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즈를 동경했던 코르다…5개 대회 연속 우승 '금자탑' 들었다 2024-04-22 18:45:13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전설이다. 혈전증 극복한 뒤 제2의 전성기 열어2017년 LPGA투어에 데뷔한 코르다의 전성기는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는 2021년 첫 번째 ‘코르다 시대’를 열었다. 코르다는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 우승을 포함해 그해에만 4승을 거뒀다. 도쿄올림픽에서도 금메달을 따낸 코르다는 세계랭킹...
'시공 톱10' 건설사 영업익 뚝 2024-04-22 18:12:37
‘10조 클럽’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3086억원에서 2014억원으로 34.7% 급감했다. 롯데건설 상황도 비슷하다. 매출은 5조1644억원에서 6조2405억원으로 20.8%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3608억원에서 2595억원으로 28.1% 빠졌다. 호반건설은 매출(3조2071억원→2조6910억원)과 영업이익(5973억원→4012억원)...
[르포] "더 쾌적하고 빠른데 조용하다"…KTX-청룡 열차 타보니 2024-04-22 18:00:06
맨 앞 출입문 옆에는 'KTX 청룡'이라는 이름이 선명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오는 5월 1일 신형 고속열차 KTX-청룡의 운행을 앞두고 이날 언론과 330여명의 국민 시승단에 무료 시승 기회를 제공했다. KTX-청룡이 일반 국민을 태우고 운행하는 것은 이날이 처음이다. 시승단은 플랫폼에서 저마다...
'뉴진스' 컴백 앞두고 날벼락…하이브, 하루 새 7500억 날렸다 2024-04-22 17:24:30
하이브는 이날 기관이 가장 많이 순매도한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하루 만에 287억원을 팔아치웠다. 전 거래일까지 나흘 연속 순매수한 것과 대조적이다. 외국인도 이날 114억원어치를 순매도했다. 개인은 이날 하루 408억원을 순매수하며 물량을 받아냈다. 어도어는 민 대표가 2021년 설립한 하이브 산하 레이블이다. 현재...
북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 2024-04-22 17:07:21
예상했다. 방사포는 다연장 로켓의 북한식 이름이다. 북한의 초대형 방사포는 400㎞에 육박하는 사거리와 유도 기능 등을 갖춰 한미 정보 당국이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로 분류하고 있다. 일본 언론은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하고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 낙하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교도통신과 NHK에...
현대차 '더 뉴 아반떼 N TCR', 월드투어 개막전 우승 2024-04-22 16:07:12
영입한 네스토르 지로라미(Nestor Girolami)는 6위에 이름을 올렸다. TCR 시리즈는 전세계 40개 대회에 최대 650명의 드라이버들이 참여한다. 그 중 글로벌 최상위 대회 TCR 월드투어는 개막전인 이탈리아 경기를 시작으로 모로코, 미국, 브라질, 아르헨티나, 중국, 마카오에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틸 바텐베르크...
"스마트폰 가장 비싼 나라는 한국…2029년까지 1위 전망" 2024-04-22 16:00:57
계속 이름을 올리고 있다. 테크인사이트는 오는 2029년까지 글로벌 스마트폰 매출과 ASP 전망에 관해 조사한 이번 보고서에서 한국이 조사 기간 내내 스마트폰 ASP가 가장 높은 국가 자리를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최근 몇 년간 삼성전자[005930]의 고가 폴더블 모델이 확산하고 아이폰의 가격 상승세가 이어진 것이 국내...
봄맞이 실내 꾸미기…브랜드 파워 1위 'LX 지인'으로 2024-04-22 16:00:42
1위 제품에 주는 ‘골든브랜드’에도 계속해서 이름을 올렸다. LX 지인 벽지는 고품질과 트렌디한 디자인, 다양한 기능성을 갖춘 벽지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오랜 시간 시장을 선도해왔다. 특히 LX 지인 벽지 디아망은 특유의 단단한 표면 질감과 풍성한 두께감, 회벽·무지 패턴 등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수입 벽지와 차별화...
동화기업, 동화 강마루 브랜드 새단장…'진·듀오·강'으로 제품 정체성 살려 2024-04-22 15:54:55
제품군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브랜드 이름을 간결하게 바꿔 소비자 편의를 높이는 한편 각 제품군의 정보를 더욱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한 목적이다. 브랜드 이미지(BI)도 이러한 목적에 맞춰 직관적인 형태로 바꿨다. 기존 강마루 제품군 브랜드명이었던 ‘나투스’는 브랜드명에서 일괄 삭제된다. 섬유판 강마루 제품군...
전남 곡성군, '와사비' 신소득 작물로 육성 2024-04-22 15:27:57
곡성군은 지난해 '곡성 와사비'라는 이름을 상표 등록한 뒤 심청어린이대축제, 아이스크림페스티벌, 서울 농부의 시장 등 각종 행사와 축제에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12~14월에 부산시에서 열린 '부산 도시농업 박람회'에서는 와사비 장아찌 200세트를 조기 완판하는 성과도 거뒀다. 군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