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2일) 주요공시] 2024-04-03 06:05:00
▲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 "인적분할 검토…확정은 아냐" ▲ LIG넥스원[079550], 성남 세종연구소 부동산 3천억원 인수…"R&D 인프라" ▲ 에이블리, 작년 영업이익 흑자전환 성공 ▲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1분기 매출 960억원…역대 최대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中 '알·테·쉬' 공습…韓 e커머스 스타트업 '눈물의 줄폐업' 2024-04-02 18:41:21
컬리 에이블리 등 버티컬 스타트업도 적지 않아 신규 스타트업이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알테쉬’(알리·테무·쉬인)로 불리는 중국 e커머스의 공습으로 상황이 더욱 어려워졌다. 한 VC 심사역은 “드론으로 배송하는 수준의 혁신적인 사업 모델이 나오지 않는 이상 K커머스에 신규 진입하는 것은...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 첫 흑자 전환 2024-04-02 18:09:50
에이블리는 ‘비(非)패션’ 부문의 성장을 꼽았다. 뷰티와 디지털, 라이프, 푸드 등 비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이 급증했다. 광고선전비는 2022년 437억원에서 지난해 229억원으로 절반가량 줄었지만 회원수와 월간활성이용자(MAU) 등은 오히려 늘었다. 에이블리는 올해 아시아, 북미 등 글로벌을 포함한 신사업 투자에 속도를...
한의사 73% 가입시켰더니…231억 유치 성공한 메디테크 업체 [Geeks' Briefing] 2024-04-02 17:48:54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의 지난해 매출은 2595억원, 영업이익은 33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대비 45%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022년 744억원 손실에서 흑자로 전환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비 패션(뷰티, 디지털, 라이프, 푸드 등) 카테고리가 압도적인 성장세를 보였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해 신규 남성 패션...
에이블리, 첫 흑자 전환 성공 "글로벌·남성 공략 박차" 2024-04-02 16:56:58
비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이 급증하면서 오픈마켓 형태의 ‘에이블리 셀러스’ 서비스 매출이 1332억원으로 전년 대비 두 배 가량 늘었다. 광고선전비를 2022년 437억원에서 지난해 229억원으로 절반 가량 줄였지만 회원수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 등은 오히려 늘었다. 지난 2월 기준 MAU는 812만명으로 국내 쇼핑앱 중...
쿠팡에 막히고 알리에 치이고…K커머스 새싹투자 떡잎부터 '뎅강' 2024-04-02 16:23:44
에이블리 등 버티컬 스타트업도 적지 않아 신규 스타트업이 비집고 들어갈 틈이 없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알테쉬(알리·테무·쉬인)’라고 불리는 중국 이커머스의 공습으로 상황이 더욱 어려워졌다. 한 VC 심사역은 “드론으로 배송하는 수준의 혁신적인 사업모델이 나오지 않는 이상 K커머스에 신규 진입은 어렵다”고...
에이블리, 작년 영업이익 흑자전환 성공 2024-04-02 10:20:33
에이블리는 이날 감사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매출 2천595억원과 영업이익 33억원을 거뒀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45% 늘어나면서 3년 연속 최대치를 경신했다. 영업손익은 2022년 744억원의 손실에서 지난해 흑자로 전환했다. 에이블리는 이와 관련해 '계획된 적자'를 끝내고 체질 개선을 이뤄냈다고...
"中企 채용 솔루션 지원"…나인하이어, 공급기업 선정 2024-03-29 14:04:36
발생하는 반복 업무를 자동화했다. 나인하이어를 도입할 경우 채용 과정에 들이는 시간을 87.5% 감소할 수 있다는 것이 잡코리아 측 설명이다. 롯데, 한화, 카카오, 아디다스, 에이블리 등 주요 기업들도 나인하이어를 사용한다. 정승현 나인하이어 대표는 "클라우드 바우처 신청기업에 1 대 1 컨설팅을 제공해 서비스...
성수동에 인공위성 부품공장 생겼다…식신, SPC와 제휴 [Geeks' Briefing] 2024-03-28 17:32:02
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을 정식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남성 시장을 공략한다. 4910은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는 남성 스타일 커머스다.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남성 패션 취향을 반영한다’는 뜻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에이블리, 남성 패션 플랫폼 '4910' 론칭 2024-03-28 08:14:20
=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은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4910은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세대 패션 취향을 반영했다는 의미를 담은 남성 전용 플랫폼이다. 캐주얼, 스포츠, 컨템포러리 등 4천개 브랜드의 50만개 상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