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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솟은 배달비 '역풍'…배달서비스 이용률 뚝↓ 2023-04-11 11:38:26
많이 나왔다. 요기요는 '할인쿠폰과 이벤트가 다양하다', 쿠팡이츠는 '배달 속도가 빠르다'가 주로 언급됐다. 배달의민족은 20∼30대와 5대 광역시 거주자 사이에서 주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았고, 요기요는 40대, 쿠팡이츠는 서울 거주자의 주 이용률이 비교적 높은 편이었다. 오픈서베이는 "배달 앱...
"외식 회복·물가 부담에 배달 줄어…1위 플랫폼 배민으로 집중" 2023-04-11 11:02:06
많이 나왔다. 요기요는 '할인쿠폰과 이벤트가 다양하다', 쿠팡이츠는 '배달 속도가 빠르다'가 주로 언급됐다. 배달의민족은 20∼30대와 5대 광역시 거주자 사이에서 주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았고, 요기요는 40대, 쿠팡이츠는 서울 거주자의 주 이용률이 비교적 높은 편이었다. 오픈서베이는 "배달 앱...
"뒷사람 눈치 보여서…" 10명 중 3명 키오스크 주문 포기 경험 2023-03-27 14:40:56
'원래 하던 방식이라 익숙해서(22.2%)', '현금, 상품권, 쿠폰 등 결제 방법이 다양해서(19.9%)', '메뉴 선택 및 결제 시간이 빨라서(15.6%)', '키오스크 주문보다 쉬워서(11.4%)' 등이 선호 이유로 꼽혔다. 특히 전체 응답자의 36.3%는 키오스크 주문 진행 중 포기 경험이 있는 것으로...
"분유가 이렇게 비싼줄 몰랐다"…8개월차 아빠의 '한숨' [오세성의 아빠놀자] 2023-03-25 07:00:03
물가가 천정부지로 올랐습니다. 집집마다 외식과 배달을 줄이는 등 식비 아끼기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아끼고 싶어도 못 아끼는 식비는 내 아이, 영아(0~2세)를 위한 분윳값일 겁니다. 그야말로 '먹고 살아야 하는 식비'의 대표적인 품목입니다. 하지만 분유 가격이 오르면서 할인을 받기 위해 가족이 총동원되기도...
월마트 등 美 소매업계, 경기불황 대비 매뉴얼 가동 2023-03-17 14:35:14
많은 쿠폰을 찾아 다운로드하고 외식을 줄이며 장을 볼 때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PB상품을 더 많이 집는다"며 "고객들은 이미 경기 침체에 들어선 것으로 체감하고 장을 보는 패턴도 변화하고 있는 것"고 설명했다. 생필품 위주의 아이템 집중 및 재고량 증가 타겟은 의도적으로 식품과 가정용품을 특정해 재고량을 부쩍...
물가 자극 피하면서 내수 진작?…정부, '스마트 대책' 고심 2023-03-12 05:31:20
있고, 가공식품 가격 상승률은 두 자릿수대다. 외식물가 상승률도 7%대를 기록 중이다. 중국 경제활동 재개(리오프닝)로 국제 원자재 가격이 들썩이는 분위기가 있어 불확실성은 더욱 크다. 정부도 아직 물가 안정을 경제정책 최우선 순위로 보고 있다.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8일 주한 미국기업 대표단과...
"아껴야 산다"…고물가 시대 `짠테크족` 생존 전략은 2023-02-05 08:52:57
필요한 제품은 할인 상품과 쿠폰을 이용하며 소비 줄이기에 나섰다. 5일 G마켓에 따르면 1월 한 달간 가계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했고, 뷔페와 레스토랑, 외식 관련 e쿠폰은 전년보다 435% 판매가 늘었다. 11번가에서도 피자·치킨(86%), 레스토랑·뷔페(202%), 베이커리·도넛(25%) 쿠폰이 지난해보다 잘...
가계부 쓰고 쿠폰 내고…고물가·난방비 폭탄에 허리띠 졸라맨다 2023-02-05 05:56:00
하루하루 소비를 기록하고 꼭 필요한 제품은 할인 상품과 쿠폰을 이용하며 소비를 줄이는 '짠테크'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5일 G마켓에 따르면 1월 한 달간 가계부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했다. 종이 가계부는 한때 잘 찾지 않는 품목이었지만 지난해 고물가로 인한 '무지출 챌린지'가...
트레이더스, 한달간 `푸드 페스티벌` 진행…신선·가공식품 최대 1만원 할인 2023-01-24 13:40:14
입구와 고객 만족센터에서 제공하는 쿠폰북을 통해 행사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최종 결제 시 신세계 포인트를 적립하면 할인받을 수 있다. 행사상품이 품절될 경우 고객들은 행사 종료 이후 1개월간 쿠폰 가격 그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트레이더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약 90억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특히,...
상하이 연등회 10만명 방문…中 '위드 코로나' 춘제 소비 들썩 2023-01-24 10:15:54
춘제 소비 들썩 쓰촨성 관광지 이틀간 550만명 방문…외식·가전제품 판매도 증가 (홍콩=연합뉴스) 윤고은 특파원 = 중국이 3년 만에 '위드 코로나'로 전환한 후 처음 맞은 춘제(春節·설) 연휴에 외식과 관광을 중심으로 소비가 활기를 띠고 있다고 홍콩 명보가 24일 보도했다. '상하이 비즈니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