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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공주, 7000원짜리 물통 10년째 사용"…검소함에 '감탄' 2024-04-24 12:23:10
응대 등 잡무도 다 하겠다며 첫 직장 생활에 대한 열정을 보였다. 아이코는 입사 직후 궁내청을 통해 "미력하지만 조금이나마 다른 사람들과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모교 방문은 아이코의 입사 후 첫 휴일 일정이기도 했다. 여성자신은 "이번 일정은 약자를 돌보고 동물을 지키겠다는...
"손 떨리고 눈물 나"…강지영, 경찰서 민원 응대 지적 '시끌' 2024-04-24 10:49:24
불친절한 경찰서 민원 응대를 지적한 것과 관련해 네티즌들이 갑론을박을 벌이고 있다. 강지영은 지난 23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일상에서 일어난 작지만, 그리 작지 않은 조금 무거운 이야기를 꺼내 보려고 한다"며 면허증 문제로 경찰서에 들렀다가 목격한 일을 공유했다. 그는 "휴대폰으로 사전에 필요한 게...
"상생협력"…카카오, 본사·계열사에 조직 속속 신설 2024-04-24 06:01:02
응대 비용을 연간 최대 1천414억 원 절감했으며 소신상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급한 톡채널 메시지 지원금(30만원)이 4월 기준 200억원을 넘어섰다고 소개했다. 계열사 중 골목상권 침해 논란의 중심에 섰던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윤리경영실장을 반장으로 하는 ESG TF(실무작업반)를 설립하고 CA협의체와 상생협력...
외국인에게 "일어로 말해라" 요구한 日 선술집, 논란 끝에 휴점 2024-04-24 05:19:41
응대할 수 없다'고 말했다"며 "그들이 'No english menu(영어 메뉴는 없나요)’라고 묻길래 일본어로 '없다'고 대답해줬다"고 적었다. 이어 A씨는 "여긴 일본이다. 나도 영어를 쓰는 나라에 가면 영어를 할 것이다"며 "일본에서는 일본어로 말하려고 노력해라. 무리라면 통역을 데리고 오라"고 말했다....
파리 OECD 회의장에 나타난 카카오…"AI로 소상공인 도와" 2024-04-23 17:23:53
고객 응대 비용 1414억원을 절감했다고 주장했다. 카카오는 지난 19일 프랑스 파리 OECD 본부에서 열린 ‘중소기업 디지털화 지원 이니셔티브(D4SME)’ 회의에 참여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AI 기술 적용 사례와 ‘프로젝트 단골’에 대해 발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 회의에 참여한 민간 협력사는 아시아에서 카카오가...
"소상공인 6만명에 200억"…카톡 채널 지원, 효과 '쏠쏠' 2024-04-23 10:32:42
넘어서는 규모다. 인공지능(AI) 기술을 이용해 고객 응대 비용도 연간 1000억원 이상 줄였다. 23일 카카오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약 6만명의 소상공인이 톡채널 메시지 지원금을 통해 1인당 최대 2550만원의 추가 매출 효과를 거뒀다. 카카오는 2022년 8월부터 소상공인이 톡채널 메시지를 활용해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카카오, OECD서 소상공인 디지털화 AI 기술·상생 사업 소개 2024-04-23 09:49:30
1 채팅을 24시간 자동으로 응대하고 영업시간, 주차 문의, 할인 등 필수 정보를 제공한다"며 "챗봇을 활용한 고객 응대 비용 절감 효과는 연간 최대 1천414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자체 분석됐다"고 밝혔다. 박 리더는 카카오가 '소신상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급한 톡채널 메시지 지원금(30만원)이 4월 기준...
집배원 재해 과반은 교통사고…정부, 재해예방 위해 통계 정비 2024-04-22 12:00:03
소포, 우편물을 배달하는 집배 업무와 접수, 고객 응대 등의 창구 업무를 반복 수행하는 우정직 공무원의 업무 특성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인사혁신처와 우정사업본부는 '정보통신의 날'(22일)을 맞아 우정직 공무원의 재해 예방을 위해 관련 통계 정비와 분석, 안전·보건 관리 등의 협조 체계를 구축한...
"샤넬 매장 어딨어요?"…롯데百 잠실점, 국내 최초 AI 통역 서비스 도입 2024-04-22 11:01:38
번역된 문장이 뜨는데, 이를 보고 안내데스크 직원이 응대를 해주는 방식이다. 안내데스크 직원의 답변도 외국인 고객이 사용하는 언어로 번역돼 스크린에 표출된다. AI 통역 서비스는 SKT에서 출시한 AI 기반 통역 솔루션 '트랜스토커'를 기반으로 한다. 영어, 일본어, 중국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등 총 13개...
조폐공사, 친절한 전화응대 ‘스마일-제로마일’ 사내 캠페인 추진 2024-04-22 10:14:36
응대 시 ‘스마일’하는 얼굴로 상냥하고 친절하게 통화해 고객과의 거리를 ‘제로마일’로 만들고, ‘고객의 일을 나의 일처럼 생각하고 처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 부제는 ‘웃으면 고객과의 거리가 좁혀집니다’로 정했다. 비대면 전화 상담 시 고객과의 물리적·심리적 거리를 상냥한 웃음과 따뜻한 말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