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저렇게 팔아서 남을까?"…'맥북 77% 파격 할인' 가능한 이유 [긱스] 2022-07-27 06:03:28
전문몰 '리씽크'가 선보이는 제품 할인율입니다. '저렇게 팔면 뭐가 남지?' 싶을 수 있지만 이 회사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회사 설립 이후 3년간 쭉 상승세를 그렸습니다. 2019년 1월 문을 연 리씽크는 재고를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소비자에게는 사용한 적이 없는 새상품재고와 사용감이 있는 리퍼재고,...
불황 때 열린 M&A 큰장…알짜 스타트업 '사냥의 시간'이 왔다 [허란의 VC 투자노트] 2022-07-26 17:40:35
전문몰 ‘츄’ 운영사에서 컬러렌즈 제조사로 변신한 피피비스튜디오스는 LB인베스트먼트와 중국 회사가 사들였다. 독자 생존 못하면 도태전문가들은 스타트업·테크기업 간 합종연횡에서 소외되거나 뚜렷한 수익 모델을 확보하지 못한 기업은 빠르게 도태될 것으로 보고 있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이들 기업이 ‘연명’할...
`프리미엄 리빙관` 강화하는 LF몰…마이센·에르메스 입점 2022-07-21 16:20:53
생활문화기업 LF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에 다양한 해외 명품 리빙 브랜드를 선보이며 리빙관을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입점시킨 프리미엄 브랜드는 북유럽 전통과 혁신을 결합한 덴마크 디자인 리빙 브랜드 ‘앤트레디션(&Tradition)’과 세계 3대 명품 도자기로 알려진 독일 도자기 브랜드...
[게시판] 동원디어푸드, 반려동물 전문몰과 펫푸드 개발 '맞손' 2022-07-19 08:38:06
[게시판] 동원디어푸드, 반려동물 전문몰과 펫푸드 개발 '맞손' ▲ 식품 온라인몰 '동원몰'을 운영하는 동원디어푸드는 반려동물 전문몰 '펫파트너' 운영사 피에스코리아와 '펫케어 간식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기능성 사료와 간식 등 프리미엄 펫푸드...
"명품도 아닌데 노세일?"…토종 브랜드가 '대박' 난 이유 2022-07-15 09:14:31
전문몰로, ‘H패션몰’은 타미힐피거·캘빈클라인 등 수입 브랜드 중심으로 타사와 유사한 패션 전문몰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EQL’은 10~20대를 겨냥한 모바일 편집숍이다. 이는 LF몰, SI빌리지, SSF샵 등 온라인 몰을 1개만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기업 계열 패션회사들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온라인 시장을 강화한...
신세계면세점, 면세품 역직구 전문몰 개장 2022-07-11 08:58:51
면세품 온라인 판매가 허용됨에 따라 면세품 역직구 전문몰을 개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은 중국어 온라인몰과 자사 앱에 '역직구관'을 열어 중화권 고객에게 인기 있는 화장품과 패션, 건강기능식품 등 한국 브랜드 제품 3천여개를 선보인다. 중국 배송은 알리바바 물류 자회사 차이냐오가 맡고, 중국...
"해외 브랜드 믿고 살 수 있어"…패션 3社 온라인몰로 몰렸다 2022-05-30 17:35:10
따르면 온라인 전문몰을 운영하는 삼성물산, 한섬,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올 1분기 온라인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3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들 3사 가운데 한섬은 지난 1분기 온라인 매출 ‘1000억원 고지’에 올랐다. 1년 전(800억원)보다 33% 증가한 1066억원을 기록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SSF샵의 올 1분기...
"먹는 것에 진심인 회사"…MZ세대 패션 1위 '에이블리' 본사 가보니 [안정락의 스타트업 탐방] 2022-05-30 14:25:00
MZ세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전문몰 1위라고 하니 '뭐가 차별화 포인트'인지 관심이 갔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가 가장 큰 성공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에이블리 앱 안에 있는 실시간 '인기 검색어'도 매출에 큰 도움이 될 거 같더군요. MZ세대들은 에이블리...
코로나19 이후 건강기능식품 `잘 팔린다` 2022-05-30 07:19:49
나타났다. 정관장몰은 KGC인삼공사가 직접 운영하는 건강식품전문몰이다. 30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유행한 2020∼2021년 2년간 정관장몰의 매출액은 유행 이전인 2018∼2019년과 비교해 약 2배로 증가했다. 코로나19 발생 첫 해인 2020년의 경우 정관장몰의 신규 고객이 전년보다 70 %늘었고, 매출액도...
코로나19 이후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정관장몰 매출 2배로 2022-05-30 07:00:02
것으로 나타났다. 정관장몰은 KGC인삼공사가 직접 운영하는 건강식품전문몰이다. 30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유행한 2020∼2021년 2년간 정관장몰의 매출액은 유행 이전인 2018∼2019년과 비교해 약 2배로 증가했다. 코로나19 발생 첫 해인 2020년의 경우 정관장몰의 신규 고객이 전년보다 70% 늘었고, 매출액도...