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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몰 수원이 품은 '이 브랜드'…사흘만에 2억 넘게 팔았다 2024-04-02 18:50:20
및 여성 의류, 패션잡화 등 2024년 봄·여름(SS) 시즌 신제품과 인기 상품을 판매 중이다. 롯데백화점측은 무신사 스탠다드가 2030 세대 젊은 고객들을 유인할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무신사 스탠다드와 같은 브랜드를 입점시킴으로써 온라인에 익숙해져 오프라인 매장을 잘 찾지 않는 2030대 고객층을...
中 '알·테·쉬' 공습…韓 e커머스 스타트업 '눈물의 줄폐업' 2024-04-02 18:41:21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동대문 의류 전자상거래(e커머스) 스타트업 링크샵스. 154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넥스트 유니콘 기업’으로 거론된 업체지만 지난달 폐업했다. ‘광저우 커머스’로 불리는 중국 패션 플랫폼의 초저가 공세를 버텨내지 못했다. 회사 측은 사업이 급격히 기운 탓에 새로운 투자 유치도,...
한-인도 산업협력 포럼 열려…인도 "인센티브 더 확대" 2024-04-02 16:48:33
시사점'을 주제로 발표했다. 의류업체인 영원무역은 인도에 12개의 공장 설립 계획을 갖고 있다. 이 사장은 인도 정부의 'PLI(Production Linked Incentive, 생산연계인센티브)' 제도를 소개하며 "인도 자회사인 에버탑(Evertop)은 인도에서 생산된 제품을 기준으로 매출 증가분의 4~6%에 대한 보조금 및 세제...
쿠팡에 막히고 알리에 치이고…K커머스 새싹투자 떡잎부터 '뎅강' 2024-04-02 16:23:44
동대문 의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스타트업 링크샵스. 154억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넥스트 유니콘’으로 거론됐던 업체지만 지난달 폐업했다. ‘광저우 커머스’로 불리는 중국 패션 플랫폼의 초저가 공세를 버텨내지 못했다. 회사 측은 사업이 급격히 기운 탓에 새로운 투자 유치도 기업 매각도 불가능했다고 설명했다....
"인도 시장 공략, 인센티브 활용과 규제 대응 중요" 2024-04-02 13:30:01
공장 12곳을 설립할 계획인 의류업체 영원무역의 이민석 사장은 "인도 정부는 자국 섬유 가공 기술력 강화를 위해 2020년부터 생산연계인센티브(PLI)제도를 운영해 왔다"고 전했다. 이어 "영원무역 인도 자회사 에버탑은 인도에서 생산된 제품을 기준으로 매출 증가분의 4∼6%에 대한 보조금 및 세제 혜택을 받고 있다"고...
'金사과·金배'에 유가도 꿈틀…물가상승률, 두 달 연속 3%대(종합2보) 2024-04-02 11:32:06
등 의류 물가가 주로 올랐다. 기상 등에 따라 가격 변동이 큰 품목으로 구성된 신선식품지수는 19.5% 올라 6개월째 두 자릿수 상승률을 이어갔다. 신선식품지수 상승률이 6개월 이상 10%를 넘긴 것은 2010년 2월∼2011년 3월 이후 처음이다. 물가의 기조적 흐름을 보여주는 근원물가(식료품 및 에너지 제외 지수)는 2.4%...
"단열·화재안전 동시에"…건설연, 폐섬유 활용 단열재 개발 2024-04-02 11:30:06
섬유와 의류·원단 자투리 등에서 나오는 폐섬유를 활용해 건축용 단열재 시제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2일 밝혔다. 단열재는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만 열전도율이 낮으나 발열량이 높은 유기 단열재(석유를 기반으로 하는 단열재) 사용이 증가하고 단열재의 두께가 두꺼워짐에 따라...
사과 88.2%·배 87.8% 폭등...소비자물가 두달째 3% 2024-04-02 10:44:25
의류 물가가 주로 올랐다. 기상 등에 따라 가격 변동이 큰 품목으로 구성된 신선식품지수는 19.5% 올라 6개월째 상승률이 두자릿 수를 이어갔다. 신선식품지수 상승률이 6개월 이상 10%를 넘긴 것은 2010년 2월∼2011년 3월 이후 처음이다. 물가의 기조적 흐름을 보여주는 근원물가(식료품 및 에너지 제외 지수)는 2.4%...
빈대 걱정에 서울지하철 의자 확 바꾼다 2024-04-02 09:43:11
빈대가 발견된 사례는 없었다. 다만, 탑승객의 의류와 가방 등 수하물에 의해 빈대가 유입될 가능성은 배제할 수 없다. 공사는 빈대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객실 환경 조성을 위해 직물형 의자를 강화 플라스틱 의자로 교체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공사에서 운영하는 전동차 좌석은 소재별로 직물형(1천955칸·54%)이 ...
W컨셉 "지난달 '스프링 페스타' 브랜드 매출 2배↑" 2024-04-02 09:08:47
컨템포러리 의류와 캐주얼 카테고리 매출이 각각 141%, 146% 늘며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봄철 수요가 높은 트위드재킷과 티셔츠, 블라우스, 가방 등도 잘 팔렸다. 봄철에 입기 좋은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 매출이 고르게 증가했다고 W컨셉은 설명했다. 정용철 W컨셉 상품기획담당은 "봄은 재킷, 니트, 스커트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