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서 쌀·야채까지 팔더니…담배 비중 줄어들었다 2024-02-19 15:31:28
장보기 채널'이 되면서 식품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고 있다. 이에 비해 과거 편의점의 '효자 상품'이었던 담배 비중은 매년 줄어드는 추세다. BGF리테일은 최근 5개년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신선·가공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2019년 54%에서 지난해 56.8%로 늘었다고 19일 발표했다. 같은 기간 담배...
"장보기 수요 잡았다"…'담뱃가게' 편의점 옛말…식품 비중 '쑥' 2024-02-19 10:21:03
기간 편의점이 근거리 장보기 채널로 자리잡은데다 식품업계 가격 인상, 상품 최적화 점략 등으로 식품 비중이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19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 따르면 해당 편의점에서 식품 매출 비중은 2019년 54.0%에서 지난해 56.8%로 상승했다. 반면 2019년 40.1%였던 담배 매출 비중은 지난해 37.3%까지...
'편의점, 담뱃가게는 옛말'…CU, 식품매출 비중 늘고 담배 줄어 2024-02-19 09:01:44
출시해 2년간 2천300만개를 팔며 장보기 수요를 흡수했고, 지난해부터는 쌀, 채소, 과일, 정육, 수산 등 식재료로도 판매 제품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컬리와 손잡고 장보기 특화 편의점을 선보이기도 했다. CU는 올해도 상품 혁신을 주요 경영전략으로 잡고 '전문가와 맛있는 맛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쪼그라든 편의점株…저점 매수 타이밍? 2024-02-15 17:55:18
지난해 GS리테일은 적자에 시달리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GS프레시몰을 정리했고, 디자인 전문 온라인쇼핑몰 텐바이텐 역시 큰 손실을 보고 매각했다. BGF리테일은 중장기 성장을 위한 전략 상품인 가정간편식(HMR) 매출 둔화 등이 주가에 부정적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밸류에이션 측면에서는 투자 메리트가 있다는 게...
GS25 "냉장 삼겹살 매출 7.5배↑…신선식품 대폭 강화" 2024-02-14 08:55:46
장보기 관련 상품을 일반 매장 대비 500여종 이상 다양하게 갖춘 편의점으로 지난달 기준 260여곳이 있다. GS25는 이를 연말까지 560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GS25 관계자는 "신선 강화형 매장을 통해 수요가 검증된 농축수산 상품을 일반 매장으로 중점 전개해 장보기 수요를 효과적으로 흡수하겠다는 전략"이라고...
신선식품도 '클릭'…온라인 식품거래 첫 40조원 돌파 2024-02-13 06:21:01
온라인 장보기를 통해 구매한 신선식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느끼면 조건을 따지지 않고 교환, 환불해주는 신선 보장제도 운영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의 또 다른 온라인 채널인 G마켓(지마켓)도 쓱닷컴과 물류 공조를 통해 신선식품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 G마켓은 2022년 8월부터 쓱닷컴의 쓱배송과 새벽배송을 이용할 수...
매출 박빙 편의점 최강자는…GS25-CU, 올해 '진검승부' 2024-02-13 06:11:01
꾸준히 증가하는 것과 맞물려 집에서 가까운 '근거리 장보기 채널'로의 입지를 굳건히 한 결과다. 한해 성적표가 나오면서 업계 1위를 다투는 양측 신경전도 재현되는 모양새다. 일단 매출에서는 GS25가 CU의 거센 추격을 따돌리고 1위를 수성했다. CU는 편의점 별도 매출을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연결...
'이제는 잘파세대다'…오프라인 매장 무섭게 늘리는 무신사 [설리의 트렌드 인사이트] 2024-02-12 13:13:48
처음으로 1조 원을 넘어섰을 것으로 보인다. 장보기 분야의 e커머스 강자인 컬리도 CU와 협업해 ‘컬리 편의점’을 선보였다. CU는 지난해 12월 서울 도곡동 ‘CU 타워팰리스점’을 ‘CU 컬리 특화 편의점’으로 재개장했다. 국내에서 e커머스가 오프라인 채널과 손잡고 정규 매장을 연 것은 처음이다. 이곳에선 컬리 PB...
식료품 온라인몰 선호 1위 '컬리'...가격은 '글쎄' 2024-02-10 10:06:20
높은 74.8점을, 쿠팡이 74.6점을 받아 1, 2위를 차지했다. 네이버 장보기와 신세계그룹 이마트몰·SSG닷컴은 각각 71.7점, 71.4점을 얻었다. 그러나 가격 만족도에서는 네이버가 72.1점으로 최고점을 얻었고 쿠팡(64.5점)과 이마트몰·SSG닷컴(64.4점)이 뒤를 이었다. 컬리는 62.8점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 보면 배...
식료품 살 때 선호하는 온라인몰은…"컬리·쿠팡" 2024-02-10 09:27:00
네이버 장보기와 신세계그룹 계열인 이마트몰·SSG닷컴은 각각 71.7점, 71.4점을 얻었다. 종합지표 점수가 높다는 것은 기존 고객 충성도는 물론 신규 유입된 고객의 잔류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부적으로 보면 배송 속도와 포장·배송 상태, 결제 편의를 고려한 편의성은 쿠팡이 85.5점으로 최고점을 받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