다. 업계에서는 지적재산권(IP) 유무가 외형 성장 여부로 이어졌다는 반응이다. 자체 캐릭터 생산 능력이 있는 SAMG엔터가 ‘캐치! 티니핑’ 등 자체 IP를 중심으로 상품·서비스 매출을 극대화한 반면, 헬로카봇·터닝메카드 등 IP를 보유한 초이락컨텐츠팩토리가 분사하면서 완구...
네이버·카카오가 키운 웹툰 판…콧대 높던 日·佛 기업도 '군침' 2024-02-05 17:54:44
등 완구 업체로 유명한 일본 반다이도 작년 12월 국내 웹툰업체인 와이랩에 15억엔(약 135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日 2000만 명이 ‘네·카’ 웹툰 본다해외 기업이 줄줄이 웹툰시장에 진출한 것은 한국 기업들의 성공 사례에 고무됐기 때문이다. 시장조사업체인 마켓그로스리포트에 따르면 2022년 세계 웹툰시장 규모는...
'한국 발명품' 전세계서 터졌다…콧대 높던 日도 '군침' 2024-02-05 15:55:14
완구로 유명한 일본 캐릭터 IP 업체인 반다이도 지난해 12월 국내 웹툰업체인 와이랩에 15억엔(약 135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日 2000만명이 ‘네·카’ 웹툰 본다해외 기업들이 줄줄이 웹툰 시장에 숟가락을 올리는 데엔 한국 기업들의 성공이 영향을 미쳤다. 시장조사업체인 마켓그로스리포트에 따르면 2022년 세계...
장난감 회사 '손오공' 적자 시달리더니…신사업으로 승부 본다 2024-01-22 17:39:37
장난감으론 역사적인 회사 아니겠습니까. 완구 사업도 올해 바닥을 쳤으니까 다시 일으켜나가고, 리튬 배터리 신사업에서 성장 동력을 찾을 계획입니다.” 12일 서울 역삼동 손오공 서울 사무소(현 손오공머티리얼즈)에서 만난 최원식 각자대표(현 손오공머티리얼즈 대표)는 자신감에 가득차 있었다. 과거 완구업계에서 세...
소비자에 '특별한 의미'…1등 브랜드로 우뚝 2024-01-14 17:05:42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케이카는 업계 최초로 품질보증 연장 서비스 ‘케이카 워런티’를 도입해 중고차 구매 후 고장 등에 대한 소비자 우려를 줄이고, 신뢰를 높였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비건푸드 부문에서는 베지가든이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베지가든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제조공법과 식물성 대체육 전용...
장난감 큰손은 조카 아닌 '키덜트' 삼촌 2024-01-08 18:01:54
완구업계가 성인을 타깃으로 한 완구 제품군 확대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합계출산율이 0.7명대를 찍는 등 인구 구조에 변화가 생기면서 새로운 수요층을 창출하기 위한 생존 전략이다. 온라인 가격비교 사이트인 다나와 통계에 따르면 완구업계 대목 중 하나인 성탄절을 앞둔 지난해 12월 4~24일 키덜트 용품 카테고리...
손가락 근질근질한 40대 아저씨들, 여기에 푹 빠졌다는데… 2024-01-08 16:06:14
완구업계가 성인을 타깃으로 한 완구 제품군 확대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합계출산율이 0.7명대를 찍는 등 인구 구조에 변화가 생기면서 새로운 수요층을 창출하기 위한 생존 전략이다. 온라인 가격비교 사이트인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통계에 따르면 완구업계 대목 중 하나인 성탄절을 앞둔 지난해 12월 4~24일 키덜트 용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