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리올림픽 경기장서 비자카드로만 결제 2024-04-19 18:02:52
=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기간 경기장 내에서 음료나 기념품을 살 때는 비자(VISA)카드로만 결제할 수 있다고 현지 언론들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마스터카드나 아메리칸익스프레스 등 다른 신용카드로는 결제가 불가능하다는 뜻이다. 이는 비자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와 맺은 대회 후원...
대치동 마약음료 사건, 필로폰 공급책 잡혔다 2024-04-19 17:27:50
마약음료 사건의 공급총책이라는 단서를 발견했다. A씨 검거에 나선 국정원은 검·경, 캄보디아 경찰과 공조해 지난달 소재를 확인하고 캄보디아 경찰의 도움으로 체포에 성공했다. 캄보디아의 A씨 은신처에서는 필로폰 700여g과 마약 제조시설이 발견됐다. A씨는 마약음료 사건 후에도 한국으로 필로폰을 공급한 것으로...
컴포즈커피, "커피트럭이 직접 찾아 갑니다"…장애인의 날 이벤트 2024-04-19 15:54:44
컴포즈커피의 인기 음료를 무료 제공할 수 있었다. 커피트럭에 방문한 복지관 관계자는 "컴포즈커피에서 맛있는 커피를 제공해 준 덕분에 오늘 행사가 더욱 풍성해졌다"며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어울려 하나되는 세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컴포즈커피는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동성제약, 베트남 하노이 뷰티케어 엑스포 참가 2024-04-19 14:08:02
비롯해 채널 확대를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현재 베트남 뷰티 인플루언서들과의 다양한 협업을 위해 계약을 진행중으로 라이브 쇼핑 등의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성제약은 이번 박람회에서 최근 베트남 수출 계약을 체결한 건강 음료 3종(원기력파워, 헛개해취굿모닝, 산삼배양근)을 함께...
광동제약, 자원순환 캠페인 'KD굿사이클링' 성료 2024-04-19 11:40:20
지난 2021년 음료 기부를 시작으로 굿윌스토어와 인연을 맺었다. 굿윌스토어는 '자선이 아닌 기회를'이라는 슬로건 아래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환경보호를 공유가치로 삼는 비영리 사회복지법인이다. 자원 리사이클링을 통해 장애인 일터를 확보하고 재정적 자립을 지원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자원순환에 대한...
일동후디스, '하이뮨 액티브 식물성 단백질' 신제품 출시 2024-04-19 11:21:41
일동후디스는 단백질 음료 신제품인 하이뮨 액티브 식물성 단백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은 오트, 아몬드, 렌틸콩, 병아리콩 등 총 12종 식물성 단백질로 만들었다. 100% 식물성 단백질로 한국비건인증원 비건 인증을 받았다. 한 팩에 100kcal이며 설탕과 지방, 콜레스테롤을 0으로 설계했다. 또 근력...
"4년 연구했다"…플라스틱 20% 낮춰 2024-04-19 10:46:08
내고 최대 30회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회용컵을 이용한 뒤 매장 등에 컵을 반납하면 보증금을 돌려받는 방식이다. 스타벅스 매장에서는 프라푸치노, 리프레셔, 콜드브루와 같은 차가운 음료 판매가 늘어나면서 이 음료들을 담는 일회용 컵에서 나오는 플라스틱 처리가 문제로 떠올랐다. 스타벅스는 장기적으로는...
찬 음료 인기에…스타벅스 "플라스틱 줄인 일회용컵 개발" 2024-04-19 09:48:19
이 음료들을 담는 일회용 컵에서 나오는 플라스틱 처리가 문제로 떠올랐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미국 내 매장에서 차가운 음료 매출 비중은 2013년 37%에서 75%로까지 뛰어올랐다. 스타벅스는 플라스틱을 최대 20% 줄인 일회용 컵을 사용해 플라스틱 배출량을 줄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새 일회용 컵은 이번 달부터 미국과...
맛의 절반은 플레이팅…색감 요리는 흰 그릇에 적다 싶을 정도만 담아요 2024-04-18 19:08:03
덤이다. 따뜻한 봄내음을 식탁에서도 맡을 수 있는 팁도 있다. 김 대표의 비법은 ‘봄꽃’이다. 그는 “먹을 수 있는 매화꽃이나 벚꽃, 팬지꽃으로 코디얼(과일과 설탕, 물을 함께 끓여 여과한 시럽)을 만들어둔다”며 “탄산수를 넣어 꽃음료를 만들어 요리와 곁들여 마시면 우리 집 식탁에서도 봄내음을 만끽할 수...
작년 전통시장 매출 8%↑…KB카드 "20대 방문 증가" 2024-04-18 18:07:38
전통시장에 방문하지 않은 신규 방문객으로 집계됐다. 신규 방문객 중 20대는 26%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60대 이상(21%), 50대(20%), 40대(19%), 30대(14%) 순이었다. 20대는 커피·음료(26%) 영역에서 가장 많이 결제했다. 세탁·수선(16%)과 미용업(14%) 부문에서도 카드 결제 비율이 높았다. 조미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