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라딘' '기생충' 각각 1천만명 고지 밟을까 2019-07-08 10:58:55
주 관객층인 20~30대를 중심으로 'N차 관람'이 이어지는 데다, 기말고사를 마친 중고등학생들의 유입도 이어졌다. '알라딘' 재관람률은 7.8%에 달한다. '보헤미안 랩소디'(9.3%)보다는 낮지만, 역대 850만∼900만명가량을 동원한 다른 작품과 비교해서는 높은 편이다. 특히 여성 관객 호응이 높다....
‘알라딘’을 흥행 역주행으로 이끈 더빙, ‘토이스토리 4’ ‘라이온 킹’ 인기도 견인하나 2019-07-02 10:27:20
N차 관람에도 일부 영향을 끼친 것으로 파악됐다. 메가박스가 개봉 이튿날인 5월 24일부터 현재까지 <알라딘>의 재관람률을 확인한 결과, 4.1%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평균 1~2%대에 그치는 여느 영화들의 재관람률과 비교해봤을 때 높은 수치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뮤지컬 영화는 자막판에 비해...
'기생충' 50대이상 장년층 호응 "주제의식, 주인공 세대에 공감" 2019-06-03 15:57:55
은유와 숨겨진 장치들을 해석하기 위해 영화를 반복 관람하고 있다. 이 영화의 재관람률은 2.5%로, 동기간 전체 재관람률 1.5%보다 높았다. '기생충'은 3일 기준 누적 관객 337만명을 기록해 손익분기점(370만명) 돌파를 눈앞에 뒀다. fusionjc@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재관람 끝판왕 ‘어벤져스: 엔드게임’, N차 관람의 진풍경 만들어내다 2019-05-10 08:39:47
모아 N차 관람이 영화의 흥행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했다고 말한다. 실제로 메가박스에 따르면 개봉 이튿날인 지난 4월 25일부터 현재까지 ‘어벤져스 4’의 재관람률은 멤버십 기준 1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같은 영화를 여러 차례 보는 새로운 관람 트렌드인 N차 관람이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어벤져스4' 벌써 글로벌 매출 2조…역대 흥행 1위 '아바타' 넘을까 2019-05-05 17:56:06
이례적인 현상으로 풀이된다. 재관람(n차 관람)률도 높다. 이날까지 재관람률은 6.2%로 ‘극한직업’이 1000만 명을 넘어선 시점의 5.5%보다 높았다. 재관람은 1000만 명 돌파 이후부터 더 늘어나기 때문에 7~9%에 이를 것으로 분석된다.한국 못지않은 세계 흥행 열풍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성적도 ‘흥행...
'어벤져스:엔드게임' 보고 또 본다…재관람 열풍 2019-04-29 11:44:25
본 관객을 분석한 결과, 재관람률은 5.0%에 달했다. 이 영화 재관람률은 개봉 첫날 2.2%로 시작해 주말 동안 배 이상으로 치솟았다. 아직 개봉 초기인 점을 고려하면 높은 수치다. 지난해 10월 말 선보인 '보헤미안 랩소디'의 경우 개봉 첫 주 재관람률은 2.7%였다. 이 작품은 석 달 이상 장기 상영되며 재관람률이...
전 세계 개봉 BTS 콘서트 실황 다큐, 국내외 196만 관객 2019-02-20 20:21:44
스크린X 등 다양한 상영 방식을 통해 관객을 만났고, 재관람률은 20%에 달했다. 해외에서도 108개 국가 및 지역, 4천600여개 극장에서 동시 개봉해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은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25~26일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총 9만 명의 관객을 모은 공연 실황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BTS 서울 콘서트 실황 다큐, 국내외 196만명 동원 2019-02-20 16:37:40
등 다양한 상영 방식을 통해 관객을 만났고, 재관람률은 20%에 달했다. 해외에서도 108개 국가 및 지역, 4천600여개 극장에서 동시 개봉해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러브 유어셀프 인 서울'은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25~26일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총 9만 명의 관객을 모은 공연 실황을 담은 다큐멘터리다....
봄여름가을겨울 30주년 공연, B1A4 산들부터 이승환까지 ‘2차 게스트 공개’ 2019-01-28 08:00:39
공연 중 사연 추첨을 통한 선물 증정, 사인회, 공연 관람 후 퇴장 동선 이벤트 등 관객들을 위한 수준 높은 배려로 높은 재관람률을 보이고 있다. <봄여름가을겨울 30주년 소극장 콘서트>와 지난해 발표한 30주년 트리뷰트 앨범 `친구와 우정을 지키는 방법` 수익은 얼마 전 세상을 떠난 봄여름가을겨울 멤버...
950만명 넘긴 '보헤미안 랩소디'…1천만명 돌파할까 2019-01-06 11:40:11
밀렸으나 다시 3위로 오르는 뒷심도 발휘했다. 입소문과 'N차 관람(반복 관람)' 힘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실제로 이 영화 재관람률은 9.3%(CGV리서치센터 분석)로, 800만~900만명 이상을 동원한 작품 가운데 가장 높았다. ◇ 외신도 주목한 '한일 열풍' 전설의 록밴드 퀸과 리드보컬 프레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