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럽 수출하는 명품 '해남 고구마'…그 명성 올해도 이어간다 2017-01-12 08:00:07
명성을 지켜가고자 올해도 고품질 생산과 체계적 유통관리 등 다양한 전략을 마련했다. 더 좋은 품종을 심도록 농촌진흥청이 최근 개발한 새품종 '호감미'를 조직 배양, 농가에 나눠줄 계획이다. 호감미는 기존 품종에 잘 발생하는 덩굴갈라짐병에 강하고 맛과 당도가 월등하고 모양도 좋다. 농가들이 작년 말 등...
[전국 주요 신문 톱뉴스](12일 조간) 2017-01-12 08:00:03
= 춘제 특수 실종되나 유통가 '사드포비아' ▲ 에너지경제(서울) = 40대 회장시대 성큼… "공격 경영" vs "검증 필요" ▲ 건설경제(서울) = 기업역량은 '최상'인데 건설정책ㆍ제도는 '바닥' ▲ 국제신문(부산) = 황금연휴 외국만 좋은 일…내수 살릴 특단책 필요 ▲ 부산일보(부산) = '수도권...
[오늘의 주요 일정](12일ㆍ목) 2017-01-12 07:09:44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 축사(11:00 중앙회 그랜드홀) ▲ 정의당, 상무위원회(08:30 국회 본청 223호) 노회찬 원내대표, 박근혜 정부 적폐청산과 개혁입법과제 야3당·퇴진행동 공동토론회(09:30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 심상정 상임대표, 중소기업중앙회 2017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 축사(11:00 중앙회...
[총리ㆍ장차관 일정](12일ㆍ목) 2017-01-12 07:09:35
(제주 플라자라마다호텔) ▲ 행자부 홍윤식 장관 11:00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 (중소기업중앙회) ▲ 문체부 조윤선 장관 16:00 권한대행 창업활성화 대책회의 (정부서울청사) ▲ 농식품부 김재수 장관 08:30 AI 일일점검 및 시도 부단체장 회의 (세종) 이준원 차관 13:30 계란 유통 수급현장...
페이스북, 언론 역할 인정…'저널리즘 프로젝트' 발표 2017-01-12 05:39:38
직후 페이스북을 통한 가짜뉴스 유통으로 대선 결과가 왜곡됐다는 지적과 함께, 페이스북의 편집 및 유통에 대한 문제 제기가 잇따랐다. 페이스북 저널리즘 프로젝트 책임자인 피지 시모 이사는 "지난해 이 생태계에서 우리의 역할에 대해 제기된 명백하고 커다른 의문을 들었다"면서 "이것이 우리가 좀 더 일찍 참여하게...
아모레퍼시픽, 중동 공략 2017-01-11 19:11:12
유통기업 알샤야그룹과 손잡고 중동 시장에 진출한다고 11일 발표했다. 하반기 중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에뛰드하우스 매장을 열 계획이다.아모레퍼시픽은 잠재력이 큰 중동 시장 진출을 위해 알샤야그룹과 지난달 말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 이 계약에 따라 아모레퍼시픽 중동 법인이 사업을 총괄하고 알샤야그룹이...
GS리테일, 판교 창조경제밸리 '아이스퀘어' 개발 2017-01-11 18:42:58
대표사인 소매유통업체 gs리테일을 비롯해 휴온스글로벌, 엔피씨, 제이에스티나, 오로라월드, 한화건설, 중소기업은행, ibk투자증권, 이지스자산운용 등 9개사로 구성됐다. 설계는 해안건축이, 시공은 한화건설이 맡는다.이는 판교 창조경제밸리 c1·2블록에 광장과 전시, 업무·상업, 주거·문화 등...
골프존, 중국 시장 본격 공략 2017-01-11 17:36:04
유통, 골프장 및 골프연습장 운영 등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골프존은 진잉그룹의 대형 라이프스타일센터에 골프시뮬레이터 쇼룸과 레슨 스튜디오를 입점시키고 vip 고객 250만여명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펼치는 등 중국 골프 시장 확대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김 회장은 “진잉그룹의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와 비즈니스...
김재연 대표 "돼지고기 유통 단축, 최상육 공급할 것" 2017-01-11 17:31:47
김재연 대표kaist 수학과 나와 창업 주문 즉시 포장하는 sw개발 유통기간 20일→5일로 줄여 [ 이승우 기자 ] 삼겹살은 한국인의 ‘소울 푸드’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조사에 따르면 2014년 기준 한국인 1인당 연간 돼지고기 소비량은 24.4㎏으로 닭고기(15.4㎏), 소고기(11.6㎏)를 압도했다. oecd 평균...
LEP 아카데미, 한류 브랜드 중국 마케팅 위해 마이돌·크레이지랩과 손잡다 2017-01-11 16:20:30
콘텐츠 제작사 크레이지랩이 중국 마케팅을 위한 왕홍 교육, 콘텐츠 생산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lep 아카데미는 중국 내 bj 플랫폼인 'fenbei(分?直播)', 중국 '동방예술학교(?方???校)' 등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매월 중국의 연예인, 왕홍을 초청해 한국 문화 체험, k-pop, 연기, 댄스, 뷰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