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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TV 안보는데 중기 홈쇼핑 또 늘리겠다는 정부 2024-04-09 17:24:56
공포도 깔려 있다. 송출 수수료는 홈쇼핑 업체가 유료 방송사업자(SO)에 내는 일종의 자릿세다. 사업자가 늘어나면 앞번호를 따내기 위한 경쟁이 그만큼 치열해져 송출 수수료가 오를 가능성이 크다. 2022년 기준 홈쇼핑업계의 송출 수수료 총액은 1조9000억원에 달했고, 지난해에는 2조원을 넘었을 것으로 추산된다. 일부...
"롯데온은 제외"…적과의 동침 택한 롯데홈쇼핑 2024-03-19 17:44:14
지난 2022년 홈쇼핑업계가 유료방송사업자에 낸 송출수수료는 1조 9천억 원에 달했고, 지난해엔 2조 원을 넘겼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실적 부진 속에 지난해 GS홈쇼핑은 베트남, 말레이시아에 이어 인도네시아 홈쇼핑 사업을 철수하기도 했습니다. 한국경제TV 김예원입니다. 영상취재: 양진성, 영상편집:,임민영, CG:...
OTT 유료결제 '22%→57%' 3년새 급증…"돈 내고 본다" 보편화 2024-03-13 15:32:34
방통위는 OTT 사업자 매출·이용률·유료 이용자 비율 등이 전반적으로 증가하면서 방송시장 전반에 대한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유료방송시장의 경우 가입자·매출 등이 모두 늘면서도 개별 가입자 감소, 주문형 비디오(VOD) 매출액이 감소했다. OTT 경쟁 압력 강화로 성장세가 둔화했다는 분석이다....
방통위 "OTT 고성장에 작년 방송시장 성장세 둔화" 2024-03-13 11:41:04
3사)과 대규모 가입자를 보유한 수요 측(유료 방송사업자)의 협상력이 모두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방송프로그램거래시장 분야에서는 OTT 사업자의 콘텐츠 수요 증가로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려는 수요 측 경쟁이 강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전체 방송사업자의 외주제작비 총규모는 9천665억원으로 전년 대비 7.3%...
"2030은 TV 안봐"…홈쇼핑社, 모바일로 반전 노린다 2024-03-05 18:10:45
등 유료 방송사업자에 내야 하는 송출수수료는 증가하고 있다. 한국TV홈쇼핑협회에 따르면 2022년 홈쇼핑 송출수수료는 총 1조9065억원이었다. 지난해엔 2조원을 넘겼을 것으로 추정된다. 홈쇼핑업계의 첫 번째 반전 카드는 라이브커머스다. TV 홈쇼핑 생방송을 모바일 앱에서 동시에 트는가 하면, 모바일 전용 생방송도...
OTT에 밀린 IPTV, 脫방송 러시…데이터센터 짓고 메타버스 구축 2024-02-21 16:00:02
이외의 유료 방송은 상황이 더 어렵다. 위성방송을 송출하는 KT스카이라이프의 가입자 수는 지난해 350만 명이었다. 전년(369만 명)보다 5.1% 줄었다. 지난해 4분기엔 영업손실 261억원을 내면서 2006년 4분기 이후 17년 만에 분기 적자를 기록했다. 국내 종합유선방송사업자(SO) 14개 업체의 가입자 수도 지난해 상반기...
'탈TV' 속타는 홈쇼핑…올해는 더 어렵다 2024-02-12 14:28:15
높아졌다. TV홈쇼핑 업체들이 지난해 유료방송사업자와의 송출수수료 협상에서 방송 중단까지 불사하며 배수의 진을 친 것도 이런 배경에서다. 지난해에는 양측이 가까스로 한 자릿수 증가율로 합의점을 찾으며 '블랙아웃'으로 가는 최악의 상황을 면했지만, TV홈쇼핑 산업 자체가 구조적인 불황에 진입해 갈등은...
'팬데믹 호황' 반납한 TV홈쇼핑…"올해 더 어렵다" 2024-02-12 07:03:00
송출수수료는 TV홈쇼핑사가 케이블·위성·IPTV 등 유료방송사업자로부터 채널을 배정받는 대가로 매년 지불하는 비용이다. 한국TV홈쇼핑협회가 공개한 산업지표 자료에 따르면 2022년 기준 송출수수료 규모는 1조9천65억원으로 2013년(9천645억원) 대비 2배로 늘었다. 해당 기간 방송 매출 비중이 내리막을 걷는 와중에도...
PP업계 "유료방송 수익배분 비율 개선해 콘텐츠 투자해야" 2024-01-24 11:07:36
보호 대상 사업자들끼리 선의의 경쟁을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고, 이들의 콘텐츠사용료 몫도 일정 규모 보장하겠다는 내용이 명시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할 만하다"고 밝혔다. 다만 "PP 사업자들은 시장 점유율이 높은 IPTV 사업자들의 '기본채널 프로그램사용료' 배분 비율이 다른 SO(복수종합유선방송)나...
KT스카이라이프-현대홈쇼핑, 송출 중단 '최악의 상황' 면했다 2024-01-17 17:57:36
시작했다. 대가검증협의체는 홈쇼핑·유료 방송 사업자 간 합의가 이뤄지지 않을 때 중재를 담당하는 기구다. 지난해 3월 정부가 내놓은 ‘홈쇼핑 방송 채널 사용계약 가이드라인’에 그 내용이 담겼다. 가이드라인은 홈쇼핑 사업자와 방송사업자 간 송출 수수료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발표됐다. 이번이 대가검증협의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