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물류센터 전전하던 우즈베크 자매, 이젠 공학도 2024-04-18 18:18:28
폴리텍대는 올해 2년제 학위 과정에 입학한 이색 신입생 사례를 18일 소개했다. 울산캠퍼스 에너지산업설비과에 다니는 김건형 씨(23)는 중학생 때부터 11년간 씨름선수로 활동하며 대학 시절 전국장사씨름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쥔 유망주다. 프로 씨름단 입단에 성공했지만 훈련 중 십자인대가 파열돼 1년 만에 꿈을 접었...
NH투자증권, 성수동에 브랜드 팝업 'N2. NIGHT' 오픈 2024-04-18 15:16:24
쇼핑하듯이 주식 투자를 경험해 보는 이색 투자 쇼핑 팝업 스토어 ‘슈퍼스톡마켓’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부터는 ‘당신의 투자, 문화가 되다’라는 슬로건으로 브랜드 재구축(리빌딩)을 해 브랜딩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임철순 NH투자증권 ESG본부 대표는 “엔투나이트를 통해 차별화된 NH투자증권만의 오프라인...
손톱사진 보고 휴식 권하는 AI…월드IT쇼서 '이색제품' 눈길 [현장+] 2024-04-18 15:02:10
두뇌 건강 진단, 손톱 AI 건강 측정 서비스 등 이색 기술들도 눈길을 끌었다. 국내 스타트업 효돌은 챗 GPT를 탑재한 봉제 인형 돌봄 로봇을 선보였다. 7살 손주 캐릭터의 외관을 한 효돌은 인형의 머리, 등, 손을 만지면 반응하고 "효돌아"라고 부르면 챗GPT를 기반으로 다양한 주제로 자유롭게 대화가 가능하다. 또한...
"전국 우수 K-푸드 발굴"…G마켓, 지자체와 '메이드페스타' 론칭 2024-04-17 09:41:26
풍천 민물장어와 국내산 무뼈닭발, 군산의 이색 떡 제품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G마켓 신선식품팀 조경실 매니저는 "각 지역 우수한 먹거리를 좋은 가격에 선보이고, 지역 우수 생산자의 온라인 판로 개척과 함께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이번에 전북특별자치 먹거리를 자신 있게 추천하는 ...
'라엘에스' 이 회사 아파트였어?…단지 '네이밍'의 비밀 2024-04-16 18:39:32
기존 시공사 브랜드를 쓰지 않고 이색 단지명을 짓는 아파트가 늘어나고 있다. 시공사 브랜드를 그대로 사용하던 기존과 달리 차별화된 단지명으로 고급화에 나서는 것이다. 두 개 이상의 컨소시엄 건설사는 기존 방식을 벗어나 독특한 의미를 담은 별도 단지명을 선보이고 있다. 최고 분양가가 160억원에 달해 화제가 된...
롯데홈쇼핑, 쇼호스트 공개 채용…모바일 방송역량 중점 2024-04-15 08:25:35
쇼호스트들이 진행한 수중 생방송과 팝업스토어 생중계 등 이색 모바일 생방송은 MZ세대 구매 비중이 60% 이상이었고, 주문 금액이 일반방송과 비교해 5배 이상 높았다. 롯데홈쇼핑 채용 홈페이지 내 '지원자 도우미'를 통해 24일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두 달 동안 4단계 심층 평가가 진행된다. 1분 자기소개 및...
"티빙, 스타벅스 같이 사면 깎아줘요"…이색 상품 나왔다 2024-04-14 15:36:05
KT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커피를 함께 제공하는 ‘티빙+스타벅스’ 구독 상품을 15일 출시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이 상품은 매월 티빙 콘텐츠 이용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1잔을 제공한다. 스타벅스와 연계된 OTT 구독 상품이 출시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KT는 티빙 요금제에 따라 상품을 세 가지로 나눴다. 티빙...
'만우절 메뉴' 예상 밖 돌풍에…공차, 펄볶이 정식 출시 2024-04-12 18:26:25
보라는 취지로 선보인 이색 메뉴다. 떡 대신 공차 시그니처 토핑인 ‘타피오카 펄’과 ‘분모자 펄’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오리지널 펄볶이’와 ‘마라 펄볶이’ 등 2종으로 출시했다. 애초 이벤트성 메뉴로 기획했는데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어 정식 메뉴로 내놨다는 게 공차코리아의 설명이다. 오리지널 펄볶이는...
진에어, 5월 무안∼울란바토르 신규 취항 2024-04-12 14:05:45
칭기즈칸 국제공항에서 이튿날 오전 1시 30분에 출발한다. 비행시간은 약 4시간이다. 몽골의 수도인 울란바토르는 초원 위에서 모래 썰매, 승마 트래킹, 별자리 관측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이색 여행지다. 진에어는 "지역민들의 여행 편의를 확대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inkite@yna.co.kr (끝) <저작권자(c)...
TV 대신 '현장 라방'서 답 찾은 홈쇼핑…롯데 모바일방송 인기 2024-04-12 09:34:05
등 이색 콘텐츠를 선보여 주문액이 급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5일부터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패션, 뷰티 등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현장 방송을 고정 운영하고 있다. 시청자에게 생동감을 주고 계열사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20·30세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