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폐기 직전인데 인기 폭발"…'파격 할인'에 난리 난 제품들 2024-04-04 09:47:11
그러나 이는 시장 성장이라기보다는 물가 상승 여파가 컸다는 진단이다. 유로모니터는 "한국 외식업 거래량은 3.6% 증가해 같은 기간 글로벌 거래량 증가율(7.8%)의 절반 수준에 그쳐 국내 외식업이 성장했다고 보기는 이르다"면서 "소비자의 적극적인 개입의 결과물이라기보다는 외식 메뉴 가격 상승에 큰 영향을 받은...
CJ푸드빌 작년 영업이익 453억원 '역대 최대'…3년 연속 흑자 2024-04-04 09:33:58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등 국내 외식 부문도 수익성이 개선됐다. 외식 부문 매출은 전년보다 23.4% 늘었고 영업이익은 86.7% 증가했다. 빕스는 고급화 전략으로 지난해 점당 매출이 전년 대비 13% 늘었다. 점당 매출은 3년 전과 비교하면 137% 증가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출점 규제로 10...
"CJ제일제당, 이익 증가 사이클 초입…업종 '톱픽'"-신한 2024-04-04 08:24:28
“외식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가공식품의 가격 경쟁력이 부각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바이오 부문은 주요 아미노산 시황이 개선되는 가운데 ‘스페셜티’ 분야의 성장이 나타나고 있어 긍정적이라고 신한투자증권은 평가했다. CJ제일제당의 1분기 실적 추정치로는 매출 7조2800억원, 영업이익 3519억원이 제시됐다....
신한투자 "CJ제일제당, 증익 사이클 초입…집밥 수요 증가 수혜" 2024-04-04 08:19:11
"외식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가공식품의 가격 경쟁력이 부각되며 집밥 수요가 증가해 가공식품 판매량 회복 추세가 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내식 수요가 증가하는 우호적인 영업환경 속에 브랜드 파워가 높은 CJ제일제당의 점유율 상승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여기에 지난해 연일 신고가를 기록하던 원당...
'가성비·건강' 신메뉴 개발…매장 늘리고 대대적 마케팅 2024-04-03 15:57:19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입맛이 까다로운 소비자들을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가맹점들에도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인기 있는 아이돌 그룹을 광고 모델로 기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활동 등에 나서고 있다. ○MZ 겨냥해 다양한...
같은 기업분할인데...한화에어로 호평 '이유있다' 2024-04-03 14:42:13
부문을, 삼남인 김동선 한화로보틱스 부사장은 외식·로봇 등 그룹의 신사업을 맡게 될 전망입니다. <앵커> LG화학 물적분할의 아픈 기억 때문에 시장에서 '분할'이라는 단어가 주는 거부감이 큽니다. 그런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오늘 주가는 하락하지만 평가가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외식물가 상승률, 34개월째 평균 상회…가공식품은 두달째 하회 2024-04-03 06:01:02
│연월│ 총지수 │가공식품│ 외식 │가공식품-총지수 │외식-총지수 │ ├──────┼────┼────┼────┼────────┼──────┤ │ 2021.05 │ 2.6 │ 1.4 │ 2.4 │ -1.2 │-0.2│ ├──────┼────┼────┼────┼────────┼──────┤ │...
매일유업, 베이커리 사업 확대…줄 서서 먹는 빵집 '밀도' 인수 2024-04-02 18:10:34
식자재·외식·가정간편식 등으로 다각화한다는 전략이다. 2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 자회사인 엠즈베이커스는 밀도 브랜드를 운영하는 더베이커스로부터 밀도 베이커리 사업을 인수하는 계약을 지난 1일 체결했다. 계약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다. 밀도는 일본 도쿄제과학교 교사 출신인 전익범 셰프가 2015년 서울...
롯데GRS, 송파구 삼전동에 신사옥 개소...올해 매출 1조 도전 2024-04-02 18:07:31
간의 외식 사업의 유산과 소통 중심의 조직 문화를 지향하는 의미를 담았다. 신 사옥은 본관과 별관의 총 2관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체 약 2,100평 규모다. 롯데GRS는 ▲외식 및 소비 문화의 트렌드 파악 ▲활성화 상권 인근의 위치 확보 ▲전국적 사업 영위를 위한 지방 접근성 확보 ▲신규 브랜드 인큐베이팅 등을 위해...
일본 기업 액면분할 60% '급증'…투자금액 낮춰 증시 띄웠다 2024-04-02 16:26:06
일본 프랜차이즈 외식 업체 모노가타리코퍼레이션은 작년 2월 액면분할에 나선 후 6월 말 주주 수가 1년 전보다 2.4배 늘었다. 이 회사는 "주주 수의 증가는 기업의 성장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경제연구소인 다이와소켄이 2012년부터 10년간 액면분할을 실시한 기업을 분석한 결과 액면분할 이듬해 주주 수는 평균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