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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캘란, 200주년 새 로고 공개…"걸어온 발자취와 앞으로의 여정 축하" 2024-02-19 08:00:02
세워지고, 신기하리만큼 작은 증류기를 통해 첫번째 위스키가 증류된 순간 이후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의 위대한 여정이 시작됐다" 올해 맥캘란 200주년을 맞이해 공개된 새로운 ‘200 Years Young‘ 로고와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는 맥캘란의 빛나는 발자취와 앞으로의 흥미로운 여정을 축하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세계적...
"위스키, 이제 안마셔"…실적 악화에 구조조정 '충격' [하헌형의 드라이브스루] 2024-02-18 14:40:07
수요 부진을 겪는 위스키와 맥주 수입업체에 인력 감축 찬바람이 불고 있다. 업계 선두를 달리는 디아지오코리아와 하이네켄코리아가 연달아 업황 부진과 실적 악화를 이유로 인력 구조조정에 들어갔다. 주류업계에서는 위스키 열풍이 꺾이고 수입 맥주도 소비량도 갈수록 줄고 있어 ‘몸집 줄이기’에 나서는 수입업체가...
국립안동대학교 링크3.0 사업단, 안동소주로 글로컬 취ㆍ창업을 이끌다 2024-02-16 15:03:22
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했다. 특히 최근에는 위스키 가격이 35억 원을 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변모하고 있는 만큼, 우리의 7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안동 소주의 모습도 재조명에 대한 일환으로도 진행되었다. 특히 동양철학과, 교육공학과, 사학과, 회계학과, 식품영양학과 등 다양한 학과의 학생들이 참여하였고, 이를...
日 현금자산 대신 '실물 자산' 투자 열풍 2024-02-15 00:51:16
2030 젊은 투자자들은 부동산보다 비교적 가격이 낮은 위스키나 금에 관심을 돌리고 있다. 이에 위스키 가격도 급등했는데, 산토리 야마자키 12년 700㎖의 도매가격은 지난달 기준 1병 2만4000엔(21만3000원)으로, 전년 동월 대비 60% 오른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도쿄에 위치한 주류 도매상 조이랩의 오오타 케이스케...
관세청, 해외 여행자 주류 면세 한도 늘린다 2024-02-13 11:00:01
2병(2L·400달러 이하)으로 확대했다. 이후 위스키·와인 등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업계를 중심으로 주류 면세의 추가 확대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졌다. 업계는 개수 기준을 없애 400달러 내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거나, 금액 기준을 면세품 면세 한도인 800달러까지 높이는 방안을 제안해왔다. 앞서 정부는 올해 1월부터...
편의점 하이볼 매출, 와인·양주 앞질러 2024-02-07 17:57:25
위스키나 증류주에 음료를 섞은 칵테일인 ‘하이볼’이 주류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지난달엔 편의점에서 ‘전통 주류 강자’인 와인·양주 매출도 넘어섰다. CU는 7일 와인·양주·하이볼의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하이볼 매출이 38.6%로 양주(36.0%), 와인(25.4%)을 앞섰다고 발표했다. 2022년 첫 출시 직후...
'전통강자' 와인·양주도 제쳤다…'효자상품' 된 하이볼 2024-02-07 15:01:45
위스키나 증류주에 음료를 섞은 칵테일인 '하이볼'이 주류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지난달엔 편의점에서 '전통 주류 강자'인 와인·양주 매출도 넘어섰다. CU는 7일 와인·양주·하이볼의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지난달 하이볼 매출이 38.6%로 양주(36%), 와인(25.4%)를 제쳤다고 발표했다. 2022년 첫...
[설연휴 볼만한 공연] 연극 '뷰티풀라이프'로 부부갈등 날려볼까 2024-02-07 07:40:01
그야말로 옛날식 다방에 앉아 도라지 위스키 한 잔에다 짙은 색소폰 소릴 들어보렴." 누군가에게는 손꼽아 기다려온 연휴지만 누군가에게는 반갑지 않을 수 있는 설명절이 눈앞에 다가왔다. 최대 명절 설은 각자 삶에 바빠 만나지 못했던 가족과 친척을 볼 수 있는 날이면서 일부 가정에는 불화가 싹트는 시즌이기도 하기...
[게시판] 하이트진로,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 출시 2024-02-06 09:13:16
출시 ▲ 종합주류회사 하이트진로[000080]가 일본산 프리미엄 위스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를 처음으로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후지산로쿠 시그니처 블렌드'는 기린그룹이 1973년 설립한 후지 고텐바 증류소의 대표 프리미엄 위스키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700㎖ 용량에 알코올 도수는 50도다....
"결승 가자"…편의점 특수 '쏠쏠' 2024-02-06 06:59:55
30∼40% 늘었다. 하이볼·위스키도 20∼30%대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덩달아 스낵류나 마른안주·냉장 안주도 매출이 20%대로 증가했다. 사우디아라비아와의 16강전을 앞둔 지난달 30일 주류와 안주류가 20% 안팎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한 것에 비해 실적이 더 커진 것이다. GS25에서는 자체 브랜드(PB) 치킨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