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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중 유일하게 흑자 내더니"…넷플릭스 가입자 확 늘었다 2024-04-19 08:53:51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 가입자 수가 올 1분기에만 900만명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순이익은 한화로 약 3조원을 넘어서면서 지난해 1분기보다 70% 이상 늘었다. 18일(현지시간) 넷플릭스가 발표한 실적보고서에 따르면 올 1분기 가입자 수는 총 2억6960만명으로 933만명 증가했다. 이는 금융정보업체...
페북·인스타도 'AI' 쓴다…메타, 최신 모델 탑재 '메타AI' 출시 2024-04-19 08:43:05
"메타가 사용자 수십억 명을 자사 AI 서비스로 유도할 수 있다면 광고를 모델에 추가하고 다른 유료 서비스도 판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대부분의 소비자 대면 AI 경험에는 결국 챗봇 대화 중에 표시되는 스폰서 결과와 같은 유료 광고가 포함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
어도비, AI기반 콘텐츠 제작 위한 새로운 모바일 버전 익스프레스 공개 2024-04-18 23:00:54
출시될 예정이다. Express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유료 고객에게는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Express는 사진, 디자인, 비디오 및 생성 AI 기능을 콘텐츠 생성 및 편집을 위한 단일 도구로 결합한다. 이 도구에는 텍스트 대 이미지, 텍스트 효과 및 사진 편집을 위한 "생성 채우기"와 같은 회사의 반딧불...
"쿠팡 잡자"…네이버도 당일배송 2024-04-18 18:08:29
있는 서비스다. 네이버는 또 다음달 22일부터 네이버 도착보장 판매자를 대상으로 무료 교환·반품 배송비를 보상해주는 보험서비스 ‘반품안심케어’ 이용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통상 반품 및 교환할 때는 배송비를 판매자가 부담하는데, 반품안심케어 도입으로 판매자는 부담을 덜게 됐다. 네이버의 배송 경쟁력 강화는...
"쿠팡 로켓배송 잡는다"…네이버쇼핑, 당일·일요배송 시작 2024-04-18 15:36:08
서비스 '반품안심케어' 이용료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통상적으로 상품을 반품 및 교환할 때 발생하는 배송비를 판매자가 부담하는데, 반품안심케어 도입으로 판매자의 배송비 부담을 줄여준다는 취지다. 앞서 쿠팡이 유료 멤버십인 '와우멤버십' 이용료를 4990원에서 7890원으로 올리며 쿠팡 고객들의...
"지금이 기회" 독해진 네이버…파격 행보에 쿠팡 '초긴장' 2024-04-18 11:28:11
네이버가 유료 구독 멤버십 이용자들에게 무료 혜택을 제공한 데 이어 당일배송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계 경쟁이 한층 더 가열되고 있다. 최근 유료 구독 멤버십 요금을 인상한 쿠팡에 불만을 품은 이용자들을 네이버가 끌어안을 수 있을지 주목되는 상황이다. 네이버는 18일 자사 물류 솔루션...
"김혜윤 또 일냈다"…드라마서 교복만 입었다 하면 '대박' 2024-04-18 09:43:56
2위(굿데이터코퍼레이션 집계), 시청률 4.1%(닐슨코리아, 유료가구, 수도권 기준) 등을 기록하며 주목받고 있다. 한편, 글로벌 OTT 라쿠텐 비키(Rakuten Viki)는 아시아 드라마 및 영화를 제공하는 미국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로 미주와 유럽을 비롯해 중동, 오세아니아, 인도 등 전 세계 190여 개국에 서비스되고 있다....
EU 자문기구, 메타 등 온라인 플랫폼 '광고없는 요금제' 제동 2024-04-18 02:43:03
무료 서비스에 대한 추가 선택지가 제공돼야 한다"고 설명했다. 성명은 네덜란드, 노르웨이, 독일 규제당국이 온라인 플랫폼의 '광고 없는 요금제' 모델의 타당성을 판단해달라고 요청한 데 따른 것이다. 특정 회사를 언급하진 않았으나 사실상 메타를 염두에 둔 것으로 풀이된다. 맞춤형 광고는 단말기에 저장된...
아마존의 파격…韓직구 제품 무료배송 2024-04-17 20:50:10
추격했다. 테무가 2022년 9월 서비스를 시작했다는 것을 감안하면 빠른 속도다. 미국 내에선 테무가 아마존을 제칠 수 있다는 분석까지 나온다. 이런 상황에서 아마존은 중국 e커머스가 빠르게 부상하는 한국 시장에 진출, ‘정면대결’을 벌일 가능성이 있다. 한국 온라인 쇼핑시장이 미국과 중국 e커머스의 격전지가 될...
"49불 이상 주문 무료배송"…아마존, 7조 韓 직구시장 정조준 2024-04-17 20:43:30
예상된다. 국내 e커머스 업계가 꾸준히 직구 서비스를 강화한 상황에서 지난해부터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로 대표되는 C커머스의 공세가 이어졌고, 아마존까지 가세했기 때문. 국내 다수 e커머스 기업은 자체 유료멤버십 등과 연계해 직구에 대해 사실상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