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루이비통 스고이" 40년 만에 벌어진 일…일본인들 놀랐다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4-20 07:00:01
백화점이라는 자부심이 있었던 데다 1등 자리를 내주면서까지 매장 구성의 자율성을 양보할 생각은 없었다. 명품 브랜드에 굴복하지 않고 아이덴티티를 지키려고 했다. 유력 브랜드는 주변 매장과 차별화를 위해 기둥이나 벽으로 ‘매장 내 부티크’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세탄은 유력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와...
'그린재킷' 입은 소렌스탐…오거스타는 바뀌고 있었다 2024-04-18 18:10:51
소렌스탐의 얼굴에는 자부심이 가득했다. 그는 오거스타 회원 자격을 갖고 이번에 처음으로 마스터스 대회에 왔다. 마스터스 대회를 주최하는 오거스타 내셔널은 세계에서 가장 폐쇄적이고 보수적인 클럽으로 꼽힌다. 1933년 문을 연 이후 89년 만인 2012년에야 여성에게 그린재킷을 허용하기 시작했다. 마스터스는 IBM,...
"韓 연주자 테크닉 경이로워…조성진과 또 연주했으면" 2024-04-16 18:56:32
악단에 대한 그의 깊은 자부심은 인터뷰 내내 묻어났다. “전 LSO가 과거 명장들의 정신을 이어가면서 끊임없이 새로운 영감을 빚어내는 ‘살아있는 유산’이라고 생각해요. 이들의 음악을 가능한 한 많은 사람에게 전하는 것, 제게 그것보다 더 가치 있는 일은 없을 겁니다.” 런던=김수현 기자 ksoohyun@hankyung.com
'라엘에스' 이 회사 아파트였어?…단지 '네이밍'의 비밀 2024-04-16 18:39:32
고급화·차별화 이미지를 내세워 흥행몰이에 나서는 것이다. 업계에선 단지명 고급화 전략에 긍정적인 반응이 나오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하이엔드(최고급) 브랜드와 차별화 단지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건설사가 고객에게 내세우는 명품과 자부심 같은 가치를 단지명으로 전달하는 게 최근 트렌드”라고 설명했다....
‘청소년 붕괴’ 탈출구 없나…서울시교육청·경기도교육청, 메스 들었다 2024-04-16 11:01:06
한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에게 자부심 부여 강연이 실시된다. 아울러, 학교폭력홍보대사 박종팔(전 수퍼미들급 세계챔피언)의 ‘학교폭력은 왜 일어나는가? 그 대비책은 무엇인가?’ 특강이 진행되고, 호신술 단체 임성학 총재와 제자들이 출연해 실전 호신술 강의인 ‘호심권법 호신술’ 실전 시범이 이어진다. 이어,...
伊정부, 다빈치 생일에 첫 '메이드 인 이탈리아의 날' 2024-04-15 21:21:11
노력을 대표한다"며 "이탈리아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게 하고 국가 경제에 크게 기여하는 귀중한 유산"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탈리아산 브랜드가 전 세계에서 고품질 제품으로 인정받는 데는 기업가, 장인, 노동자의 노고를 빼놓을 수 없다며 그들의 열정과 헌신에 경의를 표한다고 강조했다. '강한 이탈리아'를...
"겁 없이 도전하라"…PGA 영웅의 '성공 어프로치' 2024-04-15 19:05:46
타이틀을 지닌 PGA챔피언십에 깊은 애정과 자부심을 보였다. 1년에 단 한 번 대회에 나갈 수 있다면 어느 대회를 선택할지를 묻자 “당연히 PGA챔피언십”이라고 잘라 말했다. 양용은은 한국, 일본 투어를 거쳐 서른여섯 살 때 미국 무대를 밟았다. 그는 “지나고 보니 완벽하게 준비되는 것은 없더라”며 “미국 진출을...
롯데재단, 이봉창·윤봉길의사 순국지 조명…유공자 후손과 방일 2024-04-15 17:33:50
헌신한 과거를 되새겨보면서 역사적 정체성과 자부심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은 롯데장학재단이 올해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사업 중 하나다. 올해는 광복회와 함께 7월 29일부터 8월2일까지 5박6일 동안 독립운동 유공자 후손 50명이 도쿄의 2·8 독립 선언지와 이봉창...
이광모 회장 "한국 온돌문화 전세계에 전파" 2024-04-15 16:46:45
한다”며 “우리 회사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민족 고유의 우수한 온돌 문화를 전파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이 회장은 일월매트가 국내뿐 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 회장은 “따뜻함을 좋아하는 것은 세계 모두가 가지는 가치일 것”이라며...
아삭·달콤한 '국가대표 사과' 2024-04-15 16:37:50
가장 사랑받는 사과가 ‘청송사과’라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 청송사과의 아삭하고 달콤한 맛은 일교차에서 나온다. 청송사과는 낮과 밤 사이 일교차가 13도를 넘는 해발 240m 이상 산지에서 재배된다. 사과는 생육 기간에 일교차가 커질수록 다음 세대를 위해 영양분을 저장하는 활동을 반복하는 경향이 있어 과육이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