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섬산련, 대전환 시대 미래를 책임질 디지털 전문가 구축 2024-01-05 10:34:27
아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단계에 도달해야 하기 때문이다. 기술은 물론 본인의 삶에서 체득한 역량을 어떻게, 얼마만큼 본인의 작업에 녹이고 활용할 수 있는지 고민해야 한다. ‘가장 개인적인 것이 가장 창의적인 것’이라는 말처럼 나만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관찰, 파악하고, 꾸준히 성장시켜 나가는 것이...
"이래선 K명품 못 키운다"…'패션 거장' 우영미의 작심토로 [하수정의 티타임] 2023-09-25 00:02:01
옴므'와 '우영미 파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화려한 수식어가 그를 따라다니지만, 우 대표는 그동안 겪어왔던 과정을 "지난한 시간이었다"고 표현했다. 한국 디자이너로 지금의 토대를 만들어내기까지 수 백, 수 천 번 좌절감을 느꼈다는 것이다. 해외에선 열등감을 가졌던...
'억대 연봉' 받다 창업하더니…650억 '잭팟' 터트린 30대 정체 [긱스] 2023-05-29 10:07:30
생산 시대에는 사무실 근무가 효율적입니다. 크리에이티브가 중요해지는데 공간 집약적인 근무 환경에서는 크리에이티브가 나올 수 없어요. Q. 제2의 창업에 대한 설명 더 부탁드립니다. A. 제1의 창업은 원격 근무에서 커뮤니케이션 관리 등 해결해 주는 것이 오비스였습니다. 지금은 이런 기능만으로는 서비스가 팔리지...
[스타트업 발언대] "AI 디자이너 시대 열어 갑니다" 2023-03-18 07:03:00
패션 기업의 핵심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와 머천다이저(MD) 기능을 AI가 맡도록 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는 것이다. 신 대표는 "달리호텔의 월 매출이 우리가 인수하기 전과 비교하면 지난달 기준으로 10배가량 늘었다"며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 큰 폭의 매출 성장을 이룬 배경에 어떤 비결이 있는지 궁금해하는...
"날 닮은 고졸 출신 주인공…생생한 직장 로맨스 나왔죠" 2023-01-01 16:51:56
재작년 롯데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에 작품을 내본 게 도약의 계기가 됐다. 당선은 못 했지만 당시 심사위원이던 문유석 작가가 같이 일해보지 않겠냐고 연락을 준 것. 마침 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이 되면서 육아 휴직을 신청할 참이었다. 그렇게 작년 상반기 반년 정도 문 작가의 보조 작가로 일했다. 판사 출신으로 유명한...
물건이 안 팔린다면 당신의 카피가 틀린 것이다 2022-12-30 11:38:35
■ 「요즘 카피 바이블」 김시래 광고계 여기저기에서 인사이트라는 말이 유행했던 시절이 있다. 1971년 잭 트라우트와 알 리스가 포지셔닝 이론을 발표한 게 그 시작이었다. 그들 이론의 요지는 간단하다. 마케팅의 실체는 제품이 아니라 인식이라는 것이다. 소비자가 지각하고 있는 품질이 곧 그 제품의 질이라고 했다....
[굿잡컴퍼니] ‘골리앗을 이긴 다윗처럼’ 세상에 없던 광고쟁이들 ‘아이디엇’ 2022-12-30 11:25:56
있는 분위기가 크리에이티브를 만드는 게 아닐까 싶어요.” 회사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현진 : “좀 더 역량을 키우기 위해 대학원 진학을 지원해주면 좋겠어요.(웃음)” 상민 : “다른 회사에서 시행 중인 걸로 알고 있는데, ‘지각데이’가 있었으면 해요. 조금 늦어도 눈치...
장필순X음악감독 박성일 컬래버 프로젝트 재개…‘그때 그 아인’ MV 스틸 공개 2022-12-16 15:50:09
다양한 장르에서 독창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선보이고 있는 민진기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민진기 감독은 “당연했던 일상이 더욱 소중하게 느껴지는 요즘이다. 가족 구성원의 부재에서 오는 쓸쓸함과 ‘엄마’라는 존재가 내포하는 따뜻함을 통해 많은 분께 치유와 위로가 전달되길 바란다”라며 연출 의도를 전했다....
친환경·혁신·건강…12편의 광고 고객 마음을 훔치다 2022-12-08 16:45:06
크리에이티브대상은 GS칼텍스의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에너지의 가능성’ 편이 수상했다. 에너지플러스 앱의 다양한 기능을 직관적으로 전달해 GS칼텍스의 고객 지향적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린 창의적인 광고다. 기업PR대상은 KT&G의 ‘글로벌 톱티어 인재를 찾습니다’ 편과 SK이노베이션의 ‘그린으로 플렉스’ 편이...
'버튜버'는 유튜브의 미래가 될 수 있을까 [긱스] 2022-10-31 11:36:24
1042억달러(약 150조원)로 예측했으며, 어도비의 '크리에이티브의 미래' 보고서 또한 2020년 이후 전 세계적으로 1억 6500만 명 이상의 신규 크리에이터가 등장한 것으로 분석하기도 했다. 플랫폼의 진화와 새로운 콘텐츠의 등장, 그리고 이를 뒤따르는 자본의 유입은 반복되는 현상이다. 기술 진보에 따라 대중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