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도권 시민 10명 중 4명, '춘천 이주' 긍정적 2023-11-19 11:52:14
40.9%는 춘천으로 이주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했고, 50대 이상 장년층은 춘천으로 이주할 의향이 51.7%로 높게 나왔다. 이들은 이주 시 고려 사항으로 주거 환경(39.8%)과 생활 환경(37.2%)을 꼽았다. 시는 이 같은 집계 결과를 토대로 장년층에 접어든 수도권 시민이 제2인생을 춘천에서 자리하고 싶은 것으로 분석했다. ...
'재드래곤 신발' 또 완판…1,200억어치 팔렸다 2023-11-10 06:09:26
하나다. 실제로 스케쳐스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연령을 살펴보면 장년층 비중은 ▲2021년(49%) ▲2022년(51%) ▲2023년 10월(53%)로 꾸준히 증가했다. GS샵 관계자는 "TV홈쇼핑을 적극 이용하는 장년층의 경우 건강에 관심이 높은 데다 편안한 착화감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스케쳐스 운동화는 메모리폼 인솔, U자...
"5060이 반했네"…이재용 애착 신발 1200억어치 팔렸다 2023-11-09 17:05:26
연령은 장년층(50~64세) 비중이 2021년 49%, 2022년 51%에서 올해 53%로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 GS샵 관계자는 "TV홈쇼핑을 적극 이용하는 장년층의 경우 건강에 관심이 높은 데다 편안한 착화감을 가장 우선하다 보니 스케쳐스 운동화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우수한 착화감으로 재구매율이 42%에 달한다. GS샵은...
SH, 은퇴자 위한 '골드시티' 본격화…"인생 2막은 강원도에서" 2023-11-08 17:13:25
SH공사 사장은 "국토의 균형발전과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서울-지방 동반 성장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며 "오세훈 서울시장이 2022년 7월 싱가포르 출장시 지시한 혁신파크 골드빌리지를 연계해 학생, 은퇴자 등 청·장년층이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대학, 휴양, 의료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골드시티를 지자체 등과...
대만, 美서 반환 장제스일기 출간…"사회적 화해·진보가 목적" 2023-11-06 11:08:38
따라 대만에 온 '외성인'(外省人)과 중·장년층의 지지를 주로 받았다. 대만 국사관은 지난 9월 미국 스탠퍼드대 후버연구소로부터 59상자 분량의 양장일기와 관련 자료를 반환받았다. 장제스와 그의 아들 장징궈 전 총통이 각각 1917∼1972년과 1937∼1979년 개인적인 일상생활부터 중화민국 근대사의 중요한...
[커버스토리] 초연결 AI 시대…왜 고전 열풍인가 2023-11-06 10:01:01
의미가 있을까요. 장년층 이상이 고전에 빠지는 현상은 어찌 보면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나 중장년층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 분야는 미래 서적입니다. 그래야 사회가 발전하고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반면 청소년은 미래 서적뿐 아니라 고전을 많이 읽어야 합니다. 미래 인재의 핵심 자질이라는 창의성이나 융합적 사고를...
성수동 불시착한 '벤츠폰', 삼성 평행세계 문 연다 2023-11-02 10:30:09
주를 이뤘지만, 중·장년층과 외국인도 종종 볼 수 있었다. 여섯 파트로 나뉜 팝업에서 가장 이목을 끈 제품은 역시 벤츠폰이다. 2003년 하반기 출시된 벤츠폰은 세계 무대에서 삼성전자의 경쟁력을 입증한 단말기로, 내장 안테나로 휴대성을 높여 출시 14개월 만에 판매고 1천만 대를 넘겼다. 당시 노르웨이 최대 일간지...
GS리테일, 편의점업계 최초 ESG평가 환경 분야 A+ 획득 2023-11-02 09:23:37
사회 부문에서는 장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니어 스토어', 발달장애인 자립을 지원하는 '늘봄 스토어' 등 소외 이웃을 위한 활동이 주목받았다. 지배구조에서는 이사회 역할을 강화하고 ESG위원회를 이사회 산하로 편제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확고히 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GS리테일은...
'같이'의 가치…기업이 함께 해요 2023-10-26 16:30:38
운영하고 있다. TV, 영화 등 장년층이 즐겨보는 콘텐츠는 물론 건강정보, 건강체조, 여행, 다큐멘터리 등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추억을 파는 극장’ 특별관에서는 고전 영화를 편성해 선보이고 있다. 고전영화는 일반영화보다 2배 이상 큰 자막을 제공해 시력이 약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시니어들이 편안하게 영화를...
SK브로드밴드 '추억을 파는 극장' 등 시니어 맞춤형 콘텐츠 제공 2023-10-26 16:07:59
경영의 일환으로 장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행사도 꾸준히 개최하는 모습이다. 25일 인터넷TV(IPTV) 업계에 따르면 SK브로드밴드는 IPTV 3사 가운데 유일하게 시니어 전용 서비스 ‘B tv 해피시니어’를 운영하고 있다. TV, 영화 등 장년층이 즐겨보는 콘텐츠는 물론 건강정보, 건강체조, 여행, 다큐멘터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