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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비 지출 많은 가구 연금 공백기 연소득 444만원↓" 2023-06-07 12:00:05
높일 수 있지만 연금 공백기 소득 보완이 불충분하면 장년층의 빈곤율을 높이고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다는 의문에서 출발했다. 보고서는 연금 수급 개시 연령 상향의 효과를 살펴보고자 가계금융복지조사를 이용해 1957년생과 1956년생 가구주의 61세 시점 가구 소득 차이를 분석했다. 1957년생부터 정상 노령연금 수...
KDI "근로소득으로 연금공백 충당…부분연금제 도입해야" 2023-06-07 12:00:01
임금체계 개편을 통해 고용 연장을 유도하고 재취업 지원 서비스를 개선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또 "기본연금액의 일부를 조기에 수급할 수 있게 하는 부분연금제도의 도입을 고려해 볼 수 있다"면서 "장년층이 은퇴 시기까지 점진적으로 근로시간을 줄여나가거나 가교직업으로 이동할 때 부족해지는 근로소득을 보충하는...
[사설] 교통공사에서 고졸·여성 급감, 무리한 정규직화에 약자들만 눈물 2023-06-02 17:48:29
결과다.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는 여성과 장년층 일자리도 잠식했다. 서울지하철 1~8호선 운영사인 교통공사의 조리직은 당초 여성 및 저학력 장년자가 많았다. 하지만 정규직화가 가속화하자 2020년 공채 때는 입사자 53명 중 47명이 대졸자로 채워졌다. 석사도 3명 포함됐다. 또 남성 입사자가 42명으로 여성(11명)의 4배에...
정규직화의 역설…대졸·男 채용쏠림 더 심화 2023-06-01 18:35:09
약자인 여성·장년층의 일자리도 남성·청년층으로 넘어가고 있다. 공사 내 구내식당에서 일하는 조리직이 대표적이다. 조리직은 여성·장년층 직원이 주로 일하던 직무였지만 2020년 공채 합격자 53명 가운데 47명이 대졸자였다. 심지어 3명은 석사 학위 소지자였다. 합격자 중 20대가 35명으로 과반을 차지한 데다 성비도...
이성용 한국인구학회장 "초저출산에 국가 소멸 위기…미래 암울해도 바꿀 수 있어" 2023-06-01 18:27:22
높이고 청·장년층 고용률을 높이는 것이다. 근본적으로는 노동인구의 생산성 향상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선 지식·교육 혁명도 필수적이다. 미래에 필요한 지식은 비판적 문제 제기를 통해 기존 지식의 문제점을 찾고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하는 창의적인 실용 지식이다. 저출산 해소를 위한 해법도 지식혁명을 통해 도출할...
라이트바겐, 앱스토어 스포츠 카테고리 1위 달성 2023-05-30 15:04:07
모터사이클을 선택하는 장년층과 함께 젊은 층을 중심으로 여성 라이더도 늘고 있다. 이러한 레저 트렌드에 맞춰 라이트바겐은 "즐거움만 남기고 싶은 당신에겐 라이트바겐" 이라는 슬로건처럼 라이더들이 안심하고 맘껏 즐길 수 있도록 맞춤 진단, 보증, 정비 인증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안심하고 신뢰할 수...
저출산에 성장잠재력 악화…향후 20년간 생산인구 24% 감소 2023-05-28 06:20:01
노동 생산성은 청·장년층에 못 미칠 가능성이 크다. 부양 부담 확대, 총인구 감소 등이 소비 시장 위축과 기업의 투자 유인 축소로 이어질 수도 있다. 정부로서는 근로소득세 등 조세 수입이 줄어드는 반면 고령층을 위한 연금·재정 지출은 늘려야 하는 상황이 된다. 이에 따라 무디스는 한국의 잠재성장률이 2025년 이후...
한샘, 리클라이너 전문 브랜드 '무브미' 론칭 2023-05-25 15:24:16
기획했다. 리클라이너 구매자는 중·장년층에서 신혼부부와 1인가구 등으로 확대되는 분위기다. 이에 일반 소파와 비슷한 디자인의 슬림형 제품, 1인용 리클라이너 등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브미 론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한다. 오는 31일까지 한샘몰에 접속하는 선착순 700명에게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한샘, 리클라니어 전문 브랜드 '무브미' 론칭 2023-05-25 10:31:29
장년층 고객이 핵심 구매자였다. 반면 최근에는 신혼부부나 1인가구 등 좁은 평형대에 거주하는 젊은 고객이 구매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한샘은 무브미를 통해 한샘 리클라이너의 인지도를 높이고, 모든 연령대 고객의 관심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일반 소파와 비슷한 디자인의 슬림형 제품, 1인용...
배달앱 소비 늘리는 장년층 2023-05-21 17:35:54
사용에 익숙해지고 코로나19 팬데믹까지 겹치면서 장년층의 소비 패턴이 변화했다는 분석이다. 21일 KB국민카드가 신용·체크카드 회원 2000만 명의 주요 업종별 온·오프라인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세 이상 시니어 연령층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1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년층과 중년층인 20~49세의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